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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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글로벌미디어, 애니맥스코리아를 애니플러스에 매각 – 버라이어티

KC글로벌미디어, 애니맥스코리아를 애니플러스에 매각 – 버라이어티

케이시 글로벌 미디어(Casey Global Media)는 아시아의 리니어 TV 채널을 운영하는 선두 다국적 사업자인 애니맥스 코리아를 싱가포르와 한국에 기반을 둔 아시아의 다국적 TV 채널이자 애니메이션 배급사인 애니플러스(Aniplus)에 매각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애니플러스 플랫폼과 액세스 전반에 걸쳐 콘텐츠를 수평적으로 통합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애니맥스 코리아의 제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양사는 밝혔다.

거래는 4월에 합의되었지만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거래에 정통한 소식통은 약 460억 원(3,550만 달러)의 가치를 추정하고 있습니다.

2006년 개국한 이 채널은 국내 최고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일본, 한국 라이센서 및 전 세계의 프리미엄 애니메이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유료 TV 권한이 있는 어린이를 위한 지역 게임 콘텐츠, 독점 유료 TV 및 VOD 권한이 있는 최신 일본 애니메이션의 동시 방송이 포함됩니다.

이 채널은 매월 어린이를 위한 4~5개의 새로운 타이틀과 15세 이상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6~10개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타이틀을 제공하며 일본어와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애니맥스 코리아는 이전에 Sony Pictures Television International과 KT Skylife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Skylife 전용 채널로 시작했지만 KT가 IPTV 서비스인 Olleh를 출시하면서 그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KC 글로벌은 2020년 애니맥스 코리아를 아시아 지역의 AXN 브랜드 채널과 한국의 소니 원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포함하는 소니가 판매하는 리니어 채널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인수했습니다.
KC Global은 전직 Sony Television 고위 간부 Andy Kaplan과 George Chien이 이끌고 있습니다. 그들은 스트리밍 시대에도 제대로 관리하면 선형 채널의 수명이 길다고 믿습니다.

디즈니는 최근 올해 말 동남아시아, 홍콩, 대만, 한국에 남아 있는 소수의 선형 채널을 폐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KC 글로벌 미디어의 공동 창립자이자 사장 겸 CEO인 치엔(Chien)은 “애니플러스와 같은 적합한 파트너와 이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애니맥스 코리아 브랜드의 채널을 강화하고 플랫폼 전반에서 이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KC 글로벌 미디어의 중요한 시장이며 우리는 여기서 우리의 입지를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우리가 한국의 스튜디오, 탤런트 및 방송사와의 강력한 관계를 활용함에 따라 한국 콘텐츠의 지역 배포가 핵심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판매 수익금은 KC Global의 다른 채널 및 잠재적인 인수를 위한 콘텐츠 제작 믹스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