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자 없이 운행하는 크루즈 로보택시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시 교통국(MONI) 버스와 충돌했다. 부상에 대한보고는 없었습니다. 버스는 경미한 손상을 입었지만 Cruze의 앞 범퍼 손상은 더 심각했습니다.
사고 당시 크루즈 로봇에는 승객이 없었다. GM의 자율주행차는 “어제 우리 차량 중 하나가 무니 버스 뒤쪽과 접촉했다.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으며 크루즈 AV에는 승객도 없었다. 우리는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필요한 경우 후속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크루즈의 댓글과 사고 사진을 보면 로봇택시트럭은 비교적 느린 속도로 버스와 부딪힌 것으로 보인다.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사고 사진은 로봇이 여전히 버스와 접촉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충돌은 버스가 정차한 직후에 발생했으며, 이는 충돌이 저속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포브스 보고서. 크루저의 에어백도 사진과 같이 전개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사건은 Cruise가 실제 사용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의 로봇 함대를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로봇 센서 어레이가 무니의 버스를 감지했어야 했고 따라서 충돌이 발생하기 전에 멈춰야 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 별개의 사건크루즈의 로봇 택시는 심한 폭풍 속에서 쓰러진 트롤리 전선을 만납니다. 그 차는 도로를 막고 있던 “주의” 테이프를 지나서 비활성 전선에 부딪혔습니다. 꼬인 경고 테이프는 LIDAR 및 레이더 시스템과 같은 센서가 감지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트롤리 케이블은 훨씬 두껍고 잠재적으로 훨씬 더 잘 보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최근 폭풍우가 문제를 제기했지만 Cruise는 로봇 차량에 대한 훈련 및 테스트 실행 중에 그러한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Muni 버스 및 트롤리 배선과 관련된 사건은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로봇 차량에 대한 실제 테스트 및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는 웨이모(Waymo)와 테슬라(Tesla)와 같은 로봇 기술을 추구하는 다른 회사들도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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