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드림 시뮬레이터는 ChatGPT의 힘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꿈을 즉시 3D로 재현합니다.
Project Electric Sheep이라는 컴퓨터 게임은 OpenAI의 GPT-3 AI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꿈꿔온 것을 기록한 다음 주변 풍경이 살아 움직이는 것을 봅니다.
“꿈을 꾸고 싶은 것이 무엇입니까?”라는 음성이 나오면 플레이어가 선택 사항을 입력하면 게임이 몇 초 만에 주변 세계를 3D로 만듭니다.
사용자는 마우스로 꿈속을 탐색하고 꿈속의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텍스트 프롬프트에 응답하여 3D 풍경을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무엇을 꿈꾸고 싶습니까?”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SXSW의 최근 데모에서 사용자는 Project Electric Sheep을 사용하여 라스베가스의 우주 결혼식에서 1980년대 동베를린을 재창조하고 명왕성에서 산꼭대기 행사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꿈을 재창조했습니다.
Gadney는 “사람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사람들이 ChatGPT에서 기대하는 것은 프롬프트를 작성하고 고등학교 에세이 등을 해킹하려고 시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비디오 게임 엔진에 직접 연결했고 사람들은 자신의 꿈에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많은 놀라움이 있습니다.
게임 회사들은 AI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풍경을 만드는 것부터 “지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것까지 모든 것을 수행하는 제너레이티브 AI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게임 거대 기업인 Ubisoft는 NPC(Non-Player Character)에 대한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AI 도구인 Ghostwriter를 발표했습니다.
Gadney는 Project Electric Sheep이 아트 프로젝트로 의도되었지만 AI가 게임의 미래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게임은 이상한 풍경을 만듭니다
사용자는 캐릭터와 상호 작용하고 마우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꿈은 침대에 가까워지면 시작된다
Project Electric Sheep의 미완성 버전은 Steam Early Access를 통해 PC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출시 예정일은 2023년 2분기입니다.
Charisma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Jay Gadney는 “현재 AI에 대해 매우 꿈 같은 것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본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꿈의 장면을 만들겠다는 아이디어를 선택했습니다. 딱 맞는 것 같아요!”
사용자는 꿈을 입력하기만 하면(입력할 때 다양한 제안 꿈이 표시됨) 게임의 GPT-3 기술이 풍경과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게임에 들어갈 때 질문은 ‘무엇을 꿈꿀 수 있기를 바라나요? 재드니는 말한다.
“화창한 날 들판 한가운데에 있는 성”이라고 쓰면 게임에서 해당 설명을 3D로 생성합니다.
The Kraken Wakes에서 사용자는 AI 기반 캐릭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The Kraken Wakes에서 사용자는 AI 기반 캐릭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Gadney는 Project Electric Sheep이 ChatGPT를 3D 게임 엔진에 연결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러한 일들이 흥미로운 방식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중간에 레이어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목표는 이전에 아무도 하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Gadney의 스튜디오 Charisma.ai도 John Wyndham의 고전 소설 The Kraken Wakes를 기반으로 한 AI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Kraken Wakes에서 AI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 내 캐릭터에게 자연어로 말하고 ChatGPT에서 채팅하는 것처럼 응답하게 할 수 있습니다.
Gadney는 이야기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기 위해 쓰여진 몇 가지 요소가 있다고 말합니다.
Gadney는 “비디오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일반적인 ‘분기 경로’보다 더 유동적입니다. 응답은 자연스럽게 더 대화적입니다.
우리가 때때로 사용하는 비유는 하프파이프 스키와 같다는 것입니다. 이야기는 내리막길로 가고 있고, 긴장과 속도에 이끌려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우리가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사람들은 위아래로 움직이며 음모론이나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Gadney는 사람들이 AI와 대본 없이 대화를 나누는 게임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믿지만 대본이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결코 대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팀은 OpenAI의 이전 GPT-2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Electric Sheep에 대한 작업을 시작했고 GPT-3가 나왔을 때 도착했습니다.
Gadney는 “이 모든 생성 AI가 출시되면서 우리는 그 물결을 타고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누구보다 기술을 창의적으로 추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AI가 비디오 게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Gadney는 Electric Sheep이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안전한” 방식으로 문제가 있는 꿈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치료의 일부가 될 수 있으므로 꿈을 되살리고 있다면 치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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