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dur's Gate 3는 지난주 DICE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을 수상했으며, The Game Awards와 달리 개발자들은 실제로 수락 연설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Larian은 그 시간을 현명하게 활용하여 업계의 현재 상태와 플레이어 경험의 중요성을 다루었습니다.
Larian의 출판 이사인 Michael Doss가 무대에 올랐을 때 그는 이것이 “정말 인간적인 산업”이지만 “때때로 개발자에게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는 데 매우 부족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사람들과 게임 개발 스튜디오에 영향을 미친 정리해고의 물결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Doss는 “나는 여러분이 재능이 있고, 중요하며, 이 산업의 미래라는 것을 여러분 모두가 알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집단적 실수로 인해 이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상황이 너무 나빠서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겁을 먹고 있다는 걸 알아요.”
Doss는 계속해서 “당신의 기대는 모두 틀렸고 무섭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산업으로서 인내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모두는 자신의 자리를 찾고 두 팔 벌려 환영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플레이어를 위해, 여러분을 위해, 그리고 이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 것입니다.”
동료의 말에 따라 Larian의 프로덕션 책임자인 David Walgrave가 마이크를 잡고 다른 사람들이 스튜디오 성공의 “비밀”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저는 우리의 성공 비결이… [basing decisions around asking] “플레이어가 원하는 게 무엇인가요?” 내가 생각하는 게임에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가장 재미있는 것과 가장 미친 것은 무엇입니까?” Walgrave는 계속해서 누군가가 할 수 없는 말을 하는 것을 듣는 것은 항상 Baldur's Gate 3 팀에게 “실제로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주도권”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개발자는 또한 Larian에게 게임에 대해 한 가지 가격만 요구하고 “그렇습니다”라고 말한 다음 “평생 동안 그것을 소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algrave는 계속해서 “우리에게는 주주가 없지만 그들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Tencent가 개발자 지분 30%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지만). 이에 박수를 받았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우리가 노력한 것은 우리가 게이머로서 대우받고 싶은 방식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장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결정을 내리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플레이어 기반을 구축하고, 게임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정말 재미있고, 가장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게 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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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ian의 말은 소셜 미디어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최근 출판 그룹 Embracer가 “주어진 상황에서 항상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이라고 말한 최근 성명과 대조됩니다.
Embracer는 작년 6월에 발표된 구조 조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력의 8%를 해고했습니다. 이 구조 조정 과정에서 Saints Row's Volition과 같은 스튜디오가 폐쇄되고 새로운 Deus Ex 게임과 같은 프로젝트가 취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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