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총리는 “한국의 다양한 과학기술 역량이 평화와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해가 되는 경우
시카고에 본사를 둔 경제 연구 싱크탱크인 EconVue의 비상주 연구원인 Eleanor Shiori Hughes에 따르면, 일본과 한국은 의심할 여지 없이 Aukus에 최첨단 기술 노하우와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ustralian Institute의 회원이기도 한 Hughes는 “AUGUST 국가와 종종 관련된 전략적 환경에 대한 관점을 통해 이러한 최첨단 역량의 역량을 개발하는 데 핵심 부가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태평양 국제협력네트워크 및 일본재단.
그러나 그는 파트너십의 “순진한” 성격으로 인해 동아시아 국가나 뉴질랜드가 AU에 가입하는 데 여전히 큰 장애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휴즈 총리는 “회원국들은 여전히 두 기둥에 대한 국경 기술 협력 확대를 위한 구성 요소를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본이 Acus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사이버 공격에 대한 더 큰 탄력성을 구축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약속할 만한 이유가 있지만 일본은 보안 허가 메커니즘으로 인한 도전을 조정해야 합니다.”
일본은 지난 2월 내각에서 승인돼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보안 허가 법안'을 통해 정보 보안을 강화하고 민감한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법안이 통과되면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사람들에 대한 신원조회 범위를 확대하고, 이들을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하고, “국가 경제 안보에 중요한” 정보를 유출한 사람들에게는 무거운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Nago는 국방부 구성원이 정보를 유출할 경우 일본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더 강력한 처벌'에 추가한다고 말하면서 Aukus 구성원이 일본과 군사 비밀을 공유하기를 원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도쿄 국제기독교대학 국제관계학 스티븐 나기 교수는 “한국의 국내 정치도 매우 불안정하다”며 “대통령이 바뀌면 필러 2 참여 입장도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은 또한 중국의 경제적 및 기타 형태의 강압에 매우 취약하다고 Nagy는 말했습니다.
이에 비해 일본은 한국과 동일한 기술적 이점을 많이 누리고 있지만 강압이나 전략적 전망의 급격한 변화에 덜 취약하다고 Nagy는 말했습니다.
Nagy는 “일본은 Pillar 2에 협력하는 첫 번째 국가가 될 것”이라며 중국은 계속해서 Aukus를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미국 주도의 연합으로 묘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달 “중국과 많은 지역 국가들이 아우쿠스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반대를 표명했다”며 “핵 확산 위험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the]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군비경쟁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한다.
중국 민족주의 신문 환구시보(Global Times)도 4월 8일 기사에서 Aukus의 확장은 “위험한 움직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번 거래는 “Aukus가 '아시아 NATO'에 더 가까워진다는 신호”라고 덧붙였습니다. 호주 연구 연구원의 말을 인용해 그러한 움직임은 “일본 내 군국주의를 더욱 부채질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Aukus 회원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및 기타 Aukus 취약 지역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Chinese] 직간접적인 지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라고 Nagy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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