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한국군은 2023년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국산 KF-21 보라매 전투기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제작한 항공기가 수도권 청남 공군기지에서 공개 공중시범을 펼쳤다.
이 항공기는 이미 올해 국제 에어쇼의 주요 볼거리입니다.
이종호 서울 ADEX 조직본부장은 월요일 기자간담회에서 “입문 제품을 소개하겠다. 그 선두는 의심할 바 없이 KF-21이다”고 말했다.
개막식에서 열린 5분간의 비행세션에서 KF-21은 높은 기동성을 선보이며 다양한 비틀기 동작을 선보였다. 비행 시연에 이어 항공기는 국내외 참가자들을 위해 전시되었으며, 2인승 KF-21은 전시회의 정적 공원에 전시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가상현실 고글을 통해 KF-21 정비를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다.
충성스러운 윙맨?
한국형 전투기에는 보잉 MQ-28 고스트배트(Ghost Bat)와 유사한 개념적 무인항공시스템(UAS)인 '적응형 공중플랫폼(AAP)'이 탑재돼 전시됐다.
Flight Global의 보고서에 따르면, KAI는 정보, 감시 및 정찰(ISR) 임무를 수행하는 AAP를 지휘하는 2인승 KF-21의 뒷좌석을 맡습니다. 전자전; 그리고 파업 역할을 합니다.
AAP는 미끼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ADEX에 전시된 비행기에는 쇼의 하위 파트너인 자카르타가 서울에 대한 지불을 지연했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인도네시아 국기가 함께 보였습니다. KAI 관계자는 KF-21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수백 번의 비행시험을 거쳐 2026년 개발이 종료되고 내년 말부터 양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KF-21: F-35 대체?
KF-21은 한국 공군(RoKAR)의 노후화된 F-4 및 F-5 전투기를 대체하기 위한 66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AI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대안이라고 합니다 미국산 록히드 마틴 F-35 라이트닝 II용.
인도는 2026년 하반기부터 시작된다.
현재 계획에는 40대의 Block 1 항공기를 생산하고 Diehl Defense AIM-2000(IRIS-T), Meteor, JDAM, LJDAM 및 자체 개발한 KGGB 유도 폭탄과 통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Block 1 모델은 초기 작전 자격을 달성하기 위해 완전한 공대공 전투 능력과 제한된 공대지 능력을 갖습니다.
완전한 공대지 능력을 제공할 KAI Block 2 버전이 이미 기대되고 있습니다. RoKAR는 이러한 유형 중 80대를 인수할 예정이며 Block 2 항공기 인도는 2028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는 항공기가 완전한 운영 효율성에 도달할 수 있게 됩니다.
ADEX에서KAI는 성능개량을 진행 중인 FA-50 전투기의 모형도 전시했고, 지난해 개발을 완료해 양산에 들어간 국산 소형헬기도 공개했다.
2년 6일간 진행되는 제14회 행사에는 35개국을 대표하는 약 550개 기업이 참가합니다.
선생님의 경험과 전문성
Peter Suciu는 미시간 출신의 작가입니다. 그는 가지고있다 기여함 20년 간의 저널리스트 경력 동안 46개의 잡지, 신문, 웹사이트에 3,200개 이상의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그는 군사 하드웨어, 총기 역사, 사이버 보안, 정치 및 국제 문제에 대해 정기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피터와 A 기고 작가 포브스 등 통관 작업. 트위터에서 그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PeterSuc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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