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CEO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2016년 10월 6일 목요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Oculus Connect 3 행사에서 Oculus Rift 가상 현실(VR) 헤드셋과 Oculus Touch 컨트롤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폴 모리스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Meta CEO인 Mark Zuckerberg는 Instagram에 게시된 비디오에서 Apple의 새로운 혼합 현실 헤드셋인 Vision Pro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면서 Meta의 Quest 3 헤드셋을 “최고의 가치”이자 “최고의 제품, 시대”라고 불렀습니다.
Zuckerberg가 회사 제품을 홍보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Quest 3와 Vision Pro의 차이점에 대한 비디오를 게시하기로 한 그의 결정은 Apple과 Meta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두 회사 모두 현실 세계에 디지털 콘텐츠를 오버레이하거나 몰입형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 현실 헤드셋의 이점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Meta는 저렴한 접근 방식을 취한 반면 Apple은 더 선명한 디스플레이, 더 강력한 프로세서 및 고품질 소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화요일 게시된 동영상에서 Zuckerberg는 Quest 헤드셋이 “훨씬 더 편안”하고 몰입형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더 깊고 시야가 더 넓으며 손 추적이 더 정확하고 모니터에 비해 화면이 더 밝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비전프로. 그러나 그는 Apple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더 높고 시선 추적이 “정말 아름답다”고 언급했습니다.
“Vision Pro는 Apple 제품이고 가격이 3,000달러 더 비싸기 때문에 품질이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Quest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기에 훨씬 더 좋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습니다. 이 헤드폰은 “Zuckerberg가 말했습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Apple은 2월 2일 미국에서 Vision Pro 안경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3,500달러짜리 헤드폰은 회사가 2018년 이후 출시한 첫 번째 신제품 카테고리입니다. 애플워치 2015년 뉴욕에서 열린 출시 기념 행사에서 Apple CEO Tim Cook은 CNBC의 Jim Cramer에게 헤드셋이 “현재의 내일의 기술”이라고 말했습니다.
Meta는 9월에 Quest 3 헤드셋을 출시했으며 장치는 다음 달에 배송되기 시작했습니다. Quest 3의 가격은 500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Meta의 이전 헤드셋보다 200달러 더 비쌉니다. Meta의 새로운 헤드셋의 가장 큰 특징은 헤드셋 외부의 세상을 빠르게 볼 수 있는 “통과” 모드입니다. Apple의 헤드폰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상에서 주커버그는 사람들이 애플이 새로운 카테고리를 지배할지 궁금해 할 때 일부 '팬들'이 화를 내는 것을 알고 있지만 헤드폰의 오픈 메타 모델이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미래는 아직 쓰여지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애플은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CNBC PRO의 다음 이야기를 놓치지 마세요.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More Stories
Microsoft는 Call of Duty: Black Ops 6가 “출시일에 Game Pass 가입자 추가” 수에 대한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Call of Duty: Black Ops 6 다운로드로 인터넷 사용 극대화
어둠 속에서 전화기를 빛나게 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