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회담 9일째부터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과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하원의원(AOC로 더 잘 알려져 있음)은 화요일 COP에 매우 다른 메시지로 등장했습니다.
Pelosi는 다음 주 Joe Biden 대통령의 1.9조 달러 경제 및 기후 법안을 통과시키려는 민주당 하원의 계획을 재확인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미국 하원 대표단이 정상 회담에 “장비를 갖추고” “순간을 직면하는 도전을 맡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Pelosi는 기후 위기에 대해 미국이 다시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민주당원인 Ocasio-Cortez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습니다.
Ocasio-Cortez는 “아니요, 우리는 도덕적 권위를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제적으로 존경과 권위를 얻고 신용을 얻으려면 실제로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우리의 약속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으려면 배출량을 줄여야 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아말 인형이 COP 사진을 카메오로 만듭니다.
아랍어로 희망을 뜻하는 ‘리틀 아말(Little Amal)’이라는 거대한 인형이 COP26 성평등 공개행사를 열어 기후변화 최전선에서 살아가는 난민 어린이들에게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녀는 시리아 난민 소녀를 대표하여 사모아 기후 운동가 브리아나 프론의 무대에서 키 3.5미터의 꼭두각시와 합류했습니다. Amal Froz는 씨앗 한 봉지를 받았습니다. Froen은 희망과 빛을 상징하는 꽃 Sei에 희망을 주었습니다.
사모아 활동가는 세계 지도자들에게 “글로벌 미래의 성장자”로 행동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프론 총리는 “오늘 아말이 여행한 이 씨앗이 여러분 모두에게 영감을 주고 글로벌 미래를 위한 농부로서의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부서진 세상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경계.”
“여기 우리 둘은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다른 두 곳에서 COP에 여기에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성과 소녀들, 특히 여성과 소녀들을 체계적으로 소외시킨 망가진 세상에 살고 있다는 사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프렌이 말했다.
인형극이 운영하는 Little Amal은 터키에서 글래스고까지 8,000km 이상을 여행하여 젊은 난민의 곤경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1.5도 불겠습니다
기후행동감시(CAT)는 화요일 2030년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이 1.5도 이하로 유지되는 데 필요한 양의 거의 두 배에 이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40개국에 대한 순 제로 목표는 전 세계 배출량 감소의 85%를 차지하지만 그룹은 이러한 배출량의 6%만이 NDC(국가 결정 기여)로 알려진 구체적인 계획에 의해 뒷받침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리더들이 순 제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너무 좋은 일이지만,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이 없고 2030년 목표가 그들 중 많은 만큼 낮다면 솔직히 말해서, 그것들은 제로입니다. 순 목표”라고 Climate Analytics의 CEO인 Bill Hare는 성명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계 자원 연구소의 기후 변화 정책에 대한 국제 전문가인 Taryn Fransen은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 호주, 터키, 러시아의 NDC가 순 제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새롭고 업데이트된 NDC가 전 세계 배출량의 약 80%를 차지했지만 해당 계획의 의미 있는 변경을 통해 배출량의 약 63%만 해결했다고 말했습니다.
독일, 미국, 중국은 전기차 거래에 반대한다
COP26의 주제가 운송인 수요일에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글로벌 거래가 발표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영국의 COP26 의장국이 이끄는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중국, 독일은 합의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CNN은 서명자가 “2040년까지, 그리고 2035년까지 주요 시장에서 자동차와 트럭의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 제로 판매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서명 없는 무공해 차량에 대한 선언문 초안을 입수했습니다.
이 거래에는 주, 자동차 제조업체 및 금융 기관이 포함됩니다. 광고에 대한 각주에는 거래가 “법적으로 구속력이 없으며 전 세계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관리들은 CNN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독일 정부 관리는 CNN에 대표단이 비행기 탑승 여부를 논의 중이며 안드레아스 슈어 교통부 장관은 합의서에 서명하기를 꺼린다고 말했다. 독일은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소식통은 “교통부 장관이 서명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Scheuer의 사무실은 CNN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E3G 기후 연구 센터(E3G Climate Research Center)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Nick Mabe는 “여러 가지 이유로 중국도 미국도 아닌 것이 분명합니다. [will sign the declaration], 비록 둘 다 매우 공격적인 전기 자동차 정책을 가지고 있고 분명히 전체 세계 시장에 진출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
그러면서 “그 나라들에서 많이 논의됐지만 점진적인 해지에 서명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기를 누가 감당할 것인가?
COP26 의장단은 화요일 말까지 글래스고 협정 초안을 갖기를 희망하지만, 특히 남반구가 그 영향에 적응하기 위해 위기에 대한 비용을 누가 부담해야 하는지에 대한 합의에는 상당한 격차가 있습니다.
E3G의 수석 정책 고문인 Jennifer Tolman은 이 문제가 몇 가지 주요 문제 중 하나이며 해결되지 않으면 전체 계약이 “도미노처럼” 무너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이틀 동안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되기 시작했으며 화요일 유럽 연합은 전용 적응 기금을 위해 1억 유로(1억 1500만 달러)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미국과 캐나다의 첫 번째 기부자를 포함하여 13개 국가 및 지방 정부가 2억 3,200만 달러를 공동으로 약속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는 유엔기후변화협약이 역대 최대 규모의 단일 기금 동원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프란스 티머만(Frans Timmermans)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서약을 발표하면서 “이미 우리가 처한 위기의 영향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 것만이 아니라 오늘이 적응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날이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적응 자금 조달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개발 도상국과 시민 사회 단체는 기후 자금의 대부분이 온실 가스를 줄이는 완화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하지만 자금의 50%는 위기에 적응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홍수를 방지하기 위해 방파제와 댐을 건설하거나 극단적인 기상 현상을 견디도록 건물을 개선하는 것부터 모든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리 화이트(Lee White) 가봉 환경부 장관은 아프리카 그룹을 대표하여 “선진국은 2030년까지 매년 최소 1조 3000억 달러를 동원하여 보조금을 지급해야 하며, 이 중 50%는 완화에, 50%는 적응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게이머. 회개하지 않는 트위터 전문가. 좀비 개척자. 인터넷 광신자. 하드 코어 사상가.”
More Stories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시험은 미국을 공격할 수 있는 잠재적인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태풍 쿵리(Kungri)가 3등급 폭풍으로 대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구글에 전 세계 GDP보다 많은 2,050만 달러 벌금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