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태양계를 통과하는 두 개의 작은 우주선은 미지의 소행성을 연구하기 위해 가는 길에 있어야 했지만 몇 년의 개발과 거의 5천만 달러의 지출 끝에 NASA는 두 개의 탐사선이 2020년 록히드 마틴 공장 내부에 봉인된 상태로 유지될 것이라고 화요일 발표했습니다. 콜로라도.
Janus라는 임무는 작년에 NASA의 훨씬 더 큰 Psyche 우주선과 같은 로켓의 배낭으로 발사되어 광물이 풍부한 140마일(225km)의 소행성으로 날아갈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Psyche — 2년 이상의 면밀한 관찰을 위해. Psyche 우주선의 소프트웨어 테스트 문제로 인해 NASA 관리자는 발사를 1년 이상 연기했습니다.
Psyche 발사가 지연된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만들어진 독립 검토 패널은 우주선의 소프트웨어 문제와 Psyche에 대한 프로그램의 사전 발사 테스트 계획의 약점을 식별했습니다. 검토 패널은 더 깊이 파고들어 Psyche 임무를 관리하는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가 COVID-19 대유행으로 악화된 인력 및 인력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Psyche는 이제 SpaceX Falcon Heavy 로켓에서 10월에 발사될 예정이지만 Janus는 탑승하지 않을 것입니다.
Janus는 금속 소행성 Psyche에서 지구 근처의 태양 궤도를 도는 두 개의 천체로 구성된 두 개의 쌍성 소행성으로 비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시케 미션은 올해 발사로 여전히 소행성 목적지에 도달하고 과학 미션을 완수할 수 있지만 야누스가 목표로 삼은 소행성은 작년 이후 태양계에서 위치를 많이 바꿀 것입니다. 두 대의 Janus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이 충분한 전력을 생성할 수 있도록 태양에서 멀리 날아가지 않고는 더 이상 도달할 수 없습니다.
두 개의 야누스 목표 소행성이 더 이상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을 때, 야누스 팀의 과학자들과 NASA 경영진은 작년에 프시케 발사에서 쌍둥이 우주선을 제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과학자들은 NASA가 Psyche의 발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을 때 최종 발사 준비를 시작하기 위해 플로리다로 선적되기 몇 주가 남았고 이미 건조된 여행 가방 크기의 Janus 우주선의 다른 용도를 살펴보았습니다.
야누스 우주선을 재사용하기 위한 한 가지 아이디어는 2029년에 우리 행성 표면의 2,029마일(32,000km) 내를 잠식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보다 더 큰 우주 암석인 소행성 아포피스 옆을 비행하도록 탐사선을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2004년 발견된 이후 과학자들은 아포피스가 2029년 또는 금세기 후반에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적다고 말했지만 천문학자들은 이제 향후 100년 동안 충돌의 위험을 배제했습니다.
돈에 관한거야
결국 Janus는 Psyche 임무 지연과 NASA의 빡빡한 예산 제약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화요일에 기관은 Janus 팀에게 “장기 보관을 위해 우주선을 준비”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NASA는 소행성 과학에 중점을 둔 이중 우주선을 사용하는 대체 임무에 대한 다양한 잠재적 기회와 요구 사항을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향후 몇 년 동안 제한된 자원으로 인해 당분간 이러한 대안 중 하나를 추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NASA의 행성 과학 예산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는 수십억 달러의 화성 샘플 반환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이미 책에 있는 여러 임무에 대한 비용 증가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샘플 반환 임무는 화성 암석 샘플을 회수하여 분석을 위해 지구로 반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NASA 행성과학부 관계자인 톰 스타틀러(Tom Statler)에 따르면 내년 발사를 위해 현재 최종 조립을 진행 중인 유로파 클리퍼(Europa Clipper) 미션도 비용이 증가했다고 한다.
지난 달 Biden 대통령의 부채 한도 예산 거래와 의회 공화당 의원들은 연방 지출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여 NASA의 전반적인 자금 수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Statler는 화요일 소행성 과학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Small Bodies Advisory Group 회의에서 “우리는 도전적인 시간을 기대하고 있으며 모두가 이를 인식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산은 지금 당장 (행성 과학 임무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보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NASA는 자금 조달이 가능해지면 미래 임무에서 이중 소행성 탐사선을 사용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았지만 Ianson은 “현재 이 우주선을 사용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Ianson에 따르면 NASA는 2020년 기관이 공식적으로 개발을 승인한 이후 야누스 임무에 거의 5천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이 자금은 원래 프로젝트의 5천5백만 달러 비용 상한선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NASA가 막대한 비용을 지출한 후 과학 임무를 취소하는 것은 이례적이지만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종료는 일반적으로 비용 초과 또는 우주선의 극복할 수 없는 기술적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Janus의 경우 엔지니어들은 우주선의 전기 추진기의 지상 테스트 중에 드러난 문제를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추진 시스템에 대한 우려로 인해 NASA가 작년 발사 지연 이후 검토할 수 있는 대체 임무가 제한되었지만 Janus의 과학 팀은 문제가 Apophis에 대한 잠재적인 백업 임무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고 확신했습니다.
NASA는 콜로라도 대학의 수석 연구원 Dan Sheres가 이끄는 과학 팀에서 Janus 임무 제안을 선택했습니다. Janus는 Small, Innovative Planetary Exploration Missions를 의미하는 NASA의 SIMPLEx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SIMPLEx는 소형 우주선, 소형 기기 및 비행 기회의 추세를 활용하여 태양계를 탐사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로봇 임무에 NASA 자금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Janus와 동시에 NASA에서 예정된 두 개의 다른 SIMPLEx 임무가 발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Lunar Trailblazer라는 임무 중 하나는 Intuitive Machines의 상업용 착륙선을 사용하여 달 여행을 시작합니다. 다른 프로젝트는 화성의 대기와 자기권을 연구하기 위해 화성으로 날아갈 EscaPADE라고 합니다.
NASA는 소규모 행성 과학 임무가 발사를 1년 연기한 후 11억 달러 이상의 예산이 소요되는 Psyche 임무와 같은 더 비싼 태양계 탐사선보다 더 위험하다고 가정합니다.
새로운 비행 계획에 따라 프시케 우주선은 2029년 8월에 소행성 프시케와 만나 궤도에 진입할 소행성 벨트로 발사하기 위한 중력 보조 기동을 위해 화성을 지나갈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소행성 프시케가 실패한 행성의 철-니켈 코어의 잔재 혼란스러운 고대 태양계에서 그것을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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