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Jetson을 만날 준비를 하십시오 – 그가 곧 태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The Jetsons”의 법칙에 따라 2022년 7월 31일 버튼을 누르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는 상징적인 미래 지향적인 남자가 은하계에 진입합니다. 조지가 그의 첫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동안 쇼 자체는 그의 60번째 생일을 축하하려고 합니다. 이 쇼는 설정되기 한 세기 전인 1962년 9월 23일에 초연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Rosie Robot의 Jetson 세계, 치실 기계 및 구름 위 높은 아파트 건물에서 불과 40년 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여전히 바닥에 주저앉아 제트팩을 기다리는 걸까요? 그리고 왜 이 모든 세월이 지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약간 끈적끈적한 구식 시트콤을 가지고 있어서 그것이 될 수 있었던 것의 등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2021년 책 Hanna-Barbera: A History의 저자 Jared Baher-Brush는 “우리는 여전히 Jetson 용어로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원래 한 시즌 동안 진행되었던 이 쇼는 우리의 문화와 삶을 보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The Jetsons”는 실제로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원래 1960년대에는 24개의 에피소드가 있었고 1985년에는 다시 50개의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Jetsons”가 미래에 대해 옳았던 점과 웃긴 점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계속 읽으십시오.
즉각적인 예측
SF 설정에도 불구하고 이 쇼는 1960년대의 전형적인 가부장적 시트콤으로 조지, 그의 아내 제인, 십대 딸 주디, 어린 아들 엘로이가 로봇 도구와 유비쿼터스 러닝머신으로 끝없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지만 그들은 여전히 싸우는 법을 보여줍니다. 모델 작업과 가족 드라마에 대해.
그러나 “The Jetsons”는 “20세기 미래의 가장 중요한 단일 조각”이라고 합니다.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The Jetsons: The Official Guide to the Cartoon Classic”의 저자인 Danny Graydon에 따르면 Jetsons가 다른 공상과학 영화와 분명히 구별되는 점 중 하나는 이 영화가 디스토피아적이거나 환상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크레이지 맥스”는 아니지만 페더레이션이 아니라 평화로운 스타트렉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녀는 쇼가 처음 방영된 지 한 세기가 지난 후의 미래 전망을 얻으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Graydon은 말했습니다.
1960년대의 청중에게 Jetsons 비주얼 폰(고정 화면이 당신에게 연락하려는 사람의 이미지로 바뀌는 하드웨어 덩어리)은 꿈처럼 보였습니다.
2022년까지 우리는 깨닫지도 못한 채 그 기술을 능가했으며 이미 지겹습니다. Skype는 2000년대 초에 등장했고 FaceTime은 2010년에 등장했습니다. 팬데믹 덕분에 “Zoom”이라는 이름이 Jetsons-y처럼 들리더라도 우리 모두는 화상 채팅 쇼커를 갖게 되었습니다.
Bruch는 “특히 확대/축소 시대에 얼마나 정확한지 정말 놀랍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이 삶을 살기 시작합니다.”
Rosie와 같은 무례한 로봇 하녀가 곧 시장에 출시되지는 않지만, 실제로 지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Roombas와 오래 전에 다른 로봇 빗자루의 형태로 청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Jetsons 평면 스크린 TV, 신체 내부를 볼 수 있는 카메라, 하늘을 나는 드론도 있습니다. 2062년에 Elroy Jetson과 그의 친구들은 교실 뒤편에서 TV 화면으로 “Flintstones”를 다시 시청했습니다. 지금은 2015년에 나온 Apple Watch에서 할 수 있습니다. 손목 착용 장치도 할 수 있습니다. ‘통화 비디오 보기에서 추가 액세서리가 위업을 차지할 수 있으며 Apple은 곧 시계에 카메라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raydon은 최근 자신의 Apple Watch에서 운동 앱을 사용해 본 결과 George가 실제로 참여하지 않고 운동 프로그램을 시청하던 에피소드가 떠올랐다고 말했습니다.
“기술은 말 그대로 무엇이든 제대로 하려는 욕구를 없애줍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거의 끝났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Matriarch Judy Jetson은 버튼을 눌러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가정용 기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기술은 기술적으로 2006년부터 3D 식품 프린터의 형태로 존재했지만 전시회, 실험실 및 실험 용도로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한 스타트업은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채식 재료로 만든 스테이크.
전 세계가 이러한 도구가 널리 사용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월 스마트 오븐 구입약 $1,000의 비용이 드는 이 앱은 Wi-Fi를 통해 실행되며 요리 중인 음식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 냉장고를 사용하면 휴대전화에서 냉장고의 내용물을 볼 수 있지만 여전히 직접 요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부엌입니다.
Jetsons는 머리를 빗고 동시에 이를 닦는 로봇식 위생 기계로 가득한 아침 일과를 약속했습니다. 또는 팟캐스트에 광고되고 여전히 AA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동 칫솔이 있습니다.
더 발전된 피부 관리 – 우리는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크 얼굴에 LED 빛을 쏘고 피부를 재포장하는 가정용 레이저. 영화 Jetsons는 2022년에 모든 사람들이 노화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는지 과소평가했습니다.
운송에 관해서는 실험적인 군용 “제트백”도 기술적으로 정크 형태로 존재하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자동차가 멈출 수 있다면 2062년 이전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사람들을 죽이고.
Browsh와 Graydon을 포함한 많은 팬은 Jetsons의 오랜 염원의 발명품으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언급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도전에 대해 현실적입니다.
“[A flying car] “첫 번째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Brosh가 말했다.
비록 조지 젯슨(George Jetson)이 스프로킷 공장에서 버튼을 누르면서 일주일에 3시간만 일하지만 자본주의는 여전히 미래에 존재합니다. Brusch는 근무 시간의 묘사가 현실이 “The Jetsons”의 세계와 다른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적어도 미국에서는 시간, 일과 삶의 균형, 유급 가족 휴가 면에서 여전히 유럽 국가에 뒤쳐져 있습니다.
“이 시대에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이 일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자동화가 우리의 삶을 더 쉽게 만들 뿐만 아니라 그것이 일을 대체할 것이라는 공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더 이상 “와우” 요소가 없습니다.
Graydon은 “Jetsons”와 같은 새로운 쇼는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시는 미래에 대해 순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에 대한 정말 놀라운 전망을 만드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기술은 정말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실제로 ‘와우’ 요소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2022년까지 미래에 대한 우리의 낙관론은 끝없는 에너지 수요, 공급망, 기후 변화, 사회경제적 격차, 정부의 관성, 망상적인 기술 부자 등 장애물에 대한 명확한 시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우리의 공상과학 소설은 확실히 암울해졌습니다. Apple TV의 “Severance”는 기술적으로 하루가 끝나지 않는 세상을 상상하는 반면 Westworld는 킬러 로봇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제 정통한 청중은 Jetson의 우주 시대 집 밖에서 세상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어할 것입니다.
“지구의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브로쉬가 물었다. “아직도 거기 살아요?”
이 쇼는 지구가 스모그, 오염 및 극한 날씨로 황폐화되어 인류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 방식을 변경하기보다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암울한 현실을 만들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쇼의 모든 기술 발전은 픽사의 “WALL-E” 세계의 가능한 선구자인 더 게으른 미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둔한 인간이 계획적인 로봇에 의해 억압받고 앉아있는 삶을 사는 곳입니다. Jetsons에는 모든 곳에 무빙 워크와 전동 의자가 있습니다. 하늘을 중심으로 한 건물은 어쨌든 걷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만화에서 모든 것이 놀랍지만 아무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작자는 그렇게 계획했습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항상 불평할 것이 있다는 생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라고 Graydon이 말했습니다. “Utopia의 문제 중 하나는 완벽한 세계를 만들면 이 세계가 매우 지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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