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로이터) – 수요일 GameStop Inc(GME.N)는 비디오 게임, 수집품 및 콘솔에 대한 강한 수요에 힘입어 월스트리트의 분기별 매출 추정치를 상회했으며 예상보다 적은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입지를 강화하려는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결과로 회사의 주가는 장기 거래에서 거의 6% 상승했습니다.
회장이자 최대 주주인 Ryan Cohen은 오프라인 매장에 주로 의존하는 체인이 최근 매출 감소에서 회복을 모색함에 따라 GameStop을 보다 온라인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이끌고 있습니다.
Third Bridge의 오준 애널리스트는 “GameStop의 2분기 실적은 새로운 리더십 하에 비디오 게임 소매 업계에서 입지를 되찾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변화 계획에 대한 고무적인 신호를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소프트웨어와 수집품 판매가 2분기 전체 매출의 약 49%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게이머들은 Activision Blizzard(ATVI.O) “Diablo IV” 및 Electronic Arts(EA.O) “F1 23″과 같은 인기 게임에 돈을 쓰고 있습니다.
GameStop은 LSEG가 조사한 3명의 분석가에 따르면 7월 29일 종료된 분기 매출이 약 2% 증가한 11억 6천만 달러로 추정치 11억 4천만 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매출 증가가 주로 “상당한 소프트웨어 출시”와 특정 국제 부문에서 새로운 게임 하드웨어 판매 증가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소프트웨어 출시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GameStop은 분석가 추정치 14센트와 비교하여 주당 3센트 손실을 입었습니다.
회사는 실적 발표 이후 컨퍼런스콜을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대적인 개편으로 CFO는 지난 6월 이사회가 5년 만에 5번째 CEO를 해임한 후 두 번째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임으로 지난달 사임했습니다.
(벵갈루루의 Akash Sriram이 보고 – 아랍어 게시판을 위해 Mohamed가 준비) 편집: Sriraj Kalovi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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