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보이즈가 라이벌을 만났을 수도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코비드 대유행 중에 시작된 자동차 도난의 물결에 대응하여 2023년 2월에 처음으로 업데이트를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자동차를 훔치는 방법에 대한 교육 비디오가 TikTok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처음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스스로를 ‘기아 보이즈’라고 부르는 도둑들은 USB 케이블과 같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차량의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게시해 왔습니다. 현대 엘란트라, 쏘나타, 기아 포티스, 쏘울 등 약 900만 대의 차량이 영향을 받았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지난해 자동차 소유자들과 2억 달러 규모의 합의에 합의했습니다.
2015년부터 2019년 사이에 생산된 많은 현대·기아차 차량에는 도둑이 단순히 차량에 침입해 점화 장치를 우회하는 것을 방지하는 전자 이모빌라이저가 없기 때문에 도난이 발생하기 쉬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점은 거의 모든 차량의 표준 장비 같은 기간에 다른 제조업체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스스로를 ‘기아 보이즈’라 부르는 도둑들이 차량 보안 시스템을 우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HLDI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적격 현대 차량 중 약 30%, 적격 기아 차량 중 28%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소의 분석은 2023년 12월에 종료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그 이후로 적격 차량의 거의 60%가 업데이트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경고음 지속 시간을 30초에서 1분으로 연장하여 도난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자동차 시동을 걸려면 시동 키가 필요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 기반 이모빌라이저 역할을 합니다.
현재까지 이 시스템은 어느 정도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HLDI는 업그레이드를 받지 않은 차량에 비해 업그레이드를 받은 차량의 도난 청구율이 53% 더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차량 도난율도 업그레이드 후 64%까지 훨씬 더 극적으로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와 기아의 도난율은 업데이트된 모델의 경우에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 여전히 “높다”고 연구소는 말합니다. 2023년 하반기 현대·기아차 차종 도난 배상 청구율은 “2020년 상반기 대비 11배 이상 높았고, 2023년 7~12월 타 브랜드 도난 배상 청구율의 8배 이상”이었다.
HLDI가 인용한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소프트웨어 기반 이모빌라이저가 운전자가 원격 키를 사용하여 차량을 잠그는 것을 기억한 경우에만 활성화되는 반면, 많은 사람들은 도어 핸들에 있는 키를 사용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좌절감을 느낀 후 차량에 침입하여 물품을 훔치고 내부를 손상시키는 도둑질을 하는 등 현대 및 기아 소유자의 기물 파손 주장도 여전히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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