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빈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피부과 전문의 알바라 알와벨(36) 씨는 연세대학교 피부병원에서 피부외과 펠로십 과정을 밟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머무는 동안 그는 조국과 문화적 유사점과 차이점을 많이 보았습니다.
알바벨의 한국 방문은 피부과, 피부외과, 화장품 분야의 우수성을 향한 탐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는 한국의 인상적인 수의 전문가와 높은 수준의 진료를 언급하면서 이 분야에서 한국의 번성하는 환경에 매료되었습니다.
알바벨 대표는 “한국은 피부외과와 미용 분야에 탁월하며 이 분야의 전문가가 많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전 코로나19 위기 동안 입증된 의료 시스템의 품질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알바벨은 서울에서 근무하면서 시간 엄수, 책임감, 창의성, 전문성으로 가득한 분주한 도시를 관찰했습니다. 그는 잘 조직된 도시 기반 시설과 통합 교통 시스템은 물론 높은 수준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서울은 지원적이고 아름다운 업무 환경을 통해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도전 과제도 있습니다. Alwabel에 따르면 외국인의 가장 큰 장애물은 언어 장벽입니다. 또한, 서울에서의 생활비는 상대적으로 높으며,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대부분의 기술 응용에는 유창한 한국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알바벨은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문화의 상당한 유사점을 지적했는데, 특히 가족과 연장자에 대한 존중과 같은 가치관에서 그랬다.
“한국 사람들은 사우디 사람들만큼 친절하고, 협조적이며, 예의 바르고, 존중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한국인과 사우디인 모두 자신들의 문화, 역사, 이상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원, 보살핌, 부모의 감사가 포함된 가족 관계는 한국과 사우디 문화 모두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그는 두 문화가 공유하는 관대함과 환대를 관찰했습니다.
이러한 유사성에도 불구하고 양국의 일상생활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도보로 도시를 둘러볼 수 있도록 장려하는 반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특히 더운 기후로 인해 자동차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주택은 한국의 컴팩트한 생활 공간에 비해 더 넓고, 더 넓은 토지와 더 넓은 생활 공간을 갖춘 경향이 있습니다.
무슬림인 알바벨은 서울 무슬림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서울에서 경험한 종교에 대한 존경심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무슬림으로서 저는 서울에서 종교를 실천하는 것이 존중받고 편안하다고 느낍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종교적인 의무에 필요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면서 존중하고 지지해 줍니다.”
그는 종교 행사와 휴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슬람 공동체의 존재를 강조했습니다.
진전 측면에서 알바벨은 무슬림들이 일반적으로 서울에서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으며 할랄 음식의 가용성을 향상하거나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 높이 평가된다고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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