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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화요일 인도에 첫 애플 스토어를 개장해 거의 25년 동안 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아이폰 제조사의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웠다. 인도를 방문하는 동안 쿡은 수년 만에 처음으로 릴라이언스의 무케시 암바니, 타타 그룹의 나타라잔 찬드라세카란, 애플이 삼성과의 전쟁을 강화하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 등 유명 비즈니스 리더들과 회의를 가졌습니다. 고급 스마트폰 시장, 아시아. 두 번째로 큰 경제.
Apple이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 중 하나를 주요 글로벌 iPhone 조립 허브로 전환하기를 희망하면서 인도에서 제조 캠페인을 강화하는 가운데 미국 거대 Apple의 첫 번째 공식 매장이자 목요일 뉴델리에 두 번째 매장이 개장할 예정입니다. .
애플의 아이폰은 현재 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5% 미만을 점유하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인도인들이 프리미엄 폰을 구매하면서 점유율이 높아졌다. 금융 수도인 뭄바이의 Reliance가 소유한 고급 쇼핑몰에 20,000평방피트 규모의 Apple Store가 문을 열자 수백 명의 사람들이 Cook이 유리문을 여는 것을 보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Apple의 첫 번째 소매점을 만들고 인도에서 iPhone 및 기타 제품을 조립하려는 회사의 노력은 Cupertino에 기반을 둔 거대 기술 기업에게 남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JP모건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2025년까지 전체 아이폰의 25%를 생산하기 위해 인도의 제조 능력을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생산량 증가는 이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업계 분석가들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3월 마감된 회계연도에 인도 전체 수출의 거의 절반인 50억 달러 이상의 스마트폰을 인도에서 수출했습니다.
쿡은 월요일 성명에서 “애플의 사명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는 아름다운 문화와 놀라운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고객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에 투자하며 인류에게 봉사하는 혁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이점은 한 주요 이해 관계자인 Apple 고객에 의해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현지 iPhone 조립과 회사의 계약 파트너가 뉴델리의 후한 인센티브의 보상을 거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iPhone을 포함한 Apple 제품은 여전히 인도에서 매우 비싸고, Apple이 인센티브를 고객들에게 전가할 것이라고 생각한 분석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기본 모델인 iPhone 14 Pro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가격은 미국에서 999달러이지만 인도에서는 1,550달러 이상에 판매됩니다. 물론 iPhone 14는 고립된 예가 아닙니다. 미국에서 299달러에 판매되는 2세대 홈팟은 인도에서 400달러로 1세대 홈팟보다 훨씬 비쌉니다.
공식 iPhone 케이스는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일부 Android 스마트폰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시장정보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구글 안드로이드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98%를 점유하고 있다.
News+, Fitness+ 및 Apple Pay와 같은 많은 인기 있는 Apple 서비스는 인도 소비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미국의 Apple 카드 및 관련 저축 계좌 기능도 인도 시장에는 없습니다. Apple Maps 및 Siri는 인도 고객에게 더 적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Pay와 Walmart의 PhonePe는 모두 인도 모바일 결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진실은 수백만 명의 인도 소비자들이 2등 고객이라는 느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Apple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팀 쿡이 5년마다 인도를 방문하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지만 인도의 애플 팬들에게는 큰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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