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KE) 주가는 회사가 예상치를 웃도는 회계연도 1분기 매출을 보고하고 CEO 교체로 인해 올해 전망치를 당긴 후 수요일 시판 전 거래에서 거의 5% 하락했습니다.
이 신발 대기업은 1분기 주당 순이익이 0.70달러로 월스트리트 추정치인 0.52달러를 웃돌고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편 나이키의 매출은 115억9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추정치 116억5000만 달러보다 낮았으며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Nike는 소비자 직접 판매 사업과 도매 부문 모두에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나이키 다이렉트 매출은 47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3% 감소했다. 도매 수익은 6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감소했습니다.
나이키 CFO 매튜 프렌드는 화요일 밤 회사 실적 발표회에서 “이 정도 규모의 수익을 얻으려면 시간이 걸리며 초기에 약간의 이익이 있었지만 아직 고비를 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ningstar의 주식 분석가인 David Swartz는 Yahoo Finance에 Nike의 보고서는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과 거의 일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wartz는 “나이키는 실제로 작년 말인 2023년 12월부터 운동복 시장이 그다지 강하지 않으며 2025회계연도 초에도 혁신 주기가 특별히 좋아 보이지 않는다고 경고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Nike는 신제품이 많지 않은 상황에 있으며 일부 다른 제품도 보류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별 보고서는 나이키가 매출 성장이 부진한 가운데 CEO 교체를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나온 것이다. 2020년 은퇴한 전 나이키 임원 엘리엇 힐(Elliott Hill)이 10월 14일 존 도나휴(John Donahue)의 후임으로 CEO가 됩니다. 이 소식으로 처음에는 나이키 주가가 10%나 올랐습니다.
나이키 주가는 매출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와 온 브랜드(ONON), 데커스(DECK) 호카 등 경쟁업체 성장에 대한 압박 속에 지난 9월 19일 CEO 변경을 발표하기 전까지 25% 이상 하락하는 등 올해 하락세를 보였다.
Swartz는 “스포츠 의류 산업은 5년 전보다 경쟁이 더 치열해졌습니다. “도나휴는 너무 늦을 때까지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이키는 이번 분기 매출이 8~1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월스트리트의 당초 전망인 6.7% 감소보다 약한 수치라고 프렌드는 말했다.
Friend는 “나이키 트래픽 동향, 시장 전반의 디지털 소매 동향, 봄 최종 주문량을 고려할 때 매출 기대치는 매년 감소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의 인쇄물은 나이키가 한 자릿수 또는 그보다 더 나쁜 매출 성장을 보고한 6분기 연속 기록입니다. 회사는 또한 화요일에 다가오는 투자자의 날이 향후 날짜가 발표되지 않은 채 연기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Jefferies의 분석가 Randall Konik은 Hill이 2026 회계연도까지 Nike의 성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따라서 Konik은 주식이 “무인의 땅에 있으며 범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믿습니다. 경계.” 여러 분기 동안.”
Josh Schaeffer는 Yahoo Finance의 기자입니다. X에서 그를 따라가세요 @_joshscha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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