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잘못된 정보를 퇴치할 때 거짓말은 큰 이점이 있습니다. 거짓말은 빠르게 나타나고 전자의 속도로 퍼집니다. 그리고 팩트 체커가 거짓말을 폭로하기 전에 지연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케임브리지 대학교, 브리스톨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보기 전에 잘못된 정보를 약화시키려는 다른 접근 방식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사전 예약’이라고 부릅니다.
연구원들은 인터넷 사용자가 거짓말과 음모 이론에 대해 심리적으로 “면역”을 하도록 함으로써, 허위 정보 이면의 전술에 대한 비디오를 사전에 보여줌으로써 나중에 사람들이 거짓말을 더 의심하게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학술 논문 그것은 수요일에 Science Advances에 실렸습니다. 연구자들은 효과적인 교육 도구가 급진적인 정치적 신념을 가진 사람들에게 다가가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러시아가 2016년 선거에서 페이스북에 허위 정보를 퍼뜨린 이후 주요 기술 기업들은 검열에 대한 우려와 온라인 거짓말 및 음모 이론과의 싸움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기업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과 허구를 구별하는 것은 여전히 대부분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올해 미국 중간 투표 기간 동안 배치된 전략 및 도구 페이스북그리고 Tik의 톡 다른 회사들은 종종 과거 선거에서 허위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개발된 전술을 비유합니다. 팩트체킹 그룹과의 파트너십, 경고 표지판, 검증된 통역사가 있는 포털, 이후의 사용자 제거 및 금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사전에 실패를 시도했지만 이러한 노력은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늦추는 데 거의 기여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그들 대부분은 연구원의 연구에 사용된 비디오만큼 상세하거나 재미있지 않았습니다.
트위터 이번 달에는 2020년 선거에서 사용했던 팝업 경고를 부분적으로 부활시켜 중간 선거 기간 동안 “건강한 시민 대화 활성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러 언어로 작성된 경고는 위에 표시될 것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사용자 피드 및 검색.
새로운 논문은 거의 30,0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7가지 실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연구원들은 광고 및 조작 기술을 가르치는 목적으로 미국 사용자에게 90초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표시하기 위해 YouTube에서 광고 공간을 구입했습니다. 100만 명의 성인이 30초 이상 광고를 시청했습니다.
사용자는 희생양 지정 및 의도적인 불일치와 같은 전술을 배우거나, 무언가의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상충되는 해석을 사용하여 거짓말을 감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사전 제작된 비디오를 본 후 24시간 이내에 일부 참가자를 테스트한 결과 잘못된 정보 기술을 인식하는 능력이 5%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디오 중 하나는 슬픈 피아노 비트와 테디베어를 안고 있는 어린 소녀로 시작되며 내레이터는 “다음에 일어날 일은 당신을 울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내레이터는 감정적 내용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보다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고 두려움을 유발하고 분노에 호소하는 것이 소셜 미디어에서 도덕적, 정치적 아이디어를 퍼뜨리는 열쇠라고 설명합니다.
비디오는 “심각한” 사건이 아닌 “끔찍한” 사건을 설명하는 헤드라인과 같은 예를 제공한 후 시청자에게 무언가를 보고 화나게 한다면 “누군가 당신의 실을 잡아 당기고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상기시킵니다.
이 논문의 저자이자 구글 내 기술 인큐베이터인 Jigsaw의 연구 개발 책임자인 Beth Goldberg는 인터뷰에서 사전 조작은 속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타고난 욕구인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Goldberg는 “이것은 음모 스펙트럼뿐만 아니라 정치적 스펙트럼 전체에서 효과가 있었던 몇 안되는 허위 정보 개입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igsaw는 폴란드, 슬로바키아 및 체코 공화국의 사용자를 위해 8월 말부터 YouTube, Facebook, Twitter 및 TikTok에서 사전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여 러시아 침공 이후 해당 국가에 입국한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두려움을 조성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이것은 지역 팩트 체커, 학계 및 허위 정보 전문가와 협력하여 수행됩니다.
연구원들은 미국 중간 선거를 앞두고 유사한 비디오에 대한 계획이 없지만 기술 회사 및 기타 시민 단체가 자신의 연구를 모델로 허위 정보를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사전 예약은 은총알이 아닙니다. Goldberg는 이 전술이 백인 우월주의자와 같은 극단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러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거를 개최하는 것은 기만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전 발효의 효과는 며칠에서 한 달까지 지속됩니다.
정보활용능력과 팩트체킹에 중점을 둔 그룹은 잘못된 정보를 식별하는 등 일반화하기 전에 다양한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과정 2주 이상의 성적표 전달, 또는 포인트 목록 ‘작성자 식별’ 및 ‘편견 확인’과 같은 팁으로. 온라인 게임 Cranky Uncle, Harmony Square, Troll Factory 및 Go Viral과 같은 이름으로 봇 군대, 감정 조작, 과학 부정 및 백신 거짓말에 대한 플레이어의 인지 저항을 구축하려고 시도합니다.
공부하다 2020년 캠브리지 대학과 스웨덴 웁살라 대학의 연구원들은 온라인에서 Bad News를 플레이한 사람들이 문화 전반에 걸쳐 흔히 발생하는 잘못된 정보 전략을 인식하는 법을 배운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시뮬레이션의 플레이어는 가짜 뉴스를 퍼뜨리면서 최대한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고 신뢰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연구원들은 사전 경고가 의료 예방 접종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허위 정보에 맞서 싸우는 기술 회사, 학계 및 NGO는 다음에 어떤 거짓말이 퍼질지 모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요일 논문의 공동 저자인 브리스톨 대학교의 스테판 레반도프스키 교수는 선전과 거짓말은 예측 가능하며 거의 항상 동일한 게임 가이드에서 생성된다고 말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성명을 통해 “팩트체커는 온라인에 떠도는 거짓말 중 극히 일부만 반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잘못된 정보의 증거를 인식하도록 가르쳐야 그들이 잘못 인도될 때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 회개하지 않는 트위터 전문가. 좀비 개척자. 인터넷 광신자. 하드 코어 사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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