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2분기 GDP: 일본 경제가 반등하여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뒷받침

2분기 GDP: 일본 경제가 반등하여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뒷받침

일본 경제는 2분기 3.1%라는 예상보다 훨씬 빠른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해 소비 증가에 힘입어 연초 불황에서 벗어나 조만간 금리 인상 가능성을 뒷받침했다. 용어.

일본은행은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2%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강력한 경제 회복을 기대했으며, 수년간의 대규모 통화 부양책에서 벗어나기 위해 계속 노력하면서 지난달 금리를 인상한 후 다시 금리 인상을 정당화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목요일 정부 자료에 따르면 국내총생산(GDP)은 평균 시장 기대치인 2.1% 증가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1분기에 상향 조정된 2.3% 감소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이 수치는 분기별 0.8% 상승으로 해석되며, 로이터 여론조사에서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0.5% 증가를 능가합니다.

메이지 야스다 연구소의 이코노미스트인 마에다 카즈타카는 “실질 임금 상승에 힘입어 민간 소비 회복 조짐이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라고 말했다.

“이것은 일본 은행의 견해를 뒷받침하며 추가 금리 인상에 좋은 징조입니다. 하지만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엔화 가치가 급등했기 때문에 중앙은행은 신중한 자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경제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민간 소비는 1.0% 증가해 예상치 0.5% 증가에 비해 5분기 만에 첫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민간 소비는 엔화 약세로 인한 수입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계가 생활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난 1년 동안 경제의 아킬레스건이 되어 왔습니다.

물가 상승에 대한 대중의 불만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다음 달 사임 의사를 밝히게 된 요인 중 하나였습니다.

노무라증권의 다나하시 켄고 이코노미스트는 “기본적으로 소비 회복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6월부터 시작되는 정액 감세와 8월부터 시작되는 전기·가스 요금 보조금에 더해 올 여름에도 봄 임금 협상이 활발해 소득 증가가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믿는다.”

관광 유입은 일본의 소매 판매 증가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은 최근 실적에서 면세품 판매 증가에 따른 현지 시장의 강세를 강조했다.

정부에 따르면 관광 지출은 올해 8조 엔(547억 4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관광을 인구 노령화로 인해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온 경제에서 중요한 성장 엔진으로 보고 있습니다.

민간 수요에 의해 성장의 주요 동인인 자본 지출은 2분기에 0.9% 증가하여 로이터 여론 조사의 평균 시장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대외 수요, 즉 수출에서 수입을 뺀 경우 성장률이 0.1%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은행은 지난달 금리를 인상했고, 대규모 통화부양책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위한 또 다른 단계로 대규모 채권매입을 축소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를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중앙은행이 통화정책을 완화하거나 이러한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금리를 인상하는 세계적으로 예외적인 사례이다.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의 마르셀 틸리언트(Marcel Thiliant)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는 “1년 만에 처음으로 소비가 증가하면 일본은행이 올해 말 추가 금리 인상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