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ker(FSR)는 어제 4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나쁜 소식을 잔뜩 발표하여 투자자와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피스커가 보고했습니다. 재무 상태, 진화하는 딜러 판매 접근 방식, 전기 자동차 시장의 도전을 고려할 때 회사가 공식 2023년 재무 보고서를 제출할 때 “계속 기업으로 지속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상당한 의구심”이 있습니다. Fisker는 또한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원수를 15% 늘렸습니다.
Fisker는 4분기 말 현재 현금이 3억 9,600만 달러에 달했지만 그 중 7,000만 달러가 제한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Fisker는 회사에 대한 추가 투자에 대해 기존 채권 보유자와 대화 중이며 “Fisker에 대한 투자 및 하나 이상의 전기 자동차 플랫폼의 공동 개발을 포함할 수 있는 잠재적인 거래에 대해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상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 북미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로이터는 보도했다 금요일 오후에 Fisker는 Nissan이 Fisker의 다가오는 트럭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4억 달러의 현금 주입을 위해 Nissan과 예비 회담을 가졌습니다.
Yahoo Finance와의 인터뷰에서 Fisker의 CEO이자 회장인 Henrik Fisker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상이 진행되었다고 말했지만, 그는 그것이 Nissan인지 확인하거나 부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말한 것은 우리가 [in] OEM과 협상하다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Fisker는 “미국에서의 전기 자동차 개발 및 제조와 투자를 위해”라고 말했습니다. “6개월 전부터 많은 OEM과 대화를 시작했기 때문에 이미 많은 작업을 수행했기 때문에 이번 거래는 우리가 작업하는 대로 종료될 것입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현금 투입 및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이야기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Fisker의 위태로운 상태에 대한 의구심을 끝내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는 금요일에 거의 34% 하락했으며, 현재 주가는 1월 초부터 1달러 미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Fisker는 현금 부족에 대한 우려와 뉴욕 증권 거래소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주가(1달러 미만)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despite] 그리고 전기 자동차의 전반적인 침체가 여전히 존재하는 가운데, 우리는 여전히 자동차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고 있습니다. Fisker는 “지난 몇 달 동안 전기 자동차 시장은 어려웠지만 딜러 모델에 초점을 맞춰 실제로 판매를 더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분기부터 4분기까지 매출이 250% 증가했으며 현재 우리가 예측하고 있는 바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Fisker의 예측에 반응합니다.
Citi 분석가 Itay Michaeli는 일반적으로 Fisker의 한 제품인 Ocean EV가 유망하다고 생각하며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Fisker에 투자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지만 Fisker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는 데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Michaeli는 메모에서 “이러한 합의를 확보하는 것은 Fisker에게 큰 긍정적일 수 있지만 이에 대한 투자 이론을 완전히 뒷받침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진전을 보고 싶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투자자를 위한. Michaeli는 주식을 중립/고위험(보유와 동일)으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 가격을 4달러에서 0.80달러로 낮췄습니다.
4분기에 Fisker는 블룸버그의 합의 추정치인 2억 7,290만 달러를 능가하는 2억 1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으며, 순손실은 4억 6,360만 달러로 예상 손실 8,270만 달러보다 훨씬 컸습니다.
Fisker는 소비자 직접 모델을 만드는 과정에서 직면한 문제로 인해 회사는 전통적인 딜러 파트너십을 넘어서게 되었으며, 회사는 현재 12개의 딜러 파트너와 250개 이상의 관심 딜러를 보유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새로운 파트너십과 딜러 판매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가 유망하지만 투자자의 주요 관심사는 Fisker의 유동성 부족입니다.
Michaeli는 “회사가 2025년까지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다면 주식이 상당한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위험/보상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유동성이 부족하고 회계 및 보고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투자 사례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near-term] 비전.”
Pras Subramanian은 Yahoo Finance의 기자입니다. 따라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그리고 계속 인스 타 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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