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관계자는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처음으로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베테랑 우주 비행사인 부치 윌모어와 소니 윌리엄스 두 명을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지구로 귀환시킬 만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기관 내 부서를 공개적으로 논의했습니다.
우주국은 또한 Ars가 지난 주에 독점적으로 보고한 핵심 요소를 확인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NASA가 Willmore와 Williams의 잠재적인 구조 임무에 대해 SpaceX와 몇 주 동안 조용히 협력해 왔으며 Crew-9 임무의 발사가 지연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능성을 고려하여 9월 24일까지 Starliner는… 차량의 현재 소프트웨어 구성으로 독립적으로 연결을 끊을 수 없습니다.
전직 우주 비행사이자 NASA의 인간 우주 비행 작전 책임자인 Ken Bowersox는 윌모어와 윌리엄스가 어떻게 지구로 돌아올지에 대한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주선을 정밀하게 조종하고 조종하는 데 사용되는 28개의 반응 제어 모터의 타당성에 대해 우주 비행 고객인 NASA의 엔지니어와 Starliner를 개발 및 운영하는 Boeing 사이에 합리적인 의견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owersox는 수요일 기자들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러한 내부 논의에 대해 “매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때때로 우리가 동의하지 않을 때 이런 논의를 하는 것이 고통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우리를 좋은 조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NASA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지만 관계자들은 두 우주비행사를 지구로 귀환시키기 위해 두 가지 다른 옵션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NASA 엔지니어들이 추진기 성능에 대한 불확실성에 좀 더 익숙해지면 스타라이너(Starliner)에 다시 탑승할 수 있으며, 그렇다면 이달 하반기나 9월 초에 그렇게 할 것입니다. 또는 NASA는 4명이 아닌 2명의 우주비행사와 함께 Crew-9 임무를 시작할 수 있으며, Willmore와 Williams는 우주 정거장에 탑승하여 이 “급증”에 합류하여 2025년 2월에 지구로 돌아올 것입니다.
한 시나리오가 다른 시나리오보다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에 Bowersox는 확실히 말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곧 내려질 것입니다. Bowersox는 NASA가 8월 중순까지 우주비행사들의 복귀 경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동기 부여 문제
스타라이너의 추진기에 대한 NASA의 우려는 우주선이 우주 정거장으로 상승하는 동안 그 중 5개가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Starliner의 비행 컴퓨터는 비행 중에 Aerojet Rocketdyne이 제공한 5개의 추진기를 차단했습니다. 엔진 5개 중 4개가 과열된 후 복구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보잉과 NASA는 고장을 재현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소형 추진기에 대한 지상 및 우주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근본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엔지니어는 Starliner가 지구로 돌아오는 동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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