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이것은 전기 자전거입니다. 하지만 무게가 30파운드(약 14kg)에 불과해 일반 도시 자전거만큼 무겁기 때문에 겉모습만 보고 또는 계단을 올라가는 것만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은 피에도 플라이트, 중국 회사의 탄소 섬유 전기 자전거입니다. 저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는 999달러짜리 전기 자전거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좋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고 그의 후속 조치는 둘로 나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용서하는 타입이고 회사에서는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보상을 해줬어요. Fiido는 Air가 “매우 초기” 가격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도시형 전기자전거”라고 말합니다. 출시 시 $1,799 (또는 유럽 1799유로) – 가격은 $1,999까지 올랐고, 이후 8월 출시 전인 $2,799까지 올랐습니다. 특히 유사한 Gogoro Eeyo의 절반 가격인 경우에는 테스트하지 않으려는 유혹이 매우 큽니다.
그리고 Fiido Air를 매일 라이더로 사용하고 한 달 이상을 보낸 후 저는 감동받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앱과 함께 제공되는 어리석은 스마트워치를 무시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한… 스스로 잡아당기고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Fiido Air에 대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배터리입니다. 슬림한 프레임에 내장되어 있어 눈에 띄는 흔적이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VanMoofs 및 일부 Amplers와 달리 이 자전거는 자전거 프레임에 견고하고 가벼운 탄소 섬유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리프트나 계단 위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앞 포크, 핸들바, 시트포스트 스템 .
사실 Fiido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프레임 전체에서 빛나도록 선택한 거대한 켜짐/꺼짐 그래픽이 없었다면 마치 소유자에게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영원히 상기시켜야 하는 것처럼 전기 자전거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내부 배선 케이블이 깔끔한 디자인을 뒷받침합니다.
내 자전거는 배송 상자에 부분적으로 조립되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앞차축 어셈블리용 스페이서가 포장재에 끼어 있어서 앞바퀴와 핸들바를 조립할 때 이를 무시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뭔가 잘못되었음을 알 수 있었고 결국 Fiido 지원의 도움으로 그것을 정리했지만, 경험이 부족한 자전거 소유자는 약간 시끄럽고 약간 흔들리며 잠재적으로 위험한 조립을 견뎌냈을 것입니다.
내 유럽 Fiido Air에는 250와트의 출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Mivice 후방 허브 모터 그리고 Mivice 토크 센서(이 가격대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는 페달 보조 파워를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지역 자전거 상점에서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성 부품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 외부에서 널리 구할 수 없는 부품을 사용하는 Fiido의 저렴한 전자 자전거의 경우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브레이크 패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Fiido Air는 Shimano BR-MT410 유압 브레이크, Velo 안장 및 Gates Carbon Drive CDX 벨트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후자는 자전거가 저처럼 느슨한 벨트와 함께 배송되지 않는 한 유지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벨트를 조이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직관적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2,000달러를 지출하고 전송이 크게 미끄러지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딸깍 하는 소리 다가오는 차량으로 빠르게 길을 건너기 위해 크랭크를 세게 밟을 때. 또한 최근에는 페달을 밟을 때마다 끔찍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한 후 바텀 브래킷(크랭크 어셈블리가 자전거에 부착되는 곳)에 윤활유를 발라야 했습니다. 이 두 가지 수리는 상대적으로 수행하기 쉬웠지만 일반적으로 단 몇 주만 타고 나면 필요한 작업은 아닙니다.
Air에는 컬러 라이트 링으로 둘러싸인 지문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별도의 켜기/끄기 버튼을 누른 후 전기 자전거를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문 센서를 사용하여 모터 잠금을 해제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놀랍게도 99%의 경우 잘 작동했습니다. 건조하고 보호할 수 있는 한 약한 비에서도 잘 작동했지만, 한 번 폭우가 내리는 동안 열려고 시도했지만 아무리 스캔해도 센서가 내 손가락을 인식할 수 없었습니다. 이는 엔진을 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앱은… 형편없어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버릴 수 있지만 초기 설정을 겪은 후 가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최대 20% 정도 꺼져 있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그 자체. Fiido가 일종의 배터리 표시를 위해 지문 센서 주변의 컬러 링을 재사용하지 않은 것은 유감입니다.
지문 센서가 자전거의 잠금을 해제한 후 더 많은 탭을 하면 해당 색상 링(노란색, 파란색, 약간 더 밝은 파란색 및 녹색)으로 지원의 힘이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선택 사항을 표시합니다. 센서를 빠르게 두 번 탭하면 내장 조명이 켜지거나 꺼집니다. 불행하게도 자전거는 당신이 켜고 끌 때 당신이 선호하는 설정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Fiido는 저렴한 플라스틱 Fiido Mate 스마트워치와 함께 전자자전거를 배송하는데, 이는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나쁩니다. 엔진을 열거나 손목에 대시보드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레임에 쉽게 부착할 수는 없습니다. 한 번 사용해본 후 다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Apple Watch를 착용하고 있지만 해당 앱이 없습니다.
Fiido Air는 라이더를 매우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자세로 만들어 장거리 통근이나 캐주얼한 도시 라이딩에 적합하지 않은 어색한 손 자세를 만듭니다. 하지만 정말 훌륭해요! 페달 지원은 부드럽고 직관적이며 매우 조용하게 제공되지만 모터의 적당한 40Nm 토크 덕분에 이 단일 속도 전자 자전거는 대부분 평평한 통근에 더 적합합니다. Fiido Air의 최고 속도는 15.5mph(25km/h)에서 최대 18.6mph(30km/h)이며 간단한(그리고 종종 불법인) 소프트웨어 설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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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Thomas Ricker/The Verge
Fiido는 Air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0km(약 50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탈착식 209Wh 배터리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지만 가장 낮은 전력 설정에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항상 최대 모드에서 테스트했습니다). ). 테스트에서 페달 어시스트는 약 40km(25마일) 주행 후 이미 눈에 띄게 저하되었습니다. Fiido는 또한 Fiido의 상대적으로 작은 충전 장치에서 충전하기 위해 내부에 휴대할 수 있는 볼트 연결 범위 확장기 옵션도 판매합니다.
도시형 전기 자전거로 예상되는 이 자전거에는 킥스탠드, 벨 또는 흙받이가 없이 배송됩니다. 즉, 비를 맞을 경우 수탉 꼬리가 등에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경로로 가기로 결정한 경우 전면 및 후면 펜더에 대한 부착 지점이 있습니다. 또한 도시 거리보다 자갈길에 더 적합한 Kenda 700*40C 타이어가 함께 제공됩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지난 6주 동안 도시에서 Fiido Air를 주요 탑승 수단으로 사용하고 변화하는 것을 정말 즐겼습니다. 1,799달러의 가격은 잘 디자인되고 가벼운 전자 자전거를 찾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거래입니다. 1,999달러라면 아직 자세히 살펴볼 가치가 있지만, 2,799달러라면 다른 옵션을 먼저 고려해 보겠습니다.
모든 사진: Thomas Ricker/The Verg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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