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페라리 경주용 자동차였지만 나중에 도로용으로 복원된 이 클래식 진홍색 차체는 지난 38년 동안 한 미국 수집가의 소유였습니다.
경매장의 고급 자동차 부문인 RM Sotheby’s는 판매 가격이 약간 더 높아 약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월요일에는 이 자동차의 구매자를 밝히지 않았는데, 이 자동차는 “너무 유명해서 전설의 정의에 해당하는 스피드 머신”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실제 작동하는 Scuderia 모델로 Nürburgring과 Le Mans에서 경주했습니다.
섀시 번호 3765인 이 자동차는 원래 Ferrari가 경주 트랙용으로 제작했으며 더 큰 실험용 4리터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1962년 Tipo 섀시를 사용하여 제작된 34개의 GTO 중 하나이자 원래 4리터 엔진이 장착된 유일한 예인 섀시 번호 3765는 Ferrari 중심 간행물에 여러 번 소개되었습니다. 점프하는 말 그리고 카발리노그리고 그녀의 레이싱 경력은 다음과 같은 잡지에 기록되었습니다. 스포츠카 그리기, 도로 경로그리고 모터스포츠, 소더비(Sotheby)도 그렇게 말했습니다.
1962년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에서 열린 1,000km 내구 경주에서 2위를 차지했고, 그해 전설적인 르망 24시간 경주에서 팀이 엔진 고장으로 인해 철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RM 소더비에 따르면.
“Ford v Ferrari” 및 기타 전설적인 레이싱 영화
Matt Damon과 Christian Bale이 주연을 맡은 “Ford v Ferrari”는 레이싱 스포츠의 전설적인 시대를 탐험합니다. 다음은 Steel on Wheels가 주연을 맡은 유명한 영화를 선별한 것입니다.
“포드 v 페라리”(영국 및 기타 지역에서는 “르망 ’66″이라는 제목)는 1966년 르망 24시간 경주의 영원한 우승자인 페라리에게 도전한 미국 엔지니어 팀에 대한 새로운 전기 스포츠 영화입니다. 세계 경주. 가장 오래되고 활동적인 지구력 스포츠카 경주. 맷 데이먼과 크리스찬 베일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스포츠 레이싱의 황금시대와 개인의 의지가 어떻게 관료주의를 극복할 수 있는지를 그린다.
1971년에는 프랑스 르망에서 매년 개최되는 전설적인 24시간 경주를 다룬 매우 호화로운 영화가 헌정되었습니다. 레이싱 팬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이 액션 어드벤처에서 마이클 딜레이니 역으로 출연합니다. <르망>에는 대사가 거의 없고, 어떤 면에서는 다큐멘터리 같은 느낌도 든다. 또한 1970년 경주의 실제 영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 Image Alliance/Zomapress/태양에너지 생산
“르망”은 원래 1966년 포뮬러 1 시즌의 가상 버전을 묘사한 “그랑프리”와 경쟁하기 위해 1960년대 중반에 촬영될 예정이었습니다. 존 프랑켄하이머가 감독하고 제임스 가너, 이브 몽땅, 에바 마리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세인트(Saint)는 그의 예술적 업적으로 세 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진: Imago Images/Prod.DB/MGM
인디애나폴리스 500은 르망과 함께 세계 3대 모터스포츠 대회로 꼽힌다. 스티브 맥퀸과 마찬가지로 폴 뉴먼(왼쪽)도 자동차 경주 팬이었다. 이는 스포츠 영화 “Winning”에도 등장하며, 오리지널 레이싱 장면도 많이 등장합니다.
사진: Picture Alliance/Keystone/Rohnert
특정 자동차 경주를 묘사한 영화 외에도 이 장르의 팬들은 빠른 자동차에 주목하는 액션 영화에서도 흥미를 느낍니다. 영화 “불릿”에서 탐정 역을 맡은 스피드스터 스티브 맥퀸이 영화 역사상 가장 길고 스릴 넘치는 자동차 추격 장면 중 하나인 자동차 추격 장면에서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었던 것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사진: photo-alliance/dpa/dpaweb/워너 브라더스
샌프란시스코는 <소실점>의 최종 목적지이기도 했다. Richard C. Safarian 감독의 영화는 덴버와 샌프란시스코 사이를 15시간 안에 주파할 수 있다고 내기를 걸었던 전직 레이싱 드라이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경찰과의 충돌은 불가피하다. 이 영화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자신의 작품에서 이 영화를 반복적으로 언급하면서 컬트적인 지위를 얻었습니다.
사진: 이미지 얼라이언스/akg-images
1970년대 초, 시나리오 작가 리처드 매더슨(Richard Matheson)과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는 간단하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대형 트럭이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자신의 차를 타고 한 남자를 쫓는 것입니다. 왜라는 질문은 묻지 않습니다. 한 남자(데니스 위버)가 어떻게 광신적인 추격자로부터 탈출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결투’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자동차 영화이다.
사진: 이미지 얼라이언스/유나이티드 아카이브/IFTN
“이중 트랙 블랙탑”(1971)
Monty Hellman의 실존 철학적 로드 무비는 사람과 그들이 선호하는 교통 수단에 관한 것입니다. 두 명의 스트리트 레이서(위의 음악가 제임스 테일러와 비치 보이스의 드러머 데니스 윌슨이 연기)가 정체불명의 낯선 사람을 상대로 미국 전역에서 불법 경주를 벌입니다.
이미지: 이미지 얼라이언스/United Archives/Empress
“아메리칸 그래피티” (1973)
‘듀얼’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경력을 끌어올렸고, 조지 루카스 감독은 ‘아메리칸 그래피티’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후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한 감독들은 영화 역사상 흥미로운 각주인 드라이브인 영화로 시작했습니다. 『아메리칸 그래피티』에서 루카스는 자신의 젊음과 당시 자동차가 맡았던 역할을 되돌아봤다.
사진: Photo Alliance/Mary Evans 사진 라이브러리
로버트 스티븐슨의 “러브 버그(The Love Bug)”는 예술적인 이유로 영화 역사에 등장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디즈니의 제작은 주목할 만했습니다. 이 영화는 레이싱, 레이싱 드라이버, 그리고 허비라는 이름의 폭스바겐 비틀에 관한 것입니다. 이 회사를 특별하게 만든 것은 전 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발하고 상징적인 외관을 갖춘 독일산 자동차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이미지: Imago Stock & People
브라질의 Formula 1 챔피언인 Ayrton Senna는 레이싱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스포츠에 집중하여 성공했고 1994년 34세의 나이로 레이싱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아시프 카파디아 감독은 이를 바탕으로 16년 후 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원본 영상에만 적용되며 화면 밖 해설만 허용됩니다. 이 영화는 단지 레이싱 팬만을 위한 것이 아닌 매혹적인 문서입니다.
사진: 이미지 얼라이언스/EPA/EPA
Scaglietti의 Tipo 차체가 포함된 섀시 3765는 나중에 복원되어 표준 3리터 엔진을 갖춘 도로 주행 사양으로 전환되어 미국에서 개인 소유로 판매되었습니다.
소더비는 월요일에 판매자인 오하이오 미술품 수집가에게 소유권이 넘겨지기 전까지 여러 차례 주인이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1960년대 르망에서 열린 Ferrari 250 GTO와 Ford GT40 간의 전투는 그 시대의 전설적인 내구 경주 이야기가 되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 자동차의 계속 높은 가격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50 GTO의 인기는 이 모델이 많이 등장한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 “Ferris Bueller’s Day Off” 덕분에 더욱 높아졌습니다.
역대 최고가 경매는 아니지만..
수십 년 동안 250 GTO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로 널리 간주되었지만, 최근 많은 판매는 가격이 보고되거나 소문에 불과하여 비공개였습니다.
Uhlenhaut는 1억 3,500만 유로, 즉 오늘 환율로 1억 4,400만 달러를 벌어들였는데, 이는 이전 개인 자동차 판매보다 최소 6,000만 달러 더 많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문제의 모델의 완전히 독특한 특성, 즉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경주 사고에서 영웅적인 역할을 한 결과가 이 경우의 엄청난 판매 가격을 설명합니다.
도로 주행이 가능한 300 SLR Uhlenhaut Coupe는 단 두 대만 제작되었습니다. 1955년 르망 24시간 경주에서 경주용 프로토타입이 큰 사고에 연루되었는데, 엔진과 기타 대형 잔해와 마찬가지로 관중석으로 굴러들어 100명 이상의 관중이 사망하고 많은 사람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비극이 발생한 이후 도로용 SLR 300 하드탑을 추가로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철회했고, 충격적인 2022년 비밀 경매가 열릴 때까지 도로용으로 제작된 두 모델을 결코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 메르세데스 300 SLR
한편, 250 GTO는 지금까지 대량 생산되어 대중에게 판매된 자동차 중 가장 비싼 도로용 자동차라고 계속 주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2018년 경매에서 약 4,400만 달러에 팔렸으며 개인 판매액은 6,000만 달러 또는 7,000만 달러에 이르렀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