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조선산업은 현대조선의 모회사인 한국조선해양과 22억 달러 규모의 신규 수주 2건을 발표하면서 강력한 신규 수주를 계속하고 있다. 이 수주로 회사는 2022년 목표를 광범위하게 달성했으며 2026년을 예약했습니다.
이번 수주는 카타르에너지의 LNG 증설과 연계된 것으로 보이며 KSOE의 경쟁사인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과도 비슷한 발주다. 2020년 카타르에너지는 2027년까지 인도될 LNG 운반선을 위해 3개의 한국 조선사와 함께 100개의 건조 슬롯을 예약했다.
KOSE는 분석가들이 카타르와 연결한 6월에 2척의 LNG 운반선에 대한 토큰 발주로 추정되는 것에 이어 총 10척의 LNG 운반선에 대한 2건의 계약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에는 17만4000cpm의 가스운반선 8척이 울산 현대조선소에서 건조돼 2026년 11월까지 인도된다. 또 다른 발주는 현대삼로가 2026년 8월까지 인도할 비슷한 크기의 LNG선 2척을 건조하는 것이다.
이번 수주는 삼성이 지난 6월 발표한 동급 LNG선 14척의 단일 수주 사상 최대 규모다. 그것은 12척의 큰 라인과 두 척의 작은 라인으로 나뉘었습니다. 카타르는 중동 기업에 선박을 전세 및 운영하는 선주를 통해 운영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카타르행 LNG운반선 4척에 대한 첫 수주를 확정했다. 3개의 조선소는 각각 약 2억 1,200만 달러에 선박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시장보다 낮고 해당 주문이 카타르와의 장기 거래의 일부라는 또 다른 신호로 간주됩니다.
KSOE는 2022년에 받은 이전 수주와 합쳐 총 173억 달러라고 밝혔다. 올해 수주한 선박은 LNG선 34척을 포함해 134척으로 조선사 이익에 도움이 되는 고부가가치 선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회사는 2022년까지 수주 목표인 174억4000만 달러의 99%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7월이 2021년 7월의 연간 목표를 달성하거나 초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반적으로 한국 조선업은 2022년 가장 강력한 수주 흐름을 기록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주 상반기 수주액이 979만톤이라고 밝혔다. 2011년 상반기 이후 최대 수주다.
2022년 현재까지 중국 조선업이 코로나19로 인한 봉쇄와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4년 만에 업계를 주도하는 데 성공했다. 2018년 상반기에 한국은 47%의 주문을 받았고 중국은 40%를 받았습니다. 올해 한국은 전체 수주량의 45%를, 중국은 43%를 차지했다. 그러나 한국인은 전 세계 총 1,114만 톤의 62%로 고부가가치 부문을 계속 지배했습니다. 이는 LNG 및 기타 수익성 있는 시장 부문에서 성장하려는 중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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