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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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는 Meta의 ‘지불 또는 동의’ 광고가 경쟁법을 위반한다고 밝혔습니다.

EU 규제 당국은 Meta가 타겟 광고를 만드는 데 개인 데이터가 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함으로써 블록의 새로운 경쟁법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경쟁 정책 부문 수석 부사장인 Margrethe Vestager는 “우리는 시민들이 자신의 데이터를 통제하고 덜 개인화된 광고 경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명에서 말했다 월요일.

예비 조사 결과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이 주요 경제의 거대 기술 기업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독점 금지법인 유럽 연합의 디지털 시장법(DMA)을 준수하지 않는지에 대한 장기간 조사의 일환으로 나온 것입니다. 위원회가 최종 결정에서 이러한 입장을 고수할 경우 Meta는 연간 글로벌 수익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벌금을 물게 될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사용자가 개인화된 광고를 원하지 않을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메타의 요구 사항은 사용자에게 개인 데이터 사용에 대해 자유롭게 동의할 권리를 부여하지 않으며, 회사는 사용자에게 더 적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터 접근법에 따라 요구되는 개인 데이터.

Meta는 성명을 통해 자사의 “광고 없는 구독” 모델이 DMA를 준수한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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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은 “이번 조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와 더욱 건설적인 대화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DMA는 3월에 본격적으로 발효되었으며, 지지자들은 이를 대형 인터넷 기업이 시장 지배력을 남용하여 소비자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는 획기적인 법안이라고 환영했습니다. 비평가들은 인터넷 부문에 대한 과도한 규제가 혁신을 위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 이후로 EU 규제 당국은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DMA가 발효된 같은 달에 유럽연합은 Apple, Meta, Alphabet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으며 조사 완료 기한을 1년으로 설정했습니다.

Meta는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개인 데이터 관리법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겠다는 약속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 11월 EU 시장에서 광고 비용을 지불하거나 동의할 수 있는 옵션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규제 당국은 이를 확신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유럽연합(EU)도 최근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 관행이 독점금지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통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