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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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 안전 고문은 Boeing의 Starliner와 SpaceX의 Starship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NASA 안전 고문은 Boeing의 Starliner와 SpaceX의 Starship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2019년 12월 22일 Orbital Flight Test-1 임무가 끝날 때 낙하산 아래로 내려갑니다. 크레딧: NASA/Aubrey Geminani

NASA의 독립 안전 자문 위원회(Independent Safety Advisory Committee) 위원들은 목요일에 우주국에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 승무원을 위한 시험 비행에 서두르지 말라고 경고하고 캡슐 낙하산의 최종 인증과 프로그램에서 보잉의 직원 수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안전 고문은 또한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승무원 임무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시설인 케네디 우주 센터의 플랫폼 39A에서 거대한 스타쉽 로켓을 발사하려는 SpaceX의 계획에 대해 “명백한 안전 우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다음 주에 Starliner 승무원 포드의 문제가 있는 시험 비행 재생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Orbital Flight Test-2 또는 OFT-2라고 하는 이 임무는 우주 비행사를 태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OFT-2 임무는 새로운 NASA와 새로운 NASA가 시작되기 전에 Crew Flight Test 또는 CFT라고 하는 마지막 데모 임무를 위해 승무원을 우주 정거장으로 데려갈 다음 Starliner 발사를 위한 길을 닦을 것입니다. 보잉 발표. 운행 준비가 완료된 상업용 차량.

민관 협력으로 개발된 Starliner 우주선은 2020년 5월 처음으로 승무원과 함께 발사된 SpaceX의 Dragon 우주선과 함께 우주 비행사를 우주 정거장으로 드나들 수 있는 두 번째 인간 분류 캡슐을 NASA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제 SpaceX가 우주 정거장에 정기 승무원 수송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NASA 관계자는 Starliner 우주선과 관련된 기술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NASA는 SpaceX가 큰 지연을 겪을 경우 우주 비행사 비행을 위해 러시아의 소유즈 우주선에 의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두 명의 승무원 수송 제공업체를 마련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안전자문위원회(Aerospace Safety Advisory Committee)의 데이비드 웨스트(David West) 위원은 목요일 공개 회의에서 “위원회는 모든 징후에서 테러 자금 조달에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ASA에서) 우리에게 일관되게 표현된 견해는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었을 때 CFT로 이동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CFT를 위한 최선의 경로는 OFT-2의 성공입니다.”

NASA는 Starliner 개발, 시험 비행 및 운영을 위해 2010년부터 보잉과 50억 달러 이상의 일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에는 OFT-2 임무 완료 후 우주 정거장으로의 6번의 교대로 승무원 비행(각각 4명의 승무원이 있음)과 우주 비행사가 탑승한 짧은 승무원 비행 테스트에 대한 계약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Starliner 프로그램은 수년간 지연에 직면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우주선은 2019년 OFT-1 임무에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지 못했고 보잉은 자체 비용으로 두 번째 무인 시험 비행을 해야 했습니다. OFT-2 임무는 지난 8월 United Launch Alliance Atlas 5 로켓을 이륙할 준비가 된 발사대에 있었고 엔지니어들은 Starliner 우주선의 추진 시스템에서 13개의 산화제 차단 밸브가 닫힌 위치에 갇힌 것을 발견했습니다.

9개월간의 테스트, 조사 및 새로운 추진기로 교체한 후 보잉은 Starliner 우주선을 5월 4일 ULA의 로켓 격납고로 다시 옮겨 Atlas 5 로켓 위로 끌어올리고 발사 시 다시 이륙할 준비를 했습니다. 밸브 수리에 대한 이전 이야기를 읽어보십시오.

West는 목요일 NASA 관리자들이 OFT-2 임무를 위한 산화제 밸브 수리에 서명했지만 “OFT-2 이후의 미래 비행을 위해 밸브의 재설계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관리자들이 서비스 모듈의 산화제 밸브와 별개인 문제인 Starliner 구동 장치의 추진 시스템에 있는 고압 차단 밸브 문제의 “원인 트립”에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은 OFT-2 임무를 준비하기 위해 5월 4일 ULA의 수직 통합 시설 내부에서 들어 올려졌습니다. Starliner 승무원 유닛이 상단에 있고 서비스 유닛이 하단에 있습니다. 크레딧: NASA/프랭크 미쇼

웨스트는 “보잉의 낙하산 인증이 기한이 지났다는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ULA의 인벤토리에 남아 있는 제한된 수의 인간 분류 아틀라스 5 미사일에 대한 “중요한 계획적 우려”에 주목했습니다. ULA는 더 저렴하고 강력한 Vulcan Centaur를 위해 미사일이 견인되기 전에 24개의 Atlas 5 미사일을 추가로 날릴 수 있습니다.

이 24개의 로켓 중 8개는 이미 Starliner 프로그램을 위한 것으로, 2개의 추가 시험 비행과 6개의 우주 정거장에 대한 운영 승무원 임무를 포함하는 NASA의 계약상의 보잉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ULA의 새로운 Vulcan 미사일은 아직 발사되지 않았습니다.

West는 “또 다른 요인은 Starliner의 Atlas 5 발사체를 대체할 예정인 Vulcan 발사체는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한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을 획득하는 프로세스는 몇 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랜 기간 엔지니어링 안전 이사이자 공인 안전 전문가 위원회(Council of Certified Safety Professionals)의 테스트 이사인 West는 NASA의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NASA와 계약 인력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보잉의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est는 “위원회는 보잉의 직원 수준이 특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안전 위험의 존재 또는 완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가까운 장래에 상황을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웨스트는 애도하면서 “우리는 CFT의 발사를 불필요하게 보고 싶지 않지만, 보잉은 합리적인 일정을 충족하고 불필요한 지연을 피하기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적용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전 패널의 또 다른 구성원인 Mark Cirangelo는 “우리는 (준비가 될 때까지) 안전이 관리될 때까지 출시하지 않는다는 아이디어 뒤에 확실히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지연이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자원 부족으로 인한 것이라면 NASA의 달 복귀 일정과 진행 중인 다른 많은 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을 없애기 위해.”

NASA와 보잉 관계자는 우주 비행사의 첫 번째 임무를 위한 캡슐 준비가 올해 말까지 우주선을 발사할 준비가 된 궤도에 있다고 말하면서 비행 승무원 테스트의 목표 일정 설정을 거부했습니다. 승무원의 시험 일정은 OFT-2 임무의 결과에 크게 좌우됩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의 우주 비행사가 3월 30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이미지를 캡처했는데 오른쪽 하단에 패널 39B, 바로 위에 패드 39A, 차량 조립 건물이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북쪽은 아래에 있습니다. 크레딧: NASA

NASA의 다른 상용 승무원 계약업체인 SpaceX는 NASA를 위한 5개의 승무원 발사와 회사의 Dragon 우주선 함대를 사용하는 우주 비행사를 위한 2개의 특별 임무를 완료했습니다.

관계자는 작년에 SpaceX가 4대의 인간 등급 차량을 제작한 후 새로운 Dragon 캡슐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함대의 네 번째이자 최신 멤버는 지난달 처음으로 진수되었습니다. 각 드래곤 우주선은 최소 5번의 비행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SpaceX와 NASA는 추가 임무를 위해 캡슐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West는 “우리는 남은 수명 동안 국제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우주 비행사의 요구 사항이 추가 용 없이 충족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히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많은 드래곤 캡슐이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관련 결정을 알리고 지원하기 위해 매개변수 연구가 권장됩니다.

West는 “Dragon의 발사 속도는 계속되지만 발사 속도를 높게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조치 중 일부에는 예방 유지 관리를 연기하고 Dragon을 여러 번 재사용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이러한 조치가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이행될 수 있는지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West는 “그런데 이번 SpaceX 발사에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나온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데이터가 NASA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데이터에 압도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

2월에 NASA는 원래 상용 승무원 계약에 따른 6개의 비행 외에도 SpaceX에 3개의 승무원 순환 임무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Starliner가 작동되면 NASA는 보잉과 SpaceX 간에 6개월마다 승무원 순환을 전환하여 각 공급자에게 매년 NASA 우주 비행사 비행을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West는 SpaceX가 현재 사우스 텍사스에서 개발 중인 거대한 차세대 스타쉽 로켓을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로켓은 플랫폼 39A의 Falcon 9 및 Dragon 발사 시설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타쉽을 발사하기 위해 확인된 한 가지 잠재적인 옵션은 드래곤이 발사되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플랫폼 39A 주변의 물리적 경계 내에 계획된 새로운 시설에서 오는 것입니다.”라고 West가 말했습니다.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궤적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플랫폼에서 불과 300야드 정도의 근접 거리에서 아직 시연되지 않은 대형 우주선을 발사하는 것에 대한 분명한 안전 문제가 있습니다.”

Pad 39A는 또한 현재 SpaceX의 Falcon Heavy 로켓을 발사할 수 있는 유일한 발사 시설이며, 이는 NASA와 미군 우주선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주선과 초대형 초대형 부스터 스테이지가 합쳐져 ​​높이가 거의 120미터에 달합니다. 이 시스템은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SpaceX는 강화된 Starship 우주선과 상단 무대를 발사 장소에 수직으로 착륙시킬 계획입니다.

SpaceX는 사우스 텍사스에서 Starship 발사대 작업을 끝내고 있지만 FAA는 우주선의 첫 번째 완전한 궤도 테스트 비행에 대한 상업적 발사 허가를 발급하기 전에 현장에서 SpaceX의 작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NASA는 작년에 SpaceX에 29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여 우주인을 달에 착륙시키기 위한 Starship 우주선 버전을 개발했습니다.

West는 NASA의 Commercial Crew Program을 언급하며 “결론적으로 지금은 CCP에게 매우 복잡한 시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발신하는 스타쉽 발사 웹사이트에서 설명하듯이, 고려해야 할 많은 외부적이지만 관련된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NASA가 실행 가능한 CCP 제공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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