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NASA, 우주 비행사 없이 보잉 스타라이너를 지구로 돌려보내다

NASA, 우주 비행사 없이 보잉 스타라이너를 지구로 돌려보내다

보잉의 CST-100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국제우주정거장에 접근한 후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에 자동으로 도킹됩니다. 이 사진을 찍을 당시 우주선은 남태평양 상공 400km를 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NASA

NASA 보잉은 헬륨 누출 등의 문제를 확인한 후 안전을 최우선으로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승무원 없이 지구로 돌려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2025년까지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물게 될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는 다음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스페이스XNASA의 드래곤 우주선. 이 전략적 선택은 NASA의 안전에 대한 약속을 반영하고 향후 Starliner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을 허용합니다.

스타라이너 무인반환 결정

NASA는 토요일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가 우주선에 탑승하지 않은 채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지구로 돌려보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승무원이 없는 귀환을 통해 NASA와 보잉은 다음 비행 동안 스타라이너에 대한 테스트 데이터를 계속 수집하는 동시에 승무원에게 필요한 것 이상의 위험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NASA 보잉 승무원 테스트 비행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을 여행한 윌마우어와 윌리엄스는 정거장 연구 및 유지 보수 지원, 스타라이너 시스템 테스트, 데이터 분석 등의 활동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NASA 보잉 승무원 비행 테스트 기자회견
NASA 국장 빌 넬슨(Bill Nelson)과 경영진은 2024년 8월 24일 토요일 휴스턴에 있는 NASA 존슨 우주 센터에서 열린 라이브 기자 회견에 참여하여 NASA의 보잉 승무원 비행 테스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저작권: NASA

안전 및 테스트에 대한 약속

“우주비행은 가장 안전하고 일상적인 시험 비행일지라도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특성상 Butch와 Sonny를 우주선에 계속 탑승시키기로 한 결정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 NASA 관리자 빌 넬슨(Bill Nelson)은 “승무원 없이 보잉의 스타라이너 차량을 지구로 보내는 성공은 안전, 즉 우리의 핵심 가치이자 북극성에 대한 헌신의 결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와 보잉 팀 모두의 놀랍고 상세한 작업에 감사드립니다.”

Willmore와 Williams는 2025년 2월까지 Expedition 71/72 승무원의 일원으로 공식적으로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들은 기관의 SpaceX Crew-9 임무에 할당된 다른 두 명의 승무원과 함께 Dragon 우주선을 타고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스타라이너는 9월 초 우주정거장을 출발해 안전하고 통제된 재진입 및 착륙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모니 모듈과 도킹하는 보잉 스타라이너 우주선의 장기 이미지
사진은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를 하모니 모듈의 전면 포트에 도킹된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한 보잉의 스타라이너(Starliner) 우주선을 보여줍니다. 이 장주기 야간 이미지는 중국 서부 상공 258마일을 비행하면서 궤도 복합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NASA

Starliner 차량에 대한 과제와 솔루션

NASA와 보잉은 6월 6일 스타라이너가 우주정거장에 접근하면서 헬륨 누출을 확인하고 우주선의 반응 제어 엔진에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 이후 엔지니어링 팀은 다양한 데이터 검토, 비행 및 지상 테스트 수행, 기관의 추진 전문가와의 독립적 검토 주최, 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비상 계획 개발 등 상당한 양의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불확실성과 전문가 승인 부족으로 인해 NASA의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한 안전 및 성능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아 NASA 지도부는 우주비행사를 Crew-9 임무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NASA 우주 작전국 부행정관인 Ken Bowersox는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철저한 분석, 투명한 토론, 승무원 비행 테스트 중 안전에 중점을 둔 NASA와 Boeing 팀을 칭찬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주선이 정거장으로 이동하는 동안 우주선과 도킹 작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무인 귀환 중에 Starliner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계속 수집하고 향후 우주 정거장으로의 비행을 위해 시스템을 개선할 것입니다.”

NASA 국장 빌 넬슨(Bill Nelson), 기관 대표 및 보잉 경영진은 8월 24일 브리핑에서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의 보잉 승무원 비행 테스트에 대한 향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보잉은 지난 6월 스타라이너(Starliner) 우주선을 타고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를 국제 우주정거장으로 발사했습니다. 차량의 추진 시스템에 대한 추가 분석 후 Starliner는 9월에 무인 상태로 돌아올 예정이며 Willmore와 Williams는 2월까지 임무 멤버로 우주 정거장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두 사람은 2월 SpaceX의 Dragon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저작권: NASA

미래의 임무를 준비하세요

스타라이너(Starliner)는 자율적으로 운항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전에 승무원 없이 두 번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NASA와 보잉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무인 복귀에 대비하기 위해 임무 종료 계획과 Starliner 시스템을 조정하기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Starliner는 Crew-9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지구로 돌아와 정거장에서 도킹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 책임자인 Steve Stich는 “Starliner는 매우 유능한 우주선이며 궁극적으로 이는 승무원 귀환 성능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확실성에 대한 필요성으로 귀결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와 보잉 팀은 엄청난 양의 테스트와 분석을 완료했으며, 이번 비행 테스트는 스타라이너의 우주 성능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노력은 무인 귀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우주선에 대한 향후 시정 조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에서는 우주선이 우주정거장을 오가는 정기 비행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입증하기 위해 우주선에 승무원이 탑승한 테스트 비행을 수행하도록 요구합니다. Starliner가 돌아온 후 기관은 모든 임무 관련 데이터를 검토하여 NASA 인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추가 조치를 알릴 것입니다.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가 보잉 비행기에서 시험 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NASA의 Boeing Crew Test Flight 우주비행사(위부터) Butch Wilmore와 Sonny Williams가 국제 우주 정거장 하모니 모듈의 전방 포트와 보잉의 스타라이너 모듈 사이 현관 내부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NASA

원래 4명의 승무원을 태울 예정이었던 이 기관의 SpaceX Crew-9 임무는 늦어도 9월 24일 화요일 이전에 이륙할 예정입니다. 기관에서는 세부 사항이 확정되면 Crew-9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NASA와 SpaceX는 현재 Crew-9 Dragon의 좌석을 재구성하고 Willmore와 Williams Dragon의 추가 페이로드, 개인 소지품 및 우주복을 운반할 수 있도록 매니페스트를 수정하는 등 발사에 앞서 여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NASA와 SpaceX는 이제 플로리다 케이프커내버럴 우주정거장에 있는 Space Launch Complex 40의 새로운 시설을 사용하여 Crew-9 차량을 발사할 예정이며, 이는 NASA가 계획한 유로파 클리퍼 발사에 대한 운영 유연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Crew-9 임무는 NASA의 Commercial Crew Program에 따라 우주 정거장에 대한 9번째 순환 임무가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항공 및 우주 산업과 협력하여 궤도 정거장을 오가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운송 목표를 달성합니다. 미국 영토에서 발사된 미국산 로켓과 우주선에 대해.

20년 넘게 사람들은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지속적으로 생활하고 일하면서 과학 지식을 발전시키고 신기술을 시연함으로써 지구상에서는 불가능한 연구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이 정거장은 NASA가 장기간 우주 비행의 과제를 이해 및 극복하고 저궤도에서 상업적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중요한 테스트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강력한 저궤도 경제의 일환으로 인간 우주 운송 서비스와 목적지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상업 회사와 함께 NASA의 Artemis 달 캠페인은 기관이 미래의 달 탐사를 준비하면서 진행 중입니다.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