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Universal의 광고 이사인 Linda Iaccarino는 지난달 컨퍼런스에서 Twitter의 소유주인 Elon Musk와의 인터뷰를 준비하던 중 광고 업계 동료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거대 광고 회사 WPP의 전 임원인 Rob Norman은 Iaccarino가 작년에 Musk가 Twitter를 인수한 후 작성한 의견을 보았는지 알고 싶어했습니다. Mr. Norman의 칼럼은 Twitter에서 기술 억만장자의 잘못된 정보 증폭과 광고주에 대한 위축 효과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Ms. Iaccarino는 자신이 그렇게 했으며 그러한 우려를 제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와의 대화의 주요 초점은 소셜 네트워크를 “트위터 2.0″으로 개편하려는 머스크의 노력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Yaccarino 씨는 Twitter 2.0의 얼굴이 될 것입니다. 금요일 머스크는 60세의 Iaccarino를 회사의 CEO로 선출했다고 말했습니다. 몇 시간 전에 NBCUniversal은 Yaccarino가 어디로 가는지 말하지 않고 즉시 떠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벨린다 이아카리노를 트위터의 새 CEO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 그는 제품 및 기술 설계 작업을 계속하는 동안 주로 비즈니스 운영을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s. Yaccarino를 선택하면서 Musk는 트위터에서 자신이 우선시하는 것이 소셜 미디어에 정통한 것보다 회사의 광고 비즈니스라고 지적합니다. Ms. Yaccarino는 수십 년 동안 Madison Avenue의 권력 중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리고 광고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하는 Twitter는 비즈니스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Fox Networks Group의 전 광고 영업 책임자인 Joe Marchese는 마케팅 비용을 두고 Yaccarino와 경쟁했습니다. “그것은 광고에서 가장 큰 직업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광고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그러나 Ms. Iaccarino는 트위터 광고 문제와 씨름하는 것 이상을 해야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회사는 Musk가 인력의 75%를 줄이고 전문성과 기술적 결함의 격차를 해결한 이후로 심각하게 규모를 축소했습니다. Twitter는 또한 Musk가 회사를 인수할 수 있도록 허용한 130억 달러의 부채를 안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Ms. Yaccarino가 Mr. Musk의 형태로 변덕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보스를 상대해야 했다는 것입니다. 51세의 머스크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임원을 해고한 이력이 있다. 그는 가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Tesla를 비롯한 그의 회사에 대한 뉴스를 갑자기 트위터에 올립니다. Twitter의 소유주로서 Musk는 회사에 대한 궁극적인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광고 임원이자 Ms. Iaccarino의 친구인 Lou Pascalis는 그녀가 트위터로 전환한 것을 “사자 입으로 들어가는 단계”에 비유했습니다.
그는 “업계에서 수익 측면에서 가장 사랑받고 신뢰받는 인물 중 하나로 자리 잡은 그녀가 왜 이런 종류의 잠재적인 평판 위험에 노출되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 역할에 실패하면 트위터가 광고 지원 플랫폼으로 살아남을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Yaccarino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지만 NBCUniversal 성명에서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절대적인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개발 중인 뉴스 스토리이며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John Koblin은 뉴욕에서 보도에 기여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