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tomail, 우크라이나(CNN) Yevhen Pashinsky 상공에 있는 Antonov An-225 화물기 포탑의 절단된 노즈콘.
Mriya 또는 “꿈”이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Leviathan은 우크라이나와 그 조종사 중 한 명인 38세의 Bashynsky의 자부심이었습니다.
Bashynsky가 Mriya의 남은 것을 보기 위해 돌아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여기서 이 모든 상황을 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파괴된 비행기, 파괴된 격납고. 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쟁 첫 몇 시간 동안 정예 러시아 공수부대가 키예프 북서쪽 Hostomel의 주요 화물 비행장인 Antonov 공항으로 내려왔습니다. 수도를 공격하기 위한 거점으로 여겨졌다. 공격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비행장 내부의 러시아군은 포위되었고 증원군을 신속하게 도입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알메리아가 전투에서 피해를 입었다는 소문이 항공계에 빠르게 퍼졌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이 공항을 탈환했을 때 파괴의 정도가 분명해졌습니다.
우크라이나 보안국은 수요일 국영 안토노프 전 대표가 독일에 있는 안전한 곳으로 비행기 대피를 지시하지 않은 것에 대해 경찰과 합동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날아갈 때 Mriya는 항공의 우수성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항공기입니다. 능동 수송기의 가장 긴 날개 길이; 각각 추력이 50,000lb-ft 이상인 6개의 터보프롭 엔진; 운반 능력 250톤.
1988년에 첫 비행을 하여 단 한 번의 비행만 완료되었습니다. NASA의 우주 왕복선에 대한 소련의 대답인 Buran 우주선을 등에 싣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독립 이후 안토노프는 비행기 개조 여러 번.
2000년대 초반에 Mriya는 상업 벤처로 다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안토노프 화물 사업부의 전무이사인 루슬란 비코비츠(Ruslan Bykovits)는 느린 시작 이후 중요한 틈새 시장을 찾았다고 말합니다.
위성, 전기 변압기, 허리케인 후 물 공급 – 우크라이나 거인이 모든 것을 옮겼습니다. Covid-19 전염병 동안 중요한 의료화물을 운송했습니다.
조종사 Pashinsky는 비행기가 지상에서 조종하는 것은 도전이었지만 비행하는 것은 재미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위대한 무언가의 일부를 느끼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위대한 무언가를 만지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많은 관심을 받았기 때문에 책임감도 컸어요. 며칠 여행을 다녀오면 유튜브를 열면 그동안 해온 걸 다 볼 수 있어요.”
작년 5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자국의 상징적 중요성을 감지하고 우크라이나가 비행기를 재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토노프 관계자는 또 다른 An-225가 부분적으로 제작되었지만 자금 부족으로 1990년대에 포기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계획은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새로운 항공기의 기반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유용한 부품을 추출하기 위해 Hostomel에 있는 Mriya의 난파선을 수색하고 있었습니다. Antonov 디자이너 Valery Kostyuk는 복원을 위해 거대한 날개 중 하나를 결국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행기에 현대식 엔진이 장착될 것입니다. 새로운 전자 장비가 탑재될 것입니다. 잘 알려진 회사가 참여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어떤 회사와 우크라이나가 항공기를 제작할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거나 회사 관계자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항공기를 재건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정확히 얼마인지는 말할 수 없지만 일부 추정치는 10억 달러에 가깝습니다. Antonov의 CEO인 Bykovits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국가에서 이것이 최우선 순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비행기는 우크라이나의 상징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버즈 칼리파나 자유의 여신상 같은 상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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