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 이스모요/AFP/게티 이미지
BYD 씰은 2024년 1월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출시 행사에서 전시됩니다.
홍콩/런던
CNN
—
BYD는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판매업체인 Tesla의 왕좌를 빼앗은 이후 첫 번째 연간 수익에서 수익이 80% 이상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선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화요일 순이익이 2022년 166억 위안(23억 달러)에서 지난해 300억 위안(42억 달러)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BYD가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수준이 상승하고 대부분의 주요 경제에서 성장이 둔화되는 등 “복잡한 외부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습니다.
BYD 테슬라를 능가했다 (TSLA)는 작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판매업체가 되었으며, 워렌 버핏이 지원하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놀라운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BYD 525,409 판매됨 해당 기간 동안 배터리 전기차(BEV)는 484,507대의 Tesla 차량과 비교됩니다.
2023년 전체적으로 BYD는 A를 매각했습니다. 기록 302만명 이는 전 세계적으로 2022년 대비 6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수치에는 Tesla가 판매하지 않는 하이브리드 차량 144만 대가 포함됩니다. Elon Musk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작년에 여전히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습니다. BYD의 157만 대에 비해 180만 대입니다.
Tesla에 비해 BYD의 자동차는 가격이 저렴하여 더 넓은 범위의 구매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급형 모델은 중국에서 10,00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에 판매됩니다. 가장 저렴한 Tesla Model 3 자동차, 소송 비용 거의 39,000달러입니다.
하지만 경쟁은 더욱 심화 잔인한 가격 전쟁 지난해 이는 BYD를 포함한 여러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이익 마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승용차협회(China Passenger Car Association)의 수치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산업은 2023년 첫 11개월 동안 5%의 이윤폭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2년 5.7%, 2021년 6.1%에 비해 증가한 수치이다.
낮은 마진에도 불구하고 가격 전쟁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달 초 BYD는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인 Seagull Hatchback의 시작 가격을 5% 인하하여 69,800위안(9,670달러)으로 인하했습니다. Geely, Chery, XPeng을 포함한 다른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지난 몇 주 동안 가격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모터.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