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블루 항공(JetBlue Airways)은 이르면 이번 주말 저가 항공사인 스피릿 항공(Spirit Airlines) 인수 입찰을 종료할 것이라고 발표해 스피릿 주가가 급락했다.
뉴욕 — 제트블루 항공(JetBlue Airways)은 연방 판사가 거래를 막자 저가 항공사인 스피릿 항공(Spirit Airlines)에 대한 입찰을 빠르면 이번 주말에 종료할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금요일 스피릿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Spirit은 거래를 종료할 이유가 없으며 계속해서 의무를 이행할 것이며 “JetBlue도 똑같이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응답했습니다.
연방 판사는 지난주 법무부의 편을 들어 JetBlue가 제안한 38억 달러 규모의 Spirit 구매를 차단했습니다. 법무부는 국내 최대 저비용 항공사인 스피릿(Spirit)을 제거해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말하며 합병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두 회사 모두 상급 법원에 항소 의사를 제출했습니다.
JetBlue는 금요일 규제 서류에서 Spirit에게 2022년 항공사 계약에 명시된 기한까지 일부 거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으며 이로 인해 이르면 일요일에 거래가 종료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Spirit은 몇 시간 후 JetBlue의 입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자체 서류를 제출하여 응답했습니다.
“Spirit은 합병 계약을 종료할 근거가 없다고 믿습니다. Spirit은 합병 계약에 따른 모든 의무를 계속해서 준수할 것이며 JetBlue도 그렇게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Spirit은 썼습니다.
플로리다주 미라마에 본사를 둔 Spirit Airlines Inc.의 주가는 금요일 세션 동안 13.4% 하락한 반면 JetBlue Airways Corp.의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3.6%.
뉴욕에 본사를 둔 JetBlue는 빠르게 성장하고 미국 항공 여행 시장을 지배하는 대규모 경쟁사와 더 잘 경쟁하려면 Spirit을 인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함께 국내 항공 여행 시장의 약 10%를 장악하게 되며 이는 American, Delta, United 및 Southwest보다 여전히 작은 규모입니다.
JetBlue와 Spirit 모두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다른 항공사보다 전염병으로부터 회복하는 데 더디었습니다. 2020년 초부터 JetBlue는 21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고 Spirit은 17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Spirit은 비용 상승, 초저가 요금과 높은 수수료 혼합에 대한 약한 수요, Pratt & Whitney 엔진 문제로 인한 수십 대의 Airbus 항공기 중단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내년에 만기되는 11억 달러의 부채를 갚거나 재융자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Spirit은 2022년 초 또 다른 저가 항공사인 Frontier Airlines와 합병을 시도했지만 JetBlue는 입찰 전쟁에서 승리하여 Frontier를 밀어냈습니다.
정부 반대로 인해 거래가 실패할 경우 제트블루는 4억 7천만 달러, 스피릿에 7천만 달러, 주주들에게 4억 달러의 역분할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