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는 오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우주 발사 시스템의 1차 및 상위 단계 탱크를 테스트하기 시작했는데, 이 탱크는 다음 주에 Artemis I을 달에 발사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지만 새로운 연료 라인 누출이 다시 한번 NASA의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오전 7시 30분에 Launch Pad 39-B에서 진행되어야 하는 테스트는 9월 3일 Scrub 이후 만들어진 연료 라인의 수리가 필요한 극저온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 730,000갤런 이상을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SLS 시스템의 1차 단계와 상부 임시 극저온 추력 단계로 흘러들어갑니다.
그러나 NASA가 오전 10시 직전에 액체 수소 공급을 중단했을 때 이 스크럽을 일으킨 동일한 라인에서 새로운 누출이 발견되었습니다.
NASA Communications의 해설자 Derrol Nail은 “그들은 탯줄 꼬리 서비스 마스트에서 수소 누출을 감지했습니다. 그것은 로켓의 바닥에 있습니다. 빠른 분리 라인이 있는 공동의 수소 판독값은 7%입니다. 이것이 해결되었습니다.”
빠른 연결 해제는 발사될 때 미사일에서 떨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누출은 NASA에서 냉각수 연료 제한에 대해 설정한 4% 임계값보다 7% 높습니다. NASA는 오전 9시부터 액화산소를 문제 없이 탑재하고 있었지만, 8월 첫 발사 시도와 봄에 잠수복 훈련을 하는 동안 나사 문제를 일으킨 액화수소도 다시 탑재를 중단했다.
그런 다음 NASA는 이전 누출 발견에서 여러 번 시도한 것과 동일한 예열 절차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라인 온도를 초저온 충전 온도에서 되돌립니다. 액체 수소의 경우 화씨 영하 423도, 액체 산소의 경우 화씨 294도입니다.
그런 다음 압력과 온도의 변화가 누출이 있을 수 있는 모든 곳을 밀봉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라인을 다시 채웁니다.
액화수소 재장전은 오전 11시 30분 이후 시작됐지만 과정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Neal은 “이는 두 번째 발사 시도 동안의 이전 계획과 다르며 이는 저장 탱크의 압력을 5% psi 미만으로 낮출 것이며 이는 프로세스에 비해 너무 낮은 압력을 낮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저수지로의 흐름에서 빙권으로 회복되면서 압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부드럽고 부드럽게 매우 천천히 이동합니다.”
수리는 극저온 연료와 작동 모두에 대한 작업으로 매우 성공적이어서 정오까지 액체 산소는 196,000갤런 용량의 100%에 도달했고 액체 수소는 그다지 빠르지 않은 흐름에서 538,263갤런 용량의 25% 이상이었습니다. .
NASA 관계자에 따르면 재가동 후 누출은 3.4%에 불과했으며 팀은 액체 수소를 사용하여 코어 아래에 있는 4개의 RS-25 엔진을 냉각시키는 Kickstart Blaze라는 또 다른 계획된 테스트를 완료할 수 있었다고 NASA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극장. 이 과정은 엔진 중 하나가 예상만큼 차갑지 않다는 잘못된 센서로 인해 8월에 첫 발사 시도로 이어진 문제 중 하나였습니다. 버티다. 연료가 엔진으로 흘러들어갈 때 너무 차갑습니다.
오후 12시 45분까지 액체 수소 충전 공정은 68%였지만 발사 당일 탱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급속 충전 흐름 압력 아래에 있었습니다.
Neil은 “팀은 런칭 매니저와 이곳에서 앞으로 나아갈 계획을 논의했습니다.”라고 Neil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저장 탱크의 압력을 점차 증가시켜 이 빠른 분리에 대한 압력도 증가시키길 원합니다. 또한 흐름을 증가시키고 발사 시도의 상징이 될 빠른 충전 흐름으로 희망합니다. 그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
오후 1시경에는 액화수소가 90% 이상 차고 차를 채우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베이스 단계로 끓어오르는 양만큼 액화수소를 펌핑하는 재생모드에서 차이가 났다.
Neil은 “방금 우리가 배운 흥미로운 데이터 중 일부는 저장 탱크가 액체 수소를 로드하기 위해 최대 압력을 받는 급속 충전 과정에서 누출률이 0.5% 미만이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 팀에서는 관리하기가 쉽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머리를 긁적입니다.”
오늘의 테스트는 또한 느린 충전에서 액체 수소의 빠른 충전으로의 전환을 촉발하는 고장난 센서를 보여주었습니다. NASA 팀은 누출이 감지되었을 때 백업 센서로 전환하기 위해 액체 수소 탑재를 중단했습니다.
Neil은 “액체 수소 팀으로부터 누출과 관련하여 좋은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이전에 압력이 증가하고 누출이 증가했던 것과는 반대이지만 이제는 압력이 증가하면 감소하는 이 특정 씰에 대한 경향을 봅니다. 엔지니어는 이것이 다음을 위해 설계되고 의도된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 현재, 2개의 핵심 단계 저수지는 재생성 상태이며 안정적입니다.”
이제 기본 단계가 완료되었으므로 SLS가 오리온 우주선을 지구 대기권 밖으로 보낼 때 사용할 자체 엔진이 있는 하드웨어인 ICPS의 상단 단계에 공급 라인을 개방할 계획입니다.
그녀는 팀들에게 오후 2시 직전에 ICPS 탱크로 가도록 했습니다. 그들의 작은 탱크에는 19,250갤런의 액체 수소와 5,700갤런의 액체 산소가 들어 있습니다.
ICPS는 무인 우주선이 다른 어떤 전례보다 빠르게 달에서 지구로 여행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몇 주에 걸친 임무를 수행하도록 Orion을 달에 주입이라고 알려진 것으로 밀어넣을 것입니다. 미래의 아르테미스 임무에서 우주인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인간 등급 우주선.
ICPS 탱크 이후에 NASA는 예비 압력 테스트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이 테스트는 1차 단계의 액체 수소 탱크를 발사 직전에 필요한 압력 수준으로 올려 엔지니어가 엔진 컨디셔닝을 보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두 가지 동기 모두에 대해 더 높은 유속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는 출시일의 최종 집계 중에 수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팀은 오후 3시 30분에 사전 테스트를 합니다.
Neil은 “이 프리프레스 테스트는 최종 집계에 중요합니다. “T-4분 40초의 마지막 카운트 동안 고유량 블리드가 발사까지 카운트다운을 시작합니다. 약 4 1/2분 동안 작동하고 엔진이 발사에 적합한 온도에 도달합니다. 발사 팀은 아직까지 이 작업을 검증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되지 않은 이유는 스프링 리허설에 압축 및 밸브 문제가 있어 작업 관리자가 모든 목표를 달성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계속해서 출시를 시도했습니다. 이 패드 테스트는 기본적으로 또 다른 젖은 의복 테스트 역할을 합니다.
Neil은 “출시 팀이 원하는 압력을 달성했습니다. “협소하지만 스펙은 있다. 큰 성과가 있다. … 이제 테스트가 끝났다.”
사전 압축 테스트 중에 엔진 블리드 라인에 새로운 수소 누출이 나타났지만 5% 이상으로 증가했지만 흐름이 계속됨에 따라 안정성으로 돌아왔습니다. 누출은 당시 유입되는 추진제가 없었기 때문에 사전 압축 테스트 동안 SLS의 이전 라인에서 폐쇄되었습니다.
“테스트인 파이널 카운트에 있었다면 위반이 되었을 것이고 카운트가 중단되었지만, 그날 정해진 기본 규칙은 그 규칙 안에 있었고 런칭 팀은 앞으로 이러한 데이터를 다시 가져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라고 Neal이 말했습니다.
팀은 이제 사전 압축 테스트 중에 배출된 액체 수소로 1차 단계를 다시 채우고 1차 단계를 재생 모드로 되돌려 근본적으로 안정적인 연료 배치를 1차 단계와 ICPS로 되돌리고 있습니다.
NASA는 오후 4시 40분까지 모든 목표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으며 팀은 로켓에서 연료를 안전하게 제거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탱크 작업은 원래 오후 3시까지 완료될 예정이었으나 누출로 인한 지연으로 이 일정이 연장되었습니다.
최신 스크러빙 후 NASA는 발사대를 수리하여 오늘의 테스트가 성공하면 다음 주 화요일에 발사 시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되지 않은 2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와 함께 1차 단계 엔진을 결합하면 이륙 시 880만 파운드의 추력을 제공하여 SLS를 지구에서 발사된 로켓 중 가장 강력한 로켓으로 만들며 아폴로 프로그램에 사용된 새턴 V 로켓보다 우수합니다.
이 테스트에는 NASA 관리자가 9월 3일 누출을 유발할 수 있는 온도 및 압력 충격을 피하기 위해 더 부드럽고 더 부드러운 적재 방법으로 설명한 것이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Neal은 “이것은 라인이 매우 천천히 냉각되도록 하는 액체 수소를 사용하여 매우 천천히 사용하는 새로운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그런 다음 느린 충전이 탱크에서 정상보다 약간 느려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는 로켓이 얼마나 동쪽으로 발사될 것인지를 통제하는 미 우주군의 승인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NASA는 현재 NASA에서 배터리가 25일 이내에 충전되도록 요구하는 로켓의 비행 종료 시스템에서 배터리 검사에 관한 규칙의 면제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 프로세스에는 575만 파운드, 322피트가 필요합니다. – 차량 조립 건물로 돌아갈 미사일, 발사기 및 우주선의 완전한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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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자폭 메커니즘을 확인한 것은 아르테미스 1세가 VAB에서 발사대로 이동한 8월 16일 이전이었다.
NASA가 이 면제를 받으면 두 가지 가능한 발사 날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9월 27일 화요일 오전 11시 37분에 열리는 70분짜리 창으로 거의 40일 간의 임무를 수행하고 11월 5일 지구에 착륙합니다. 두 번째는 10월 2일 일요일입니다. , 오후 2시 52분에 열리는 109분짜리 창은 거의 41일 간의 임무를 수행하고 11월 11일에 착륙합니다.
올랜도 센티넬 지역의 보도를 따르십시오. Facebook.com/goforlaunchsenti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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