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루사일 –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의 이 단계에서 추진력은 변덕스러운 세력입니다.
멕시코 그랑프리와 Max Verstappen을 그의 첫 포뮬러 원 타이틀로 이끌기 위해 약속한 모멘텀이 있은 후 2주를 월요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과거에 그는 브라질과 카타르에서 두 번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후 루이스 해밀턴의 뒤를 이었습니다.
사실 2021년 타이틀전이 걸려 있다. 두 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Verstappen은 지난 두 경기에서 11점을 받은 후 순위에서 해밀턴을 8점 앞서고 있습니다. 현재 형식이 올바른 것으로 판명되면 Hamilton이 우승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나 아부다비에서 스윙을 조금 더 하면 베르스타펜에 갈 것이다.
챔피언십 사진: Hamilton은 지난 두 경기를 앞두고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과 카타르의 마지막 두 경기가 해밀턴의 메르세데스와 맞물리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Verstappen의 Red Bull 공연은 멕시코에서 일주일 동안 브라질에서 일주일 사이에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보였습니다.
토너먼트에서 이러한 엄청난 결과와 관련된 성능의 극적인 변동은 필연적으로 의심과 비난으로 이어집니다. 둘 다 자연스럽고 불행한 경쟁 타이틀 경쟁의 부산물이며, 최근 몇 주 동안 3개의 다른 대륙에서 주말에 3개의 연속 레이스를 개최하는 강도에 의해 증폭되었습니다.
해밀턴의 승리로 해트트릭을 달성한 카타르에서 Red Bull Verstappen의 팀은 의심할 여지 없이 흔들렸습니다. 포인트 관점에서 볼 때, 주말은 상대적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Verstappen은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Hamilton에게 2위를 기록하고 Red Bull은 Mercedes와의 격차를 5점 차로 좁혔습니다. 그러나 트랙 밖에서 Red Bull Camp에서 들려오는 전투 함성은 점점 더 절망적으로 들렸습니다.
팀 리더인 Christian Horner와 Toto Wolff 사이의 말싸움은 2021 시즌에 대한 모든 것을 소모하는 서브플롯을 제공했지만 동시에 각 팀이 주어진 시간에 가지고 있던 자신감에 대한 통찰력이었습니다. 심장은 스위스 시계와 Formula 1의 기술 후원자와 함께 소매에 착용되며 감정이 넘쳐 흐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카타르에서는 보스전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여 Red Bull이 부상을 입었지만 완전히 무패로 남았습니다.
Horner는 금요일 FIA가 브라질에서 Verstappen과 Hamilton 사이의 사건을 검토하라는 Mercedes의 요청을 거부했을 때 주말 레이스에서 조기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두 드라이버는 São Paulo Grand Prix의 랩 48에서 4번 턴에 진입했지만 Verstappen이 브레이크를 너무 늦게 밟아 Hamilton이 더 넓어지도록 했습니다.
Horner는 Mercedes 사고 검토 사례가 FIA에서 설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것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Verstappen의 온보드 카메라에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영상 형태의 새로운 증거는 사건을 재개할 만큼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았으며, 이는 그 움직임이 “경주 사고”였음을 의미합니다.
Horner의 무죄 선고 시기는 Red Bull에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호스트의 결정은 그가 Wolff와 나란히 앉았던 TV 기자 회견을 통해 중간에 내려졌기 때문입니다. Mercedes 사람은 그것을 무시하려고 노력했지만 Horner의 초기 승리였습니다.
그러나 Red Bull의 보스는 브라질에서 운전자의 행동에서 벗어나 Mercedes의 합법성으로 초점을 옮기고자 했습니다. Hamilton이 상파울루에서 리어 윙 코너링에서 직선 속도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한 Horner는 내부에서 Mercedes의 후면 패널에 있는 “점수” 표시를 지적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Red Bull의 이론은 이러한 표시가 공기 역학적 하중 하에서 후방 날개의 주 평면이 구부러진 결과이며, 이는 항력을 감소시키고 최고 속도를 증가시키며 브라질에서 Hamilton의 명백한 속도 이점을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움직이는 공기역학적 장치로 해석될 수 있는 유연한 차체는 F1 규정에 따라 금지되어 있어 심각한 비난이었습니다. Wolff는 다음 날 Horner가 “귀신이 들린다”고 대답했지만 이러한 발언은 레이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Mercedes의 정당성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토요일 저녁, 날개는 FIA가 내년 규정에 대한 “사실 확인” 임무의 일환으로 실시한 편향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유연한 섀시 구조는 2022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Formula 1 규정에 따라 주요 전장이 될 가능성이 있으며 주 후방 날개 항공기에 대한보다 엄격한 하중 테스트를 포함하는 카타르의 테스트 진입은 Red Bull의 비난에 두 배가되었습니다. .
테스트를 통과한 것 외에도 Mercedes 리어 윙의 다른 모서리에서 얻은 자세한 이미지는 눈에 보이는 흠집 자국이 실제로 최종 패널 구성에서 탄소 섬유의 다른 직조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메인 플레인이 만나는 엔드 보드의 두 가지 다른 텍스처는 특정 조명 아래에서 특정 각도에서 탄소 섬유 표면의 표시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레이스 당일 Horner는 Red Bull이 Mercedes와 여전히 약 8km/h에 미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Mercedes와 Red Bull 간의 속도 차이가 기대치에 부합한다고 확신했습니다. 레드불은 훈련 중 카타르에서 DRS의 리어 윙 플랩이 열렸을 때 흔들렸을 때 자체 리어 윙 문제를 겪었습니다. 문제는 연습 세션 중 이전의 여러 라운드에서 언급되었지만 Red Bull은 과거와 같이 날개를 고정하는 대신 카타르에서 더 큰 드래그와 다운포스를 갖춘 더 큰 날개를 장착하여 예선과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레드불 윙 사양 교환으로 외부 이미지에 약간의 왜곡이 생겼지만, 메르세데스의 리어 윙이 의심스럽다고 주장한 이틀 후 Horner는 일요일 밤에 튜닝을 바꿨습니다.
“나는 그것이 이제 잘 통제되고 도입된 테스트가 항해 능력을 제거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the rules]호너가 말했다. 나는 우리가 지난 경주에서 본 것을 생각합니다 [before Qatar] 직선 속도의 상당한 증가였습니다.
“토토가 최선을 다해 직선 속도를 냈지만 달라진 점은 없었고, 실버스톤 이전 이후로 직선 속도로 상대할 수 있었던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고무적이며, 앞서 말했듯이, 최근 레이스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Mercedes는 브라질에서 주말 내내 리어 윙의 속임수보다는 새로운 엔진을 도입하여 직선 속도 향상이 나왔다고 주장했습니다. Hamilton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엔진 범위에 새 엔진을 도입하여 Interlagos에서 5위 패널티를 받았지만 카타르에서는 Mercedes가 더 오래되고 덜 강력한 장치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석 트랙 엔지니어인 Andrew Shovlin은 새 엔진이 사우디아라비아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경주하고 있는 두 개의 엔진이 있습니다. [in Qatar] Schvelin은 “서킷의 특성을 감안할 때 우리는 차에 두 개 중 덜 강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우디의 트랙을 보면 그것이 우리에게 적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루이스에게는 차에 들어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엔진이 있기 때문에 그에게 유용한 힘이 될 것입니다.”
Mercedes의 리어 윙에 대한 Horner의 비난에 진실이 있는지 우리는 결코 알 수 없지만, 증거의 균형은 그들이 잘못 배치되었음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직진 속도 우위를 되찾으면 다시 등장할 수 있지만 메르세데스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새 엔진의 귀환을 알릴 것이다.
Horner의 주말은 거의 대중의 비난으로 끝날 수 있었고 그는 Drivers’ Championship에서 6점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Verstappen의 예선 마지막 랩에서 우승의 선두 주자는 마지막 코너 밖 가드 포인트에서 두 번 흔드는 노란 깃발을 주시하지 못하고 5자세 페널티킥을 맞았습니다.
페널티킥으로 레드불은 맨 앞줄에 있는 해밀턴과 함께 그리드 2위에서 발테리 보타스의 두 번째 메르세데스(혼자 흔드는 노란 깃발을 무시해 3위 페널티를 받음)에 이어 7위로 올라섰다. Horner는 팀의 성명서에서 트랙 섹터를 노란색으로 표시하지 않은 중앙 군중 시스템과 상반되게 작동하는 “Marshall Marshall”이 깃발을 흔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결정에 반대했습니다.
그가 피에르 가슬리의 알파타우리 앞에서 멈추는 것에 실제로 반응했을 때 그가 잘못 행동했다고 지적하고 그가 잘못 행동했다고 제안하는 것은 FIA와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레이스 디렉터인 마이클 매시(Michael Massey)는 호스트에게 호너를 소개했고, 호스트는 레이스가 끝난 후 레드불 코치를 불러 FIA의 국제 스포츠법 위반에 대한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Horner는 문제의 원수에게 사과했고 내년에 FIA의 관리 과정에 평화 제의로 합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힘든 주말의 아쉬운 마무리였습니다.
호너는 일요일 저녁 카타르에서 있었던 일에 대해 후회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전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우리 팀을 믿고, 말하고, 항상 그렇게 행동했습니다. 저는 지나치게 감정적인 사람이 아니며 카메라에 소리를 지르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나 자신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똑같이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일한 문제는 경비원에게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공격이 있다면 불량한 노란색 깃발이 어떤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또는 경비원.”
“오늘 아침에 제 인터뷰를 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Horner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하지만 그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Red Bull은 카타르에서 간신히 영광을 누렸지만 Horner는 싸움 없이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긴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트랙은 메르세데스와 아부다비를 선호해야 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to the track] 거기 누가 알겠어?
“우리는 지난 3주 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녔고 포인트 차이로 시작한 곳에서 거의 끝을 맺었습니다. 정말 가깝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지난 주말 그 순간에 매우 빠른 차를 가지고있었습니다. 멕시코에서 진자가 우리와 함께 있었고, 오스틴에서 둘 중 선택할 것이 없었고 다음 경주에서 8 점을 활용하게되어 기쁩니다. .
“그래서 우리는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나는 이번 대회 초반에 아부다비에 올 것이라고 말했고 나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한편, Mercedes는 경계를 늦추지 않고 최종 레이스를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울프는 “터키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오스틴과 멕시코에서 우리의 기대치를 확실히 밑도는 경기가 있었기 때문에 이것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결코 믿지 않았다”고 말했다. “팀의 누구든지 포기를 거부합니다. 나는 챔피언십이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 감사합니다.
“연초에 우리가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부다비에서 올바른 싸움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면 나는 그것을 통과했을 것입니다. 끝까지 갔으면 하고, 누가 이기든 이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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