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가 미국 뉴욕의 AT&T 매장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스콧 밀린 | CNBC
AT&T는 토요일에 특수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의 일부인 다크 웹(dark web)에 수백만 명의 고객 데이터가 게시된 사건을 2주 전에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영향을 받은 760만 명의 기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했으며 해당 고객과 데이터가 손상된 6,540만 명의 이전 계정 소유자에게 적극적으로 연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T&T는 토요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현재 이 사건은 AT&T의 운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AT&T의 초기 검토 결과 유출된 데이터의 날짜는 대략 2019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이름, 집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사회 보장 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세트에는 개인 금융 정보나 통화 기록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AT&T는 영향을 받은 경우 이메일을 받게 될 사용자에게 사기 경고 계정을 설정하고 계정 활동 및 신용 보고서를 모니터링하도록 권장했습니다. 회사는 아직 유출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다.
2월에는 AT&T 고객이 장시간 근무에 직면했습니다. 셀룰러 중단회사에서는 사이버 공격이 아닌 시스템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의 CEO인 John Stankey는 나중에 이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고객 크레딧을 제공했습니다.
설명: AT&T는 2주 전에 수백만 명의 고객 데이터가 다크 웹에 게시된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스템 침해가 있었는지는 불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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