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Mattel이 바비 인형을 통해 얻은 횡재는 인형 그 이상입니다.

Mattel이 바비 인형을 통해 얻은 횡재는 인형 그 이상입니다.

Yunon Kreese가 2018년 4월 Mattel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CEO는 Barbie가 주연을 맡은 장편 영화에 대해 한 가지 모토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정말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영화가 한 장이라도 팔리더라도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여분의 인형.

하지만 ‘바비’는 성공해서 히트를 쳐야 했다. 그것은 달라야했습니다. 그는 틀을 깨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Mattel의 CEO, 즉 그 자신을 영화의 임원 캐릭터 묘사에서 코믹한 풍자의 대상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면(그는 “9도까지 바보”라고 말합니다), 게시자: The Guardian 신문) 그렇다면 그렇겠지요.

이 접근 방식은 Mr. Craze조차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못한 수준으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바비”는 수익이 14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으며 “해리포터” 영화 중 하나를 제치고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워너 브라더스 영화가 되었습니다. 20억 달러 가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록 보유자는 2009년 개봉한 영화 ‘아바타’로 29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Mattel이 수년 동안 회사를 피해가던 위업을 어떻게 해냈는지가 최근 Kreese와의 인터뷰의 주제입니다. Robbie Brenner, Mattel 영화 총괄 프로듀서; 영화의 스타이자 작가이자 감독인 마고 로비(Margot Robbie)와 그레타 거윅(Greta Gerwig)의 대변인;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인형이 때때로 큰 화면으로 향하는 구불구불한 경로에 익숙합니다.

Mattel과 Warner는 재정적 준비를 질투심으로 지켰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합의에 정통한 사람들은 Mattel이 박스오피스 수익의 5%에 더해 영화 제작자로서 최종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았으며 Barbie의 지적 재산권 소유자로서 추가 지불금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박스오피스 수익이 20억 달러면 1억 달러에 이릅니다. 또한, 영화관련 굿즈 매출도 늘어나고, 인형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Mattel과 Warner의 대표자들은 재정적 합의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지만 Craze 씨는 회사의 7월 실적 보고에서 영화 관련 Barbie 상품이 이미 회사의 유통 채널을 통해 매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바비의 실적은 지난 7월 26일 발표된 마텔의 최근 실적에 반영되지 않았지만, 실적 결산에서 모두가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은 ‘바비’뿐이었다. Mr. Craze는 이 영화가 “지적 재산의 가치를 포착”하고 최고의 창의적인 인재를 유치하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기 위한 회사 전략의 “결정적인 순간”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이는 야심 찬 테마 게임 계획의 초석입니다. 영화.

금발의 로비 여사와 라이언 고슬링이 베니스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바비”의 첫 번째 예고편이 12월에 입소문을 타면서 기대감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마텔 주식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19일 16.24달러에서 이번 주 22.30달러로 38% 올랐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 지수는 8% 상승했다.

월스트리트는 그러한 성공이 복제하기 어렵다는 이론에 따라 한 가지 성공에 많은 공로를 인정하는 것을 꺼려왔습니다. (“바비”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가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Mattel에게 있어 “Barbie”의 긍정적인 영향은 단지 한 편의 영화 그 이상입니다. 방대한 장난감을 지적 재산으로 활용하여 주요 영화 제작자가 되기 위한 회사의 수년간의 전략은 노골적인 조롱은 아니더라도 할리우드 회의론에 부딪혔습니다. 바니처럼 당당한 보라색 공룡을 연출하기 위해 뛰어난 재능을 갖춘 인재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Mattel의 리더십이 흥행에 성공하고 잠재적인 수상 경쟁자인 비전통적인 크리에이티브 팀을 기꺼이 신뢰하고 지원할 것이라는 인식이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비평가들을 가장 기쁘게 한 요소 중 하나는 Mattel이 갑자기 자신을 놀리려는 의지와 Barbie 팬 기반보다 더 많은 영화 관객을 사로잡은 과대 광고에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캐리커처를 비웃는 Mr. Craze의 의지는 그의 이전 지인과 동료 중 일부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스라엘과 영국 이중 시민권을 보유한 이스라엘 퇴역 군인이자 전직 전문 서퍼, 카이트 서퍼, 피트니스 광팬으로 젊은 Arnold Schwarzenegger와 거의 닮은 58세의 Mr. Kreese가 좀 더 각진 턱을 가진 GI Joe 액션으로 등장합니다. 영웅. 유머 감각이 뛰어난 바비 팬이 되었습니다.

Mr. Craze의 전체 경력은 소매업이 아닌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였습니다. 그의 오랜 멘토이자 억만장자 파워레인저 기업가이자 억만장자 하임 사반(Haim Saban)은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교를 갓 졸업한 그를 고용하여 Fox와의 합작 투자 회사인 Fox Kids Europe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이후 2014년 Disney가 인수한 YouTube 대기업인 Maker Studio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reiz는 2016년에 회사를 떠났고, Maker는 2017년에 Disney Digital Network에 합병되었습니다.

바비 인형을 만드는 일은 결코 작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Mattel이 정기적으로 옵션을 개편하면서 Sony에게는 수년 동안 애착을 갖고 있었으며 많은 작가들은 인형을 대형 화면에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바비는 역대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역량 강화의 상징이자 아름다움과 여성성에 대한 불가능한 기준으로 여겨져 치열한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가능한 유일한 접근 방식은 패러디인 것 같습니다. 코미디언 에이미 슈머(Amy Schumer)가 역을 맡을 예정이었다. 그런데 문자가 왔다 갔다 하더군요.

이 기사를 위해 인터뷰한 여러 사람에 따르면, 2018년 CEO가 된 지 몇 주 후 Craze는 Sony의 선택 갱신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그는 Ruby 부인의 대리인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자고 했습니다. Robbie 씨는 “I, Tonya”에서 불운한 피겨 스케이터 Tonya Harding과 같은 다양한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은 후 할리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젊은 여배우 중 한 명이었습니다. Martin Scorsese의 “The Wolf of Wall Street”에서; 그리고 조커의 전 여자친구인 할리 퀸으로서 워너의 DC 코믹스 세계관의 주요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누구도 바비의 과장된 비율을 흉내낼 수는 없지만, 루비 씨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면서 바비의 과장된 비율에 합리적으로 접근했습니다.

Ruby 씨는 “Barbie” 옵션이 갱신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Mattel과 Kreiz 씨에게 동시에 연락했습니다. 그녀는 Warner에 가져갈 잠재적인 프랜차이즈를 찾고 있었고, 그곳에서 그녀의 제작사인 LuckyChap이 첫눈에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영화에 직접 출연하는 것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Mattel의 덜 매력적인 El Segundo 본사에서 멀지 않은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장소이자 유명인의 모임인 Beverly Hills Hotel의 Polo Lounge에서 아침 식사를 하면서 Craze는 자신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단지 장난감을 팔기 위해 영화를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새롭고, 펑키하고, 대담한 것을 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메시지에 대해 “바비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목소리, 명확한 메시지, 문화적 반향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r. Craze의 명백한 열정과 결단력, 그리고 창의적인 성실성을 향한 그의 성향은 그를 거부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총괄 프로듀서인 Ms. Brenner는 그가 Mattel의 새로 창설된 영화 부문을 운영하기 위해 그녀를 고용했을 때 Polo Lounge에서 식사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Dallas Buyers Club”의 존경받는 제작자이자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브레너 부인은 영화에 대한 그의 아이디어에 매료되었습니다. Mr. Craze의 비전에 따르면 Mattel은 장난감 회사인 동시에 영화 회사가 될 것입니다. 그가 그녀에게 누가 바비 역을 맡아야 할지 묻자 그녀는 루비 부인을 위해 자원 봉사를 하게 된 후 두 사람의 유대 관계가 형성됩니다.

첫 번째 회의에서 Ruby 부인은 Gerwig 부인이 관리자로 임명되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두 사람은 친구였고 함께 일하자는 이야기를 나눴다. Craze 씨는 그 아이디어가 너무 예상치 못한 것이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Gerwig 씨는 “Francis Ha”, “Lady Bird” 및 고전 작은 아씨들의 리메이크와 같은 인기 있지만 색다른 독립 영화를 감독하고 각본을 맡았습니다. 예산 요금.

“레이디 버드”는 브레너 부인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거윅 씨가 그렇게 포괄적인 사업 제안을 고려할까요?

알고 보니 거윅 부인은 바비 인형을 가지고 놀았고 그것을 좋아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녀는 바비와 놀고 있는 자신의 오래된 사진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Brenner 씨는 Gerwig 씨와 그녀의 파트너이자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이자 감독이기도 한 Noah Baumbach를 뉴욕의 한 편집 시설에서 만났습니다. 그들은 몇 가지 아이디어를 내놓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거래가 성사되었고 Warner는 부 프로듀서로 계약했습니다. Gerwig 씨가 탑승하면 Ruby 씨는 토너먼트에 참가하기로 동의합니다.

이 시점에서 Gerwig 부인과 Baumbach 씨는 물러났습니다. “전통적이지도 않고 익숙하지도 않지만 우리는 몇 달 동안 방에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고 우리가 하고 싶은 것’입니다.”라고 Gerwig 씨는 말했습니다. , Mr. Craze는 회상합니다.

브레너 부인의 이메일로 대본이 도착했을 때 그 길이는 147페이지로 헐리우드 기준으로는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의 길이에 해당했다. 그녀는 사무실 문을 닫고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마치 미친 듯이 운전을 하는 것 같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관객에게 직접 연설하는 등 소위 제4의 벽을 포함해 규칙을 어겼다. 그는 Mattel을 놀렸습니다.

회사에 새로 입사한 Brenner 씨는 이것이 Mattel 경영진이 처리하기에는 너무 많은 일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훌륭한 대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Brenner 부인의 첫 번째 전화는 Mr. Craze였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나는 많은 텍스트를 읽었지만 이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특별해요. 선수 생활을 하는 동안 그런 느낌을 몇 번도 못 느낄 거예요.”

크레이즈 씨는 대본을 연속해서 두 번 읽었습니다. 그는 “그것은 심오하고 도발적이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상상력이 풍부했다”고 말했다. “내가 바라는 모든 것이었어요.”

브레너 부인은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이어 “예눈은 정말 자신감 넘치는 사람이다. “그는 자신을 비웃을 수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Mr. Craze는 런던으로 여행을 떠났고, 런던 바로 외곽에 있는 Studio Warner에서 Barbie 세트가 제작되고 있었습니다. 그와 브레너 부인은 완벽한 핑크색에 대해 30분 동안 토론했습니다.

Mr. Craze와 Mrs. Ruby는 그들이 잠재적인 히트작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브레너 부인은 “그것은 우리가 말할 수 없는 비밀이었다”고 회상했다.

8천만 달러였던 원래 예산 목표는 Gerwig 씨가 서명한 이후 1억 2천만 달러 이상으로 뛰어올랐습니다. 그러나 이것조차도 영화에 대한 감독의 비전을 완전히 충족시키지는 못할 것이다. 워너 경영진의 경우 그러한 지출을 정당화할 만큼 충분한 수익을 창출하는 유사한 영화인 소위 “콤프”를 찾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Barbie가 2019년의 또 다른 Charlie’s Angels가 될까요? 예산은 5,500만 달러였지만 수익은 7,300만 달러에 불과했고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면 손실을 입었습니다. 아니면 예산이 1억 달러가 넘고 전 세계 총액이 8억 2,200만 달러가 넘는 2017년의 또 다른 “원더 우먼”일까요?

결국 예산은 1억 4,100만 달러에 이르렀고, 일부 재촬영을 거쳐 결국 1억 5,0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7월 21일 개봉일 밤, 크레이즈 씨는 19세 딸을 맨해튼 유니언 스퀘어에 있는 리갈 시네마 콤플렉스로 데려갔습니다. 그들이 극장에 다가가자 어린 소녀들뿐만 아니라 분홍색 옷을 입은 수많은 영화 관람객들이 몰려들고 있었습니다. 5개의 공연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Mr. Craze와 그의 딸은 청중의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드나들곤 했습니다. 사람들은 웃고, 박수를 치고, 어떤 경우에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물론, “바비”의 성공은 아담과 아론 니 형제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우주의 주인”을 시작으로 마텔이 개발 중인 영화에 대한 기대치와 기대치를 극적으로 높였습니다. 워너스 소속인 JJ Abrams가 제작한 “Hot Wheels”를 포함하여 12개의 다른 영화도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재고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다른 바비 인형, 아마도 제임스 본드 같은 시리즈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Mr. Crazy의 최종 판타지가 될 것입니다(그는 그러한 계획을 논의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지만).

Craze 씨는 변덕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사업에서는 미래의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Barbie 영화는 Mattel에게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관리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자극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