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은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오픈 월드 RPG는 2020년 12월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최신 콘솔 시스템의 버그와 극도로 낮은 프레임 속도를 포함한 기술적인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소니는 초기 게이머들의 부정적인 피드백이 쏟아지는 가운데 게임 판매를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약 3년 후, 이러한 초기 우려 사항은 대부분 해결되었으며, 현재 세대 콘솔과 PC는 기본 게임의 인상적인 발전인 Cyberpunk 2077: Phantom Liberty라는 대대적인 확장을 받고 있습니다.
이 확장팩은 대담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과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 그리고 사이드 콘텐츠로 가득 찬 새로운 대규모 플레이 영역을 약속합니다. 이는 출시 후 콘텐츠의 주요 부분이자 게임에 대해 계획된 유일한 확장팩입니다. 그렇다면 이전 세대의 제한 없이 설계된 이 새 버전은 현재 세대 콘솔 시스템에서 어떻게 작동합니까? 함께 제공되는 게임 업데이트 2.0이 Night City에 눈에 띄는 변화를 가져오나요?
Phantom Liberty는 Night City 경계 바로 바깥에 있는 황폐한 지역인 Dogtown에서 진행됩니다. 넓은 대로를 따라 거대한 주거용 타워, 나이트클럽, 카지노가 점재해 있는 완전한 개방형 공간입니다. 외곽에는 조잡하게 지어진 시장 노점상과 거리 수준의 레스토랑으로 구성된 새로운 정착지를 찾을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 파괴된 오래된 건물에서 흘러나옵니다. 이 지역의 디자인은 인상적이며 각 정착지는 수년간의 투쟁과 투쟁을 전달하는 매우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Dogtown은 Night City와 매우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로서 부패의 흔적이 더 눈에 띄고 기본 게임의 대부분의 지역보다 더 개방적이고 자동차 친화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Dogtown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흩어져 있는 거주지와 시장이 거대한 빛으로 물드는 밤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확장팩의 영역은 많은 기하학적 구조를 갖고 있으며 NPC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특히 최신 콘솔 시스템의 포기와 PC 버전의 기계식 하드 드라이브 지원 중단을 고려하면 이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아트 예산이 증가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게임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웠지만, 새로운 지역이 환경적 세부 사항 측면에서 전혀 부족하다고 느낀 적이 없었고, Night City는 좀 더 제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게임 콘텐츠 자체는 재미있는 놀이이며 본질적으로 세련된 액션 게임처럼 플레이되며, 이는 부분적으로 패치 2.0의 게임 플레이 변경으로 인해 촉진되었습니다. 건전한 수준의 사이드 콘텐츠도 있지만 블록버스터 메인 스토리 미션에 중점을 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DLC와 달리 이것은 핵심 Cyberpunk 스토리에 게임 중간에 추가되는 것이므로 Dogtown에 액세스하려면 메인 게임의 줄거리로 약 10시간 정도 진행해야 합니다. DLC로 건너뛰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 메인 메뉴에서 새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이미지 품질로 이동하면 Phantom Liberty에는 모든 최신 콘솔에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PS5 및 시리즈의 성능 및 레이 트레이싱 모드는 게임을 발전시키는 데 가장 좋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몇 가지 사항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GPU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하늘을 똑바로 바라봐도 Series S는 이전 업데이트에 비해 최대 해상도가 낮아진 것 같고, 현재 퀄리티 모드는 기본적으로 평탄한 해상도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이 여기에 나열된 숫자보다 낮을 수도 있지만 이 숫자는 일반적인 플레이 과정을 나타내야 합니다.
최소 픽셀 | 가장 높은 픽셀 수 | 출력 정확도 | |
---|---|---|---|
PS5 성능 | 1008p | 1440p | 1800p |
엑스박스 시리즈 | 1152p | 1440p | 1800p |
Xbox 시리즈 S 성능 | 648p | 900p | ~1080p |
PS5용 레이 트레이싱 | 1440p | 1440p | 2160p |
Xbox 시리즈용 레이 트레이싱 | 1440p | 1440p | 2160p |
Xbox 시리즈 S 품질 | 1080p | 1080p | ~ 1440p |
그러나 카메라를 빠르게 움직일 때, 특히 화면의 어둡고 대비가 낮은 영역에서 Xbox 컨트롤러가 때때로 매우 초보적인 가장자리 디테일을 가지고 있어 이미지가 기본 해상도의 대략 절반에 도달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몇 장의 사진에서 발견했습니다. 이는 GPU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해당 시스템에서 하드웨어 가변 속도 셰이더를 사용함을 나타냅니다. PS5에서는 같은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 버전에는 VRS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는 VRS가 눈에 띄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주요 변경 사항 외에도 또 다른 주목할만한 변경 사항은 PS5 및 시리즈의 게임 기본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입니다. 스틸 이미지에서는 이제 게임의 정의가 덜 명확해 보이고 세부적인 부분이 더 흐릿해 보입니다. 실제로 4K TV와 적당한 거리를 두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차이를 구분하기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FSR 2의 해상도도 이전과 매우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부드러운 해상도는 미세한 세부 사항의 일부 깜박임과 분해로 인해 복잡해졌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FSR 2가 안정적인 세부 사항을 해결하지 못한 몇몇 위치에서 새 패치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반복됩니다.
성능면에서는 도그타운이 나이트시티보다 조금 더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모든 현세대 플랫폼의 성능 모드에서 오픈 월드를 탐색하는 동안 심각한 프레임 속도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50년대까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일 수 있는 S 시리즈에서 가장 분명하게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더 강력한 최신 콘솔도 여기서 약간의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Dogtown을 걷거나 운전할 때마다(특히 빠르게) 게임이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PC에서의 게임 성능 프로필을 고려할 때 이러한 문제는 주로 CPU 성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투는 또한 일시적으로 프레임이 떨어지는 포켓으로 가끔 타격을 주지만 덜 방해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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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및 시리즈의 레이 트레이싱 모드 게임은 특히 빠른 탐색 중에 여전히 프레임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켓 영역을 통과하는 동안 프레임 속도가 떨어지는 확장된 문제도 발견했습니다. 제 생각엔 게임이 60fps에서 훨씬 더 잘 플레이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PS5와 시리즈의 제한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도요
이번 달 사이버펑크에서는 새로운 Dogtown 콘텐츠만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패치 2.0은 경찰 시스템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 차량 전투 추가, 도보 총격전 개선, 특전 트리 재작업, 차량 처리 속도 향상, 사이버웨어 및 의류 시스템 재작업 등을 통해 핵심 게임을 점검합니다. 이는 이번 패치의 주요 개발 사항이며 표면적으로는 기술적 변경 사항이 매우 사소해 보입니다. 패치 1.63, 이 스냅샷 바로 앞의 패치, 새 패치에 걸쳐 동일한 스냅샷을 로드하면 둘 사이에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변경 사항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아티스트 중심으로 보이는 사소한 미학적 조정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매우 미묘했던 화면 모서리 주변의 음영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개인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지만 이것이 근본적인 기술 변화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확신합니다. 운전 중 카메라 각도도 조정되었으며, 업데이트 2.0에서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차 뒤쪽에 대한 밀실공포증이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인터페이스 조정도 많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메뉴와 게임 내 HUD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자산에 몇 가지 사소한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의미 있는 성능 기반 변경으로 합리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Cyberpunk 2077에서 두 패치에 걸쳐 색상 등급이 지정되는 방식에 대한 일부 조정과 가끔 세부 사항에 대한 일부 조정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경을 초래했을 수 있는 핵심 시각적 설정에 대한 실질적인 조정을 정확히 찾아내기는 어려웠습니다. Night City의 성능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상하게도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조금 더 좋아 보이는데, 이는 흥미롭습니다.
Xbox 시리즈 콘솔의 새 패치는 PS5 코드만큼 일관되게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위 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 시퀀스는 Series X의 프레임 속도 장애물에 직면하고 Series S에서도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PS5 코드보다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에서 게임이 성능 문제로 인해 더 자주 고통받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하지만 현재 세대 콘솔 중 어느 것도 성능 모드에서 프레임 속도 문제로부터 면역되지는 않습니다.
현재 Cyberpunk 2077은 거의 3년 전에 출시된 게임보다 훨씬 더 나은 게임이며, 이번 달 업데이트는 게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버전 2.0의 게임 플레이 변경으로 Cyberpunk는 훨씬 더 세련된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Phantom Liberty 확장팩은 팬들이 만족할 만한 품질 추가 기능입니다. 콘솔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광선 재구성 기반 PC 버전의 탁월함을 그리워하지만 전반적으로 여전히 매우 견고한 경험을 얻습니다.
Cyberpunk 플레이를 중단한 게이머라면 지금이 플레이하기에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플레이하면서 눈에 띄는 버그는 없었고,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도 런칭 게임보다 훨씬 나아진 것 같습니다. 사이버펑크와 그 인상적인 레드 엔진 기술이 이번 확장팩으로 약간의 보답을 받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지만, CD Projekt는 2018년 내내 플레이어들을 열광시켰던 사이버펑크 비전을 본질적으로 달성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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