11월 1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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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 Artemis Moon 임무에 Jeff Bezos의 Blue Origin 선택

NASA, Artemis Moon 임무에 Jeff Bezos의 Blue Origin 선택

두 번째 시도에서 Jeff Bezos와 그의 로켓 회사는 NASA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비행시키는 계약을 따냅니다.

NASA는 금요일 Bezos가 소유한 Blue Origin과 2029년 발사 예정인 달 탐사선을 위한 Blue Moon 착륙선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임무 아르테미스 V는 남극 지역을 탐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주 비행사를 달에 보내는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또 다른 핵심 부분입니다. 우주 비행사는 Artemis III 및 IV 임무를 위해 SpaceX에서 제작한 차량을 타고 달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경쟁을 원합니다”라고 NASA 관리자 Bill Nelson은 금요일 워싱턴에 있는 NASA 본사에서 열린 금요일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백업이 있습니다.”

NASA는 Blue Origin에 34억 달러를 지불할 것이며 Blue Origin의 달 운송 담당 부사장인 John Colouris는 회사가 개발 노력에 “그 금액의 북쪽”을 기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약 승리는 여러 지연과 좌절 이후 Blue Origin의 유망한 반등의 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난 9월 발사 과정에서 우주로 이동했지만 궤도에 진입하지 못한 새로운 Shepard 차량 중 하나의 고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lue Origin은 원인을 파악했으며 올해 후반에 우주 관광객과 과학 화물이 포함된 New Shepard 비행을 재개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Blue Origin이 만든 하드웨어 중 일부는 마침내 몇 달 안에 궤도 임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거대 항공우주 기업인 Boeing과 Lockheed Martin 간의 합작 투자 회사인 United Launch Alliance에서 개발한 Vulcan 로켓의 부스트 단계용 엔진을 제작했습니다.

Blue Origin은 페이로드를 궤도에 진입시키기 위한 훨씬 더 큰 로켓인 New Glenn을 살짝 엿볼 수도 있습니다.

달 착륙선 계약에서 Blue Origin은 Boeing 및 Lockheed Martin을 포함한 다른 항공우주 회사와 협력하여 Ala주 Huntsville에 본사를 둔 방산 회사인 Dynetics가 이끄는 두 번째 팀을 이겼습니다. 입찰에 항공 계약자 Northrop Grumman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Blue Origin과 Dynetics는 2021년 NASA가 반세기 이상 만에 처음으로 우주 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킬 거대한 우주선의 변형을 만들기 위해 SpaceX와 29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을 때 실망했습니다.

두 회사는 특히 NASA 관계자가 원래 두 개의 계약을 체결하려고 했기 때문에 결정에 반대했습니다.

이것은 NASA가 민간 기업에 화물과 승무원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수송하는 성공적인 노력과 병행했을 것입니다. 기관 관계자는 경쟁이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중복성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SpaceX에 단 하나의 상을 수여하면서 NASA 관계자는 두 번째 착륙선을 위한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SpaceX의 29억 달러 입찰가는 지금까지 가장 낮았습니다. 제안된 Blue Origin 디자인의 가격은 60억 달러였으며 Dynetics가 제출한 디자인은 훨씬 더 비쌌습니다.

Federal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는 두 회사의 항의를 기각했습니다. 그런 다음 Blue Origin은 연방 법원에서 소송을 제기하고 다시 패소했습니다.

작년에 의회에서 훨씬 더 큰 예산을 얻은 후 NASA는 두 번째 달 착륙선 경쟁을 발표했습니다. Dynetics와 Blue Origin은 노력에 관련된 회사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다시 경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원래 Blue Origin 제안의 일부였던 Northrop Grumman은 Dynetics 팀으로 전환했습니다.

Blue Origin은 Boeing을 팀에 추가했습니다. 로봇 달 착륙 차량을 개발하는 작은 Pittsburgh 회사인 Astrobotic; Blue Origin이 작년에 인수한 항공우주 기술 회사인 Honeybee Robotics가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를 달의 남극 지역으로 운송하도록 설계된 블루 오리진 착륙선은 달에 오래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SpaceX의 초기 계약은 현재 2025년 후반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2026년 이후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Artemis III 기간 동안 첫 달 착륙을 위한 탐사선을 제공하기 위한 29억 달러였습니다. 11월에 NASA는 2028년으로 예정된 미션인 아르테미스 IV의 착륙선도 제공하기로 한 SpaceX와의 계약에서 11억 5000만 달러 옵션을 행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