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과 ABC 방송국이 10일 이상 전력을 끊고 고객을 화나게 하고 케이블 번들의 종료를 앞당기겠다고 위협한 후, The Walt Disney Company와 케이블 거대 기업인 Charter Communications는 디즈니 채널을 Spectrum 유료 TV 서비스로 되돌리는 휴전에 도달했습니다.
두 회사는 월요일 차터스가 디즈니 프로그램을 배포하기 위해 더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케이블 회사는 Disney+, Hulu, ESPN+ 등 Disney의 광고 지원 스트리밍 앱과 Spectrum TV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Charter는 Disney가 해당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할 때 결국 ESPN을 스트리밍 추가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분쟁을 해결하지 못하면 전통적인 유료 TV 패키지의 해체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Charter의 CEO인 Christopher Winfrey는 초기에 자신의 회사가 디즈니 채널 스트리밍에서 “이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큰 혼란을 가져오고 Disney의 영향력을 감소시켰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양측의 경영진은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현재로서는 케이블 묶음을 보존하는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이 거래는 사람들이 TV를 시청하는 방식이 스트리밍 앱을 통한 주문형 옵션이 기존 선형 채널보다 소비자에게 더 인기 있는 시스템으로 빠르게 진화했다는 점을 인식합니다.
케이블 패키지를 하나로 묶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던 스포츠 팬조차도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시청하는 다양한 방법을 받아들였습니다.
디즈니 엔터테인먼트의 공동 사장인 다나 월든(Dana Walden)은 두 회사가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절충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Walden은 월요일 짧은 인터뷰에서 “이것은 우리가 한 가장 최근의 거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혁신적인 계약이자 최초의 계약이며 각 회사의 최대 가치를 결정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오랫동안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프로그래머였던 Disney는 24개가 넘는 선형 TV 채널의 전체 라인업을 전달해 달라는 Charter의 요청을 포기함으로써 입지를 포기했습니다. 버뱅크 엔터테인먼트 거대 기업의 대규모 합의로 Freeform과 Disney Junior를 포함한 8개 네트워크가 Spectrum의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KABC-TV 로스앤젤레스 채널 7, FX 엔터테인먼트 채널, 내셔널 지오그래픽 및 어린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디즈니 채널과 같은 디즈니 소유의 ABC 방송국을 포함하여 19개의 디즈니 채널이 스펙트럼 패키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디즈니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의 기본 광고 지원 버전을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Disney의 ESPN 스포츠 채널 전체 라인업은 1,480만 가구에 배포되는 Spectrum 패키지로 계속 제공될 것입니다. 이는 Disney에게 큰 승리이며 ESPN이 미래의 핵심 부분이 될 것임을 나타냅니다.
Charter는 Spectrum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만 받는 수백만 명의 추가 고객에게 Disney의 스트리밍 앱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협상 초기에 Charter는 광대역 고객에게 이러한 앱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했지만 Disney는 그 점을 굽히기를 거부했습니다.
대신 Charter는 성명을 통해 디즈니의 소비자 직접 서비스를 고객에게 “소매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겐하임 증권의 분석가인 마이클 모리스는 월요일 오전에 “우리는 각 기존 기업이 미래 비즈니스 모델의 경제성을 공유하는 방식과 전체 산업 전반에 걸쳐 계약이 생성되는 방식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하는 이 분쟁의 핵심을 살펴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오늘의 거래가 선형 경제와의 상충 관계를 반영한다고 믿지만 디지털 미래의 스트리밍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Disney와 Charter 모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두 회사의 경영진은 쿼터백 Aaron Rodgers가 자신의 새 팀인 New York Jets를 이끌고 Buffalo Bills를 상대로 ESPN의 매우 기대되는 “Monday Night Football” 경기를 앞두고 포괄적인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주말 내내 노력했습니다.
Charter의 가장 큰 시장인 뉴욕의 스포츠 팬들은 Rodgers가 녹색과 흰색으로 첫 등장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인기 있는 쿼터백이 Green Bay Packers에서 이적하면서 Jets는 몇 년 만에 가장 강력한 팀을 뛸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욕의 두 팀 간의 경기는 9·11 테러 22주년을 맞아 치러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커졌다.
전국의 Spectrum 고객은 뉴욕 퀸즈에서 열리는 US 오픈 테니스 토너먼트와 대학 축구 경기에 대한 ESPN의 보도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프레즈노, 뉴욕, 필라델피아의 구독자들은 “Jeopardy!”를 놓쳤습니다. 및 “Wheel of Fortune”은 물론 지역 방송국을 통한 ABC 뉴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정전은 8월 31일 말에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부 프로그램을 블루 스크린으로 대체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월요일 아침에 피드가 복원되었습니다.
디즈니 CEO 밥 아이거(Bob Iger)와 윈프리(Winfrey)는 공동 성명에서 “우리의 공동 목표는 항상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거래는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선형 TV의 지속적인 가치와 스트리밍 서비스의 인기 증가를 인식한 것입니다.”
두 회사가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는 압력이 커졌습니다. TV 시청자들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놓치고 있었고 Spectrum의 대안을 찾고 있었습니다. 정치인들은 기업이 소비자로부터 콘텐츠를 보류하는 것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습니다.
“간단합니다. 케이블 요금을 지불했다면 지불한 만큼의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캐시 호철 뉴욕 주지사 그는 금요일 성명을 통해 두 회사가 “가능한 한 빨리” 분쟁을 종료할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분쟁 초기에 Charter는 채널 중단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고객에게 15달러 크레딧을 제공했습니다. 지난주 말까지 Charter는 화난 고객을 스트리밍 서비스 Fubo TV로 안내했고 Disney는 Hulu+ Live TV 서비스를 홍보했습니다.
주지사는 월요일 양측이 양보한 점을 칭찬했습니다. Hochul은 “Disney와 Charter가 기업 분쟁을 해결하고 ESPN과 Disney가 소유한 채널에 접근할 수 없었던 150만 명 이상의 뉴욕 고객에게 서비스를 재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harter 경영진은 협상에 참여하여 Disney가 이미 케이블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비싼 채널인 ESPN을 포함하여 Disney 소유 채널을 방송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Charter 경영진은 또한 향후 2년 내에 자사의 주력 ESPN 채널(축구 및 기타 대형 게임 포함)을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려는 Disney의 계획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비디오 채널 사업에서 Spectrum의 가장 큰 경쟁자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잠재적으로 선두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고객의 대량 이탈에 Spectrum은 스포츠 팬입니다.
MoffettNathanson의 수석 케이블 분석가인 Craig Moffett는 월요일 클라이언트에게 보낸 메모에서 “디즈니와 같은 프로그래머가 모든 영향력을 행사했던 수년 또는 수십 년이 지난 지금, 이번에는 신발이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제 헌장은 모든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거래는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에 본사를 둔 Charter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중요한 시기에 Disney의 중요한 수익 흐름을 보존합니다.
Charter는 올해 Disney에 프로그래밍 비용으로 22억 달러를 지불할 계획이며 이러한 지불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유 형식의 손실로 인해 일부 TV 시청자가 당황할 수도 있지만, 두 회사는 젊은 시청자가 점점 더 주문형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Charter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유료 TV 제공업체이고 다른 배급업체도 Charter의 선례를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선형 자유 형식 채널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이 헌장에는 Spectrum TV Select Video 패키지에 광고 지원 Disney+가 포함되어 Disney가 추가로 950만 가구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Disney+가 이 버전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harter는 “고객의 다양한 시청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가격으로 다양한 비디오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두 회사는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Insider Intelligence의 수석 분석가인 Paul Verna는 그 결과를 “동점”이라고 불렀습니다.
Verna는 “양쪽 모두 오랜 전투에서 잃을 것이 많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즈니는 확실히 잃을 것이 많았습니다. 차터가 지불한 20억 달러의 운송비를 잃을 여유가 없었고 추가적인 홍보 문제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차터가 철수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을 때 허세를 부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케이블 사업.” “그리고 아직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요.”
Disney와 Charter는 또한 친구와 가족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고객의 비밀번호 공유를 단속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디즈니 주가는 약 1% 상승한 82.5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차터 주식은 거의 3.2% 상승한 $435.84를 기록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이번 타협은 스트리밍과 선형 TV 모델 사이의 긴장을 완화할 뿐이라고 Verna는 말했습니다.
Verna는 “유료 TV 생태계에는 관성이 너무 많아서 그것이 하나의 일이 되기에는 너무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기까지는 몇 년이 더 걸릴 것입니다. 케이블 TV는 이제 끝났습니다. “케이블 TV가 사라지기에는 너무 급진적이고, 너무 갑작스럽고, 너무 이르었을 것입니다.”
전속 작가 Stephen Battaglio가 이 보고서에 기고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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