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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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녹색 수소 플로트 프로젝트에 튀다

한국은 해수를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부유식 생산, 저장, 염색 선박을 기반으로 해양 녹색 수소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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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 국가는 수소 FBSO(H-FBSO)의 초기 엔지니어링을 수행하기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후 파일럿 프로젝트로 롤백됩니다.

한국해양대학교(KOMU)가 이끄는 컨소시엄과 학급 공동체는 한국선급(KR)과 조선 다오조선해양(DSME)을 포함하고 2030년까지 기가와트급 플랜트를 실증한다.

KMOU의 Do Duo-Hee 회장은 KMOU가 KMOU 대학의 특허받은 부유식 원자력 시스템을 사용하여 H-FPSO의 연구, 개발 및 실증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전력기술, 대우조선해양과 에너지응용공학부와 함께 KOMU는 블록형 가압경수로인 소형모듈형 원자로인 BANDI-60S를 기반으로 해상 부유식 원자력발전소를 개발했다.

KOMU는 H-FPSO 개념이 한국이 탄소 중립, 수출 관련 기술을 달성하고 수소 연료 사용을 가속화하기 위한 최적의 옵션으로 간주합니다.

KMOU 도덕희 회장 사진: KMOU

H-FPSO 파일럿 프로젝트에 자금이 어떻게 제공될지 또는 첫 번째 선박이 어디로 배송될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Doe는 이 기사가 언론에 게재되었을 때 업스트림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연구원 FPSO 개념 Green water는 물과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수소 생산에 대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H-FPSO 개념은 계획된 해양 풍력 발전 단지와 연결됩니다.

독일 컨설턴트 Roland Berger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떠다니는 바닷물이 수소 전환과 결합되어 강하고 안정적인 바람으로 알려진 먼 바다에서 녹색 수소 생산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Roland Berger 선임 동료 Morton de Vrie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부상 터빈, 녹색 수소 및 FPSO를 사용하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연안 생산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Roland Berger 암스테르담 사무소의 편집장인 Bram Albers에 따르면 “해수 에너지를 육지보다 바다에서 전기분해하여 수소로 변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한국은 에너지 소비 믹스에서 청정 연료를 늘리기 위해 수소 프로젝트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앞서 2030년까지 국내 5개 기업이 수소기술에 43조4000억 달러(38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가는 2025년까지 재생 가능 전력 생산을 3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녹색 협약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은 2019년 1월 수소경제 로드맵을 발표했다. 수소경제 로드맵은 연료전지차를 2022년까지 7만9000대, 2040년까지 590만대로 늘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