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늘 두 대의 상호 연결된 한국 차량을 가지고 빠르게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 중 하나는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신차 중 하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빠른 성공에 기여한 현대 싼타크루즈 2022와 같은 것은 별로 없습니다. 현대는 기본적으로 Tucson Cross 플랫폼을 인수하고 훨씬 더 이국적인 영역을 넘어 지금은 작은 승객실 픽업 트럭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검토하게 될 Kia Sportage와 크기 및 플랫폼이 거의 동일한 Tucson은 118인치의 휠베이스를 가진 매우 흥미롭고 다재다능하며 매우 빠른 숏 베드 트럭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앨라배마주에서 조립한 Santa Cruz의 현대적인 전임자가 많지 않다는 것은 혁명적인 아이디어입니다. 더 이상 크로스오버 SUV로 보여지지 않기로 결정하기 전에 구형 Subaru Baja 또는 구형 Honda Ridgeline을 생각해 보십시오. 새로운 트럭 스타일의 얼굴 추가 . .
모든 것이 훌륭한 호주에서 이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여전히 5인승 크로스오버를 원하면서도 원래의 트럭 스타일 차량을 원하는 구매자에게 독특하고 확실히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직조 레일과 캡과 강화 플라스틱 침대 자체 사이의 트럭과 같은 하부 연결로 덮인 침대의 길이는 상단이 48.4인치이고 하단이 52.1인치입니다. 내가 몰았던 한정판의 측면에 많은 부착 지점과 통합된 화물 레일이 있는 전체 침대 영역을 둘러쌀 수 있는 작고 이동 가능한 단단한 Tonneau 덮개가 있습니다. 잠금 침대 바닥 아래에는 대형 저장 욕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노모빌이나 온수 욕조를 위한 공간은 충분하지 않지만 자전거와 일반적으로 소형 SUV에는 맞지 않는 상당한 양의 화물에는 모두 적합합니다. 전체 신체 길이는 Frontier, Tacoma 및 new Ridgeline과 같은 경쟁 제품보다 전체적으로 10~15인치 짧습니다. 따라서 침대 공간과 더 작은 전체 길이의 조합이 매력적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전면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바둑판 패턴을 LED 런닝 라이트에 적용해 동일하게 독특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차체 라인은 전혀 트럭과 같지 않으며, 뒷문에 있는 창문이 어깨 너머로 바라볼 때 주변 시야에서 눈에 띌 만큼 충분히 아치형입니다.
말 그대로 비교할 것이 없는 Santa Cruz는 특히 다른 픽업에 비해 흥미롭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새로운 영역입니다. 더 작은 비터보 2.5리터 엔진이 포함된 4가지 트림 레벨의 가격 범위는 $23,990~$28,690입니다. 내 제한된 4WD 모델의 가격은 $39,720였습니다.
저는 터보차저 2.5리터 옵션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이 옵션은 생산을 약 275마력과 310파운드-피트의 토크로 올려서 70번 고속도로 위를 날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22mpg에서 26mpg를 얻었습니다. 환경 보호국. 옵션인 HTRAC 4륜 구동 시스템은 더 높은 안정성과 민첩성을 제공하며 앞바퀴는 마른 포장 도로에서 선호되지만 눈길이나 오프로드에서는 잠글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십자형 디테일과 넓은 좌석이 유쾌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전체 디지털 계기판과 촉각 컨트롤이 있는 광택 블랙의 대형 센터 스택이 있습니다. 일단 발견되면 사용하기 쉽습니다.
그에 비해 Kia Sportage는 훨씬 더 전통적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매력적이고 기술이 무겁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계로 휠베이스가 더 짧습니다. 가격은 240마력과 21-24mpg의 2.0리터 터보로 내가 운전한 최고의 SX SUV의 경우 24,000달러에서 시작하여 37,29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Sportage라는 이름은 아주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2022년에도 변경되지 않은 현재 모델의 반복은 정말 편안하고 정교합니다. 광산에는 크롬 휠, 우뚝 솟은 루프 빔, 광택이 나는 검은색 개구리 모양 그릴/로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마도 약간 지나치며, 오리지널 수륙 양용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헤드라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험난한 길에서 짧게 신었는데 잘 버텼습니다. 그것의 크기는 더 큰 동시대의 승차 안정성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승객과 화물이 가치 있게 보이도록 충분한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압축을 요구하는 가장 작은 언덕조차도 모든 약간의 경사에서 나타나는 터보 지연에 짜증이 났습니다. 내부는 총 24개의 버튼이 있는 중앙 스택에 에어컨과 시청각 컨트롤 벽이 있는 Santa Cruz의 엄격함과 완전히 반대입니다.
Andy Stonehouse의 “Mountain Wheels” 칼럼은 토요일 Summit Daily News에 게재됩니다. Stonehouse는 1998년부터 콜로라도에서 편집자이자 작가로 일했으며 2004년부터 자동차 보도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Golden에 살고 있습니다. [email protected]으로 그에게 연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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