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다지 충격적이지 않은 개발로 NASA는 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의 최초 유인 발사를 다시 한번 중단했습니다. 5월 초에 발견된 골치 아픈 헬륨 누출로 인해 캡슐에 계속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들은 상황을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지연으로 인해 지금은 놀라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제조 문제에 대한 보잉의 지속적인 싸움하지만 스타라이너가 실제로 우주 탐사에 매우 유망한 옵션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보잉은 이미 선도적인 항공기 공급업체로서의 능력을 입증했으며, 우주선에서도 같은 일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불행하게도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 한때 Starliner의 어깨 위에 있던 모든 희망과 꿈은 사라지기 시작했고 SpaceX와 같은 다른 회사의 성공과 Boeing의 캡슐을 괴롭혔던 반복되는 실패와 문제로 대체되었습니다.
보잉이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데려갈 우주선을 개발하는 NASA의 계약을 따낸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지만 우주선은 아직 인간을 우주로 데려가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은 최근 출시 연기 등 반복적인 지연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제조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부식된 밸브와 심지어 심각한 소프트웨어 버그와 같은 것들이 Starliner를 방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SpaceX와 Dragon 우주선은 계속해서 공백을 메우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아마도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는 보잉이 자사의 낙하산 시스템 설계에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는 사실일 것입니다. 캡슐 내부에 가연성 테이프를 사용하십시오.. 이로 인해 최초의 유인 발사가 원래 발사일인 2023년보다 지연되었으며, 아니, 1년 이상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수는 특히 가혹한 공간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하는 무언가를 만들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진행 중인 헬륨 누출로 인해 NASA가 발사를 계속 연기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 수 없습니다. 모든 카드가 쌓인 것처럼 보일 때 NASA와 Boeing이 왜 Starliner에 계속 돈을 쏟아 붓는지 궁금합니다.
최초의 유인 비행으로 캡슐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여행할 예정인 두 우주비행사는 확실히 스타라이너의 무서운 역사를 믿는 대부분의 우주 비행사보다 더 용감합니다. 마지막 발사 날짜가 취소되고 NASA는 아직 시간표도 없는 상황에서 마침내 Starliner의 끝이 시작되는 것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나는 NASA가 우주 발사를 위해 다른 회사가 그들에게 의존하기를 간절히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독점은 확실히 Elon Musk의 SpaceX에 큰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유가 보잉 캡슐이 확실히 안고 있는 위험을 수반한다면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나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NASA와 Boeing은 마침내 문제를 해결하게 될 것이며 Starliner가 Boeing이 항상 원했던 예술 작품이 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당장은 숨을 쉴 수 없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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