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idian Entertainment는 2018년 5월에 Pillars of Eternity 2: Deadfire를 출시했으며 그 이후로 Pillars 시리즈의 또 다른 속편에 대한 소식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스튜디오 디자인 디렉터인 Josh Sawyer는 게임이 Baldur’s Gate 3와 동일한 예산을 받는다면 Pillars of Eternity 3를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영상 인터뷰에서 차선을 터치하세요 Pentiment의 기념일과 관련하여 Sawyer는 처음 두 Pillars 게임을 좋아하지만 시간이나 예산 제약이 없다면 Pillars 3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펜티먼트 2에 대해서는 같은 내용이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펜티먼트 2를 만들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 게임에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절대 다시 하고 싶지 않은 건 아니지만 그냥 그랬으니까 좀 더 기다려 볼 수도 있겠네요.” 조금요.” 소이어가 말했다.
“정말 무제한 예산이었다면 필라스 3를 시도해 볼 것 같습니다. 데드파이어의 예산이 얼마인지 알기 때문입니다. 그다지 많지도 않았고 발더스 게이트 3의 예산이 얼마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들었고, 숫자에 대해 이야기하지는 않겠지만, 그 예산이 확보된다면 반드시 Pillars 3을 만들 것입니다.”
Sawyer는 Pillars 3을 만들려면 턴제 전투 구조를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원의 기둥은 여전히 서있다
Pillars of Eternity 2: Deadfire는 2017년 Fig에서 시작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통해 110만 달러 모금을 목표로 자금을 조달했으며 225만 달러는 자기자본으로 확보되었습니다. 목표는 23시간 이내에 달성되었으며, 캠페인이 끝날 때까지 자금은 440만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반면 Larian Studios의 Baldur’s Gate 3의 예산은 1억 달러였습니다. 이는 다른 주요 할리우드 영화와 동일한 금액입니다.
두 게임 모두 1990년대 아이소메트릭 RPG, 특히 Obsidian의 전신인 Black Isle Studios에서 개발한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원작 Pillars of Eternity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Pillars of Eternity는 구식 RPG 경험의 장점을 거의 모두 구현합니다. 그리고 글의 품질과 세계의 모든 작은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때때로 Neil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Gaiman은 여기서 던전 마스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Pillars of Eternity가 그 자체로 상징적인 RPG 시리즈가 되어야 할 무대를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고전에 경의를 표하고 그 자체로 훌륭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며 그 과정에서 클래식 시리즈 그 자체로 등장합니다. 이와 같은 게임은 항상 여행에 관한 것이며 확실히 그렇습니다. 여행할 가치가 있는 여행입니다.
팬들은 오리지널 Pillars of Eternity 모두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특히 속편은 판매 차트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2024년 출시 예정인 Avowed에는 우주가 살아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아이소메트릭 RPG는 아니지만 지금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Baldur’s Gate 3의 경우 PC와 콘솔 모두에서 계속해서 큰 성공을 거두며 PC용 RPG가 많은 잠재고객을 찾을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Baldur’s Gate 3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Christina Alexander는 IGN의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의 표현을 빌리자면, 그녀는 소닉 더 헤지혹(Sonic the Hedgehog)에 대한 사랑을 큰 일인 것처럼 소매에 걸치고 있습니다. 트위터 @SonicPrincess15에서 그녀를 팔로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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