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부문의 수익 시즌이 도래했으며 해당 부문이 급증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상반기가 지나도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할 이유를 찾을 것입니다.
앞으로 2주 동안 기술 부문의 5개 대기업이 하반기의 기조를 설정할 6월 분기 결과를 보고할 예정입니다. Microsoft(주식: MSFT), Alphabet(GOOGL) 및 Meta Platforms(META)의 수치는 첫 주에 발표될 예정이며 Apple(AAPL) 및 Amazon.com은 다음 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5개 종목 모두 엄청난 연초 대비 상승률을 자랑하는 상황에서 결과나 지침에 대한 작은 실망이라도 차익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큰 기술 회사보다 먼저 체크인한 주요 기술 회사는 거의 없으며 초기 징후가 걱정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Netflix(NFLX)는 지난 수익 보고 이후 10% 하락했습니다.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회사는 Street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높은 가입자 증가율을 보고했지만 수익 증가와 지침 모두 투자자를 실망시켰습니다.
독일의 거대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SAP)는 일부 고객이 IT 지출에 대해 침묵을 유지하면서 6월 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한 후 6% 하락했습니다. 칩 장비업체 ASML(ASML)은 “지속적인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조심스러운 발언을 한 뒤 하락했다. Taiwan Semiconductor(TSM) 주가는 계약 칩 제조업체가 휴대폰과 컴퓨터의 판매 부진과 고객의 재고 증가로 인해 실적이 여전히 영향을 받았다고 말한 후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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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각 Big Five 기술 회사의 주요 문제를 살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화요일에 결과를 보고하는 Microsoft에는 세 가지 주요 요인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43%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투자자들이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에서의 위치에 대해 흥분했기 때문입니다. 며칠 전 회사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을 위한 AI 기반 “Copilot” 소프트웨어의 예상보다 높은 가격을 발표한 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아직 Microsoft에는 AI 수익이 많지 않지만 기술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미래 영향에 대한 논평은 주가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투자자들은 회사의 Azure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의 최근 성장 둔화가 바닥을 쳤다는 신호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도 AI 관련 처리에 대한 수요가 요인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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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쇄는 회사의 Windows 및 하드웨어 사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PC 하드웨어에 대한 약한 수요가 계속될 것입니다. 와일드 카드는 AI로 구동되는 Bing 챗봇이 인터넷 검색 시장에서 Google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는 징후입니다.
알파벳: 회사는 구글과 유튜브의 모회사이므로 그 결과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건전성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것입니다. 월스트리트에 대한 최근 논평은 최근 몇 달 동안 온라인 광고 지출이 개선되어 알파벳이 견고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Microsoft와 마찬가지로 AI는 올해 주식의 36% 상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회사가 추세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에 대한 업데이트를 열망할 것입니다. 그러나 ChatGPT 및 Microsoft Bing과 같은 경쟁 AI 챗봇이 알파벳의 검색 지배력을 잠식하고 AI 소프트웨어 역량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투자가 자본 지출을 증가시킬 것이라는 우려도 거리에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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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요인은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대한 성장 전망입니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또 다른 플레이어인 Microsoft와 같은 날 보고했습니다.
메타 플랫폼Facebook, Instagram, WhatsApp, 그리고 이제 Topics는 주식이 거의 150% 상승하면서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20,000개 이상의 일자리 감축을 포함하는 비용 절감 “효율성 연도”에 대한 회사의 추진을 반영합니다.
분석가들은 메타 광고 활동이 최근 분기에 iPhone 사용자에 대한 Apple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면서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를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상 지정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회사의 TikTok 클론인 Reels에서 더 나은 수익 창출의 징후를 찾을 것입니다. 또 다른 핵심은 회사가 인공 지능을 위한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대규모 작업을 통해 어떻게 수익을 올릴 계획인지에 대해 언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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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메타버스는 어떨까요? CEO인 Mark Zuckerberg는 가상 현실에 너무 매혹되어 회사 이름을 바꾸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그 전면에 대한 대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적어도 Street는 회사의 새로운 Twitter 경쟁자인 Topics와 거기에서 광고 판매를 시작할 계획을 업데이트하기를 열망할 것입니다.
메타는 수요일에 수익을 보고합니다.
사과: Apple 주가는 올해 48% 상승하여 시장 가치가 3조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사업의 펀더멘털은 부드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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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분기 매출은 휴대폰과 PC 모두 시장 약세로 인해 작년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공급 제약 완화로 마진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더 험난해진 소비자 기기 시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 사업에 눈을 돌릴 것입니다.
Apple 이야기의 다음 차례에는 미래 제품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는 올 가을 iPhone 15 출시, 2024년 초 Vision Pro 혼합 현실 헤드셋의 데뷔, Bing, Bard 및 ChatGPT와 경쟁하는 AI 챗봇 시장 진출 가능성이 포함됩니다.
Apple의 와일드 카드에는 지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매출의 20% 가까이를 차지하는 중국과의 긴밀한 관계는 상당한 리스크를 안고 있다. Apple은 8월 3일에 결과를 발표합니다.
아마존.com아마존의 주가는 올해 클라우드 비즈니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와 플래그십 온라인 스토어의 실적 개선에 대한 낙관론에 힘입어 55% 상승했다.
Microsoft 및 Google의 클라우드 회사와 마찬가지로 AWS는 고객이 클라우드 지출을 “최적화”함에 따라 최근 몇 분기 동안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거리에서는 프로세스가 거의 완료되고 있으며 생성 AI의 출현이 향후 분기에 수요를 가속화할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한편 인플레이션 감소와 강력한 소비자 지출 데이터는 온라인 쇼핑에 좋은 징조입니다. 동사의 광고 사업은 Meta, Alphabet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지출이 수혜를 입을 것이다.
관전 포인트는 AI 제품에 대한 아마존의 자체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입니다. 이 회사는 이미 LLM을 개발 중이며 AWS 고객에게 AI 소프트웨어 도구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아마존도 8월 3일을 보고합니다.
Eric J. Savitz([email protected])에게 편지 쓰기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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