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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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Tesla 세미트럭 화재를 진압하는 데 50,000갤런의 물이 필요했다고 국가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밝혔습니다.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Tesla 세미트럭 화재를 진압하는 데 50,000갤런의 물이 필요했다고 국가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밝혔습니다.

워싱턴 — 캘리포니아의 소방관들은 사고 후 약 50,000갤런의 물이 담긴 Tesla 세미 트럭의 타오르는 배터리를 방전시켜야 했다고 국가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목요일 밝혔습니다.

엄청난 양의 물 외에도 소방관들은 예방 조치로 항공기를 이용해 전기 트럭 ‘바로 근처’에 화재 진압 물질을 투하했다고 예비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소방관들은 이전에 화재가 발생한 동안 배터리 온도가 화씨 1,000도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8월 19일 새크라멘토에서 북동쪽으로 약 70마일 떨어진 Emigrant Gap 근처의 80번 주간고속도로 충돌 사고 현장에 조사관들을 파견했습니다. 당국은 트럭에 탑재된 대형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화재 위험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기관은 또한 사고 당시 트럭이 Tesla의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 중 하나를 작동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관에 따르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아 “작동할 수 없었다”고 한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운전 중 분노 공격으로 형을 선고받은 Tesla 운전자가 감옥에서 조기 석방되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일련의 도로 분노 공격으로 5년 형을 선고받은 한 남성이 1년이 채 안 되어 감옥에서 풀려났습니다.

사고는 오전 3시 13분쯤 테슬라 직원이 캘리포니아주 리버모어에서 네바다주 스파크스에 있는 테슬라 시설로 트랙터 트레일러를 몰고 가던 중 발생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럭은 우회전을 하던 중 도로를 이탈해 나무를 들이받았다. 그러다가 비탈길을 내려가 여러 나무 사이에 멈춰 섰습니다. 운전자는 부상을 입지 않았습니다.

사고 후 트럭에 있던 리튬이온 배터리에 불이 붙었습니다. 소방관들은 불을 끄고 배터리를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물을 사용했습니다. 소방관들이 트럭을 회수할 수 있을 만큼 배터리가 충분히 식었는지 확인하는 동안 고속도로는 약 15시간 동안 폐쇄되었습니다.

당국은 트럭을 개방된 시설로 옮기고 24시간 동안 모니터링했습니다. 배터리가 다시 점화되지 않았습니다.

국립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사고의 모든 측면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권고사항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목요일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Tesla로부터 의견을 구하는 메시지가 남았습니다.

2021년에 끝난 조사 이후, 국가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고전압 전기 자동차 배터리 화재가 최초 대응자에게 위험을 초래하며 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제조업체의 지침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집행 권한이 없고 권장 사항만 제시할 수 있는 기관은 제조업체에 배터리 화재에 대처하고 열화학 누출 및 재점화를 제한하기 위한 차량별 대응 가이드를 작성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기관은 손상된 리튬 이온 배터리가 포함된 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지침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Tesla는 Elon Musk CEO가 자신의 회사가 트럭 제조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한 지 3년 이상이 지난 2022년 12월부터 전기 트럭을 배송하기 시작했습니다. 머스크는 전기 트럭이 82,000파운드의 탑재량을 견인할 때 한 번 충전으로 500마일을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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