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ing Stone 잡지의 공동 창립자인 Jann Wenner는 Rock & Roll 명예의 전당 재단 이사회에서 해임되었으며, 그 재단도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그와의 인터뷰가 The New York Times에 게재된 지 하루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성차별적이고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하여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예술가들을 명예의 전당에 입성시키고 클리블랜드에 있는 박물관을 운영하는 재단은 토요일에 발표한 간단한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발표했습니다.
성명서는 “얀 웨너가 로큰롤 명예의 전당 재단 이사회에서 해임됐다”고 밝혔다. 재단의 회장 겸 CEO인 조엘 베레스만(Joel Beresman)은 전화 통화에서 추가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와이너의 해임은 금요일에 출판된 타임즈와의 인터뷰가 그의 새 책 “마스터스”의 출판과 동시에 나온 것입니다. 이 책은 밥 딜런, 믹 재거, 존과 같은 록 전설들과의 수십 년간의 인터뷰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 레논, 브루스 스프링스틴, 보노 – 모두 백인이고 남성입니다.
인터뷰에서 The Times의 David Marchese는 Weiner 씨(77세)에게 책에 여성이나 유색인종은 포함되지 않은 이유를 물었습니다.
여성들에 대해 와이너는 “그들 중 어느 누구도 그 지적 수준에서 충분히 명확하지 않았다”고 말했으며 조니 미첼은 “로큰롤 철학자가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유색 인종 예술가에 대한 그의 대답은 덜 직접적이었습니다. “흑인 예술가 출신 – 스티비 원더, 천재죠?” 그는 말했다. “내 생각엔 ‘마스터’와 같은 광범위한 단어를 사용할 때 그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실수인 것 같아요. 아마도 마빈 게이나 커티스 메이필드일까요? 내 말은, 그들은 그 수준에서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와이너 씨의 발언은 즉각적인 반발을 불러일으켰는데, 그의 인용문은 소셜 미디어에서 조롱을 당했고, 와이너 씨 휘하의 여성 예술가들에 대한 롤링 스톤의 취재에 대한 이전의 비판이 폭로되었기 때문입니다. 2017년에 “Sticky Fingers”라는 와이너 씨의 신랄하게 비판적인 전기를 쓴 조 헤이건(Joe Hagan)은 1970년에 이 잡지를 “Sticky Fingers”라고 불렀던 페미니스트 평론가 엘렌 윌리스(Ellen Willis)의 논평을 인용했습니다.극도의 여성혐오적“.
Weiner 씨는 토요일 저녁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Weiner 씨는 1967년 음악 평론가 Ralph J. Gleason과 함께 Rolling Stone을 창간했으며, 록 음악은 물론 정치 및 시사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루면서 당대의 뛰어난 음악 잡지로 만들었습니다. 그 중 상당수는 Hunter S. 톰슨. Gleason 씨는 1975년에 사망했습니다.
와이너 씨는 2020년 일련의 거래를 통해 잡지를 팔았고, 2019년 공식적으로 떠났다. 지난해 그는 회고록 ‘롤링 스톤처럼’을 출간했다.
Weiner 씨는 또한 1983년에 Rock & Roll 명예의 전당 재단을 설립하고 1986년에 첫 번째 클래스를 시작한 음악 및 미디어 경영진 그룹의 일원이었습니다. 클리블랜드에 있는 박물관은 1995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Weiner 씨도 마찬가지였습니다. 2004년에 소개됨 비공연자로서.
Rock Hall은 수년 동안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여성 및 소수 공연자들을 영입했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한 과학자에 따르면 2019년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7.7% 홀에 참석한 사람들 중에는 여성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최근의 변화를 칭찬했으며, 최근 입회자에는 George Michael, Willie Nelson, Rage Against the Machine 및 The Spinners와 함께 Kate Bush, Sheryl Crow 및 Missy Elliott가 포함됩니다.
More Stories
Agatha All Along 에피소드 8 요약
FeedConstruct, 대한배구연맹과 방송 및 데이터 수집권 계약 체결
남북 선수단이 셀카를 찍으며 환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