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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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는 생성 ​​AI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Leonardo.ai를 인수했습니다.

Canva는 생성 ​​AI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Leonardo.ai를 인수했습니다.

Canva는 AI 기술 스택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AI 콘텐츠 및 연구 스타트업인 Leonardo.ai를 인수했습니다.

이번 거래의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Canva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제품 책임자인 Cameron Adams는 이것이 현금과 주식의 조합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영진을 포함해 Leonardo.ai 직원 120명 모두가 Canva에 합류하게 됩니다.

Adams는 TechCrunch에 “Leonardo는 빠른 혁신과 R&D에 중점을 두고 Canva에서 독립적으로 계속 운영할 것입니다. 이번 인수는 Leonardo의 기존 도구와 솔루션을 모두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사용자 성장을 심화시킵니다.” API 사업 확장과 핵심 모델에 대한 R&D 투자를 포함한 투자를 통해.”

2022년 시드니에서 설립된 Leonardo.ai는 원래 비디오 게임 자산 제작에 집중할 예정이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비디오 게임 회사에서 일하면서 만났습니다.) 그러나 Leonardo.ai 팀은 패션, 광고, 건축과 같은 산업 전반에 걸쳐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AI 모델을 생성하고 훈련하는 등 더 많은 시나리오를 충족하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Leonardo.ai는 비디오 생성기를 포함한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협업 도구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Leonardo.ai 플랫폼에서 자체 기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API에 대한 액세스도 제공합니다.

Leonardo 팀(왼쪽에서 오른쪽으로): Jashin Bhasmi, JJ Viasson, Chris Gillies
이미지 출처: 레오나르도.i

공동 창업자인 Jashin Bhasmi, JJ Viasson 및 Chris Gillis는 지난 12월 TechCrunch와의 인터뷰에서 Leonardo.ai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제어 수준에서 다른 AI 기반 아트 플랫폼보다 뛰어나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Leonardo.ai의 라이브 캔버스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안내 텍스트를 입력한 다음 최종 결과가 어떤 모습일지 빠르게 스케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면 Leonardo.ai는 텍스트와 스케치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Leonardo.ai가 주력 제품인 Phoenix와 같은 내부 생성 모델을 어떻게 훈련시키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는 허가 없이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에 대한 모델 훈련의 법적 결과를 고려할 때 생성 AI 서비스에 대해 물어볼 중요한 질문입니다. Leonardo.ai의 PR은 우리가 설명을 요청했을 때 모델이 “라이선스된, 합성된,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오픈 소스 데이터”에 대해 훈련되었다고 말하면서 모호하게 유지했습니다.

Canva 자체는 생성 AI를 채택하는 창작자들을 상대적으로 지지해 왔으며, 회사의 AI 모델을 교육하기 위해 자신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데 동의한 창작자들에게 향후 몇 년 동안 2억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엄청난 성장

Leonardo.ai에는 1,900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가 있으며 해당 도구는 10억 개가 넘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Adams는 인수 전 Smash Capital, Blackbird, Side Stage Ventures, TIRTA Ventures, Gaorong Capital 및 Samsung Next를 비롯한 후원자로부터 3,880만 달러 이상의 자본을 조달한 Leonardo.ai가 Magic Studio의 생성 AI 제품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Adams는 “우리는 Leonardo의 기술을 Magic Studio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여기에는 기존 Magic Studio 도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거나 Leonardo의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생성 AI 기능을 Canva에 직접 도입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함께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어떤 모습일지 결정할 시간이지만, 사용자가 Canva에서 AI로 할 수 있는 작업을 확장하게 되어 기쁩니다.”

Canva는 2022년 12월부터 Magic Write 콘텐츠 작성 도우미를 시작으로 생성 AI 도구에 투자해 왔습니다. 그러나 IPO를 염두에 두고 최근 몇 달 동안 내부 프로젝트와 인수를 통해 개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2021년 2월, Canva는 이미지 및 비디오용 드래그 앤 드롭 배경 제거 서비스 제조업체인 Kaleido를 인수했습니다. Adams는 Kaleido가 Canva의 최신 생성 AI 노력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합니다.

레오나르도.i
Leonardo.ai 도구를 사용하면 고객은 AI 모델을 실험하여 예술 작품을 맞춤화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레오나르도.i

Leonardo.ai는 Canva의 전체 8번째 인수이며, 영국 디자인 회사인 Affinity를 약 3억 8천만 달러에 인수한 지 3개월 만에 올해 두 번째 인수입니다. Canva는 프레젠테이션 스타트업인 Zeetings, 무료 사진 사이트인 Pixabay와 Pexels, 체코 기반 앱인 Smartmockups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 설립된 Canva는 5억 6천만 달러 이상(최근 가치 평가액 260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거의 ​​20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창출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1억 8천만 명 이상의 월간 사용자를 자랑합니다.

Adams는 “가장 강력한 엔드투엔드 시각적 AI 제품을 구축하려는 노력에서 중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라고 Adam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지 생성과 같은 생성 솔루션을 포함하는 AI 기반 워크플로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디자인 Canva의 워크플로를 새로운 생성 기능과 연결하면 계속해서 AI 제품을 차별화하고 Canva를 사용하는 팀과 조직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