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거대한 2단 스타쉽-슈퍼 헤비 로켓을 발사하려는 SpaceX의 계획은 두 경쟁 우주 회사의 관심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으며, 그들은 492피트 높이의 로켓이 아직 테스트되지 않았다고 연방 관리들에게 경고했습니다. 너무 위험하고 국가에서 가장 바쁜 우주항과 주변 환경에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Space Coast에 큰 입지를 차지하고 SpaceX를 직접적인 경쟁자로 보는 United Launch Alliance와 Blue Origin은 FAA에 서면 우려 사항을 제출했습니다.
미국 연방 항공국(FAA)은 케네디 우주 센터(KSC)의 Pad 39A에서 연간 최대 44회 Starship 차량을 발사할 때의 잠재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환경 영향 보고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또한 인근 Cape Canaveral 우주 정거장에 우주선 차량을 위한 잠재적인 두 번째 발사대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ULA 관계자는 발사체 하드웨어와 기타 발사체 하드웨어에 보낸 22페이지 분량의 서한에서 “현재 존재하는 로켓 중 가장 큰 로켓이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심각하거나 심지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반면, 정상적인 발사는 구조물에 누적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썼습니다. 중요한 발사 지원 장비.”
ULA는 2023년 4월 텍사스주 보카치카에 있는 SpaceX의 민간 발사장에서 스타쉽 폭발이 발생하여 반경 6마일을 가로질러 잔해가 날아간 사건을 언급했습니다. 케이프 타운에서 ULA 관계자는 발사대가 Pad 39A에서 불과 3마일 떨어져 있고 다른 회사도 근처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유사한 사고가 다시 발생하면 이 잔해는 ULA 작전에 도달하여 인명 피해를 입히거나 재산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스타쉽의 예정된 발사 추력이 증가함에 따라 유사한 발사 실패로 인한 잔해가 케네디 우주 센터 주변의 더 넓은 인구 밀집 지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Blue Origin은 Brevard 카운티에서 2,700명 이상의 정규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향후 New Glenn 로켓 발사를 위해 세계 최초의 민간 건설 대형 로켓 발사 단지를 개발하는 데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케이프커내버럴:오늘 출시가 있나요? 플로리다의 SpaceX, NASA 및 ULA의 로켓 발사 일정
FAA에 보낸 3페이지 분량의 서한에서 Blue Origin 관계자는 Starship Super Heavy 로켓의 발사 및 착륙 속도를 “지역 환경, 현지 고용 인력 및 지역 사회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는 숫자로” 제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ULA는 정부가 SpaceX가 Starship을 KSC로 가져오도록 허용하는 대신 거대한 로켓을 현재 있는 보카치카에 보관하는 대안을 고려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SpaceX 언론 관계자는 이 이야기에 대한 논평을 구하는 메시지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우주 회사들은 계약을 위해 경쟁합니다
라이벌들의 FAA 발언 이후 며칠 동안 SpaceX 창립자이자 CEO인 Elon Musk는 “Judge Origin”이라는 두 단어만 사용했습니다. 일부 언론 보도에서는 스타쉽 환경 연구에 대한 이러한 논평을 억만장자, 특히 머스크와 블루 오리진 창립자 제프 베조스 간의 싸움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이 공개 공개 포럼에서 경쟁사에 대해 불만을 제기할 능력이 있다면 아마도 그럴 것”이라고 타이터스빌에 있는 플로리다 공과대학 우주공항 교육 센터 소장인 돈 플랫(Don Platt)은 말했습니다.
Platt는 “출처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들은 우주 산업의 열쇠를 SpaceX에 넘기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Platt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정부 측의 불공평한 일 때문이 아니며 단지 SpaceX가 성공적으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Blue Origin과 United Alliance가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우주선 임무를 제외하고 SpaceX 로켓은 올해 지금까지 Space Coast의 49개 궤도 발사 중 46개를 담당했습니다. United Alliance는 또한 세 번의 발사를 더 시작했으며 Blue Origin 관계자는 연말까지 New Glenn 로켓 발사를 시작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우주 회사가 NASA 계약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NASA가 Artemis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을 달에 착륙시키기 위해 Starship을 선택한 후 SpaceX와 Blue Origin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었습니다. 블루오리진은 NASA를 상대로 스타십이 “매우 복잡하고 위험성이 높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2023년에 NASA는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 두 번째 인간 착륙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NASA는 향후 임무에서 Starship 우주선과 함께 달에 우주 비행사를 착륙시키기 위해 Blue Origin의 Blue Moon 우주선을 선택했습니다.
블루 오리진과 ULA, 스타쉽 미사일의 위험성 경고
미국 연방 항공국은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향후 발사를 승인하기 위한 인증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Starship에 대한 환경 영향 보고서 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미 공군은 2026년까지 스타십-슈퍼헤비 발사체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정거장의 37번 발사대로 옮기려는 SpaceX의 목표에 대한 환경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FAA에 보낸 서한에서 Blue Origin과 United Alliance는 Starship과 관련된 다양한 위험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회사의 우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Blue Origin은 Starship Super Heavy의 운영이 Space Coast에서 운영되는 어떤 발사 시스템보다 환경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2단계 로켓이 “추진을 위해 최대 5,200미터톤의 액체 메탄을 운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United Launch Alliance는 대서양에서 무인 선박을 사용하는 대신 Pad 39A에 부스터를 착륙시키면 “케네디 우주 센터 주변 지역 사회, 기업 및 환경에 시스템 오류의 위험이 이전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블루오리진은 잔해 확산, 폭발 과압, 소닉붐, 폭발, 화재, 소음, 대기 독소 및 위험 물질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며 중단 시 직원과 자산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다른 실행을 비활성화합니다. ULA는 “SpaceX는 6마일 지역 내의 2개 발사 장소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로켓을 반복적으로 발사하려고 합니다. 단 하나의 우주선 발사 장소만으로도 해당 지역의 다른 발사를 방해하고 심각한 환경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역 주민들도 스타쉽에 대한 환경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FAA 관계자는 6월 24일까지 Starship에 대한 공개 의견을 접수하고 있으며 Brevard 그룹의 의견도 듣고 있습니다. 6월 중순에 연방 기관은 케이프 커네버럴 항구의 래디슨 리조트와 케네디 우주 센터 방문자 단지에서 대중을 위한 공개일을 주최했습니다. 프로젝트 웹사이트는 faa.gov/space/stakeholder_engagement/spacex_starship_ksc에 있습니다.
FAA에 보낸 서한에서 Merritt Island Wildlife Society 회장 Charlie Venuto는 우주선에 발사대 39A를 재사용한 것을 칭찬했습니다. 특히 케네디 우주 센터의 미개발 부지에 새로운 발사 단지를 건설하는 옵션과 비교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Titusville에 본사를 둔 MIWA는 FAA의 환경 연구가 다음과 같은 Starship의 환경 영향 범위를 다루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생태학적으로 위협받는 인디언 리버 호수(Indian River Lake)를 보호하기 위한 고품질 빗물 관리 시스템.
- 인공 조명이 둥지를 틀고 있는 바다거북, 철새와 둥지를 틀고 있는 새, 야행성 야생 동물에 미치는 영향.
- Blue Origin의 New Glenn 로켓을 고려하여 대기 질, 성층권 오존 손상, 서식지 파괴, 연소 제어와 같은 보존 관리 기술 실행 능력, 탄소 배출에 대한 누적 영향.
10페이지 분량의 서신에서 메리트 아일랜드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 관계자는 케네디 우주 센터와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실시한 환경 연구는 “다음을 포함하여 두 가지 영향 분석을 통해 별도로 고려되는 상호 연관된 조치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 “누적 효과는 덜 효율적이고 덜 포괄적이며 둘 사이에 상당한 상호 보완성이 필요합니다.”
남동부수산협회는 국방과 우주탐사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룹은 FAA 연구에 어업 가족, 지역 사회, 기업, 레스토랑, 숙박 시설 및 플로리다 관광 산업을 포함한 모든 이해 관계자에 대한 Starship의 물리적, 사회적, 경제적 영향이 포함되기를 원합니다.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의 우주 전문가: 여러 개의 강력한 우주 회사를 보유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메일을 통해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 미세중력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스티븐 W. 호킹 센터 소장인 필 메츠거는 스타쉽에 대한 ULA의 성명이 공정하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환경, 인근 지역 사회 및 발사 작업에 대한 잠재적 영향.
“그들은 한 회사의 운영이 경쟁사를 폐쇄하지 않도록 우주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건전한 발사 회사를 두는 것이 주정부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모두 합법적이며 강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Metzger는 말했습니다. .
그러나 그는 블루오리진이 스타쉽의 발사율을 제한하자고 제안한 것이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Metzger는 “이것은 케이프타운의 잠재적인 문제에 대한 가장 창의적이지 않고 가장 유용하지 않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주는 세계, 국가 안보, 경제적 번영에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미국은 궁극적으로 모든 회사와 국가 전체에 해를 끼치는 제한을 만들지 않고 모든 제공업체의 발사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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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oke Edwards는 Florida Today의 우주 기자입니다. 그녀에게 전화해 [email protected] 또는 X에서: @브룩 오브 스타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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