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는 Boeing Co.의 Starliner 캡슐이 최초의 우주 임무에서 충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 처음에 예상했던 최대 기간인 45일 이상으로 궤도에 머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타라이너는 6월 5일에 발사되었으며 현재 불특정 기간 임무를 위해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되어 있습니다. 우주선은 상태가 양호하며 비상 시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분류되었습니다. 그러나 NASA와 보잉은 스타라이너의 반응 제어 시스템(RCS) 추진기 중 일부가 6월 6일 국제 우주 정거장 도킹 준비 과정에서 문제를 겪은 이유와 캡슐에서 여러 차례 헬륨 누출이 발생한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tarliner는 테스트와 분석이 계속되면서 적어도 여름 후반까지 우주에 머물게 됩니다. 예를 들어, 지상에서의 새로운 엔진 테스트가 곧 시작될 예정이며, 빠르면 오늘(7월 2일)에 시작될 것입니다.
6월 15일 궤도 내 테스트에서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없었지만 기관 관계자는 금요일(6월 28일)에 진전이 이루어졌다고 확인했습니다. 헬륨 누출이 안정화되었으며 잘못된 추진기 중 하나를 제외한 모든 것이 위험으로 분류되었습니다. Back to Earth에서 사용하세요. (Starliner의 원격 제어 시스템에는 28개의 추진기가 있는데 그 중 5개는 오작동했으며 그 5개 중 하나만 분리 중에 작동이 중단되었습니다.)
원격 제어 시스템은 진입, 하강 및 착륙 전에 버려지는 Starliner의 서비스 모듈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궤도에서 추가 시간을 통해 팀은 진행 방법을 이해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는 Starliner가 2025년에 수행할 ISS의 향후 6개월 궤도 임무에 필요한 서비스 모듈 설계 변경에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상 팀에게 테스트할 시간을 주기 위해 NASA는 Starliner가 남아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작업의 초기 외부 제한인 45일 이상 부두에 있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우주선이 아마도 그 두 배 또는 그 이상의 시간 동안 발사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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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 책임자인 Steve Stich는 금요일 전화 회의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Starliner에 탑재된 승무원 모듈 배터리로 제한되는 45일 제한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그 제한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궤도에서 해당 배터리와 성능을 모니터링해 왔습니다. 배터리는 정거장에서 재충전되고 있으며 위험은 실제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향후 45일 동안의 위험은 기본적으로 처음 45일과 동일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Starliner가 작전 임무가 시작되면 최대 210일 동안 궤도에 머물도록 설계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Starliner의 세 번째 우주 임무이자 우주비행사의 첫 임무이기 때문에 NASA는 지금까지 배터리가 궤도에서 어떻게 작동할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Space.com이 임무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스티치는 “얼마나 연장할 수 있는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Starliner에는 12개의 서로 다른 배터리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비행 전에는 유사한 배터리가 1년 동안 지구에 있었던 후 결함 테스트를 거쳤으며 결함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비행 중 배터리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것”이라며 “배터리가 들어있는 셀에서는 어떤 성능 저하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CFT(Crew Test Flight)라고 불리는 현재 Starliner 임무는 원래 약 10일 동안 지속될 예정이었습니다. 여기에는 두 명의 NASA 우주 비행사인 Butch Wilmore와 Sonny Williams가 포함됩니다. 두 사람 모두 전직 미 해군 시험 조종사였으며 이 우주 비행과 같은 개발 임무에 수십 년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해군은 우주비행사들에게 시스템이 어떻게 함께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등 CFT와 밀접하게 관련된 기술을 제공했다고 Wilmore는 발사 전 5월 1일 Space.com에 말했습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여기 있는 진짜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듀오의 수천 시간의 비행 경험을 회상하며 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들의 경험이 Starliner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CFT의 목표는 우주에서 예상치 못한 것을 조사하는 것이었고 일정 측면에서 유연했습니다. 비행 중, 특히 도킹 중에 RCS 추진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재현하기 위해 뉴멕시코의 White Sands 테스트 시설에서 추가 지상 테스트가 수행될 예정입니다. (NASA는 6월 6일 첫 번째 도킹 시도를 거부했지만 몇 시간 후에 두 번째 시도를 허용했습니다.)
한편 윌리엄스와 윌모어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다른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 비행사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2주도 채 걸리지 않는 화이트 샌드 테스트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NASA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국제 우주 정거장을 유지 관리하는 CFT 모듈에서 우주 비행사의 작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며칠 동안 궤도 배관 작업을 수행한 다음 최근에는 영구 다목적 모듈에서 항목을 정리했습니다.
Williams와 Willmore는 또한 월요일(7월 1일) “다가오는 NanoRacks 임무를 준비하기 위해 빈 NanoRacks CubeSat 배포 모듈을 해체하기 위해” 일본 실험 모듈에서 작업했습니다. NASA 관계자는 이렇게 썼다. 월요일(7월 1일)
처음 두 개의 Starliner 임무는 무인이었습니다. 2019년 12월 첫 번째 우주선은 컴퓨터 결함으로 인해 잘못된 궤도에 멈춰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호는 보잉이 수십 차례 수리를 한 뒤 2022년 5월 국제우주정거장에 무사히 도착했지만, 스타라이너의 추진 엔진에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이것이 NASA와 보잉이 2022년과 2024년에 우주선의 추진기가 오작동한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CFT 복귀에 시간을 투자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보잉은 국제 우주 정거장에 우주 비행사 임무를 수행하는 두 공급업체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SpaceX입니다. Elon Musk의 회사는 SpaceX의 Dragon 화물 차량을 기반으로 한 Crew Dragon 캡슐을 사용합니다. Crew Dragon은 궤도까지 더 빠른 경로를 가졌습니다. 2019년에 한 번의 무인 임무가 있었고, 2020년에는 우주비행사의 비행 테스트가 이어졌습니다. Dragon은 그 이후로 11명의 승무원을 ISS에 보냈고, 그들 중 대부분은 NASA를 위한 6개월 간의 운영 승무원 순환 임무에 참여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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