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ash Sriram과 Casey Hall이 각본을 맡았습니다.
(로이터) –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 홀딩 그룹(Alibaba Group Holding Group)은 신중한 소비자 지출에 대응하여 저가 상품에 초점을 맞추면서 국내 전자상거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화요일 애널리스트들의 4분기 매출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그러나 4분기 이익이 약 86% 감소함에 따라 미국 상장 주식은 시장 전 거래에서 약 3%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3월 회사는 25년 만에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을 발표하고 6개 사업부로 분할하고 국내 전자상거래 등 핵심사업에 다시 집중한 이후 파란만장한 한 해를 보냈다.
중국 소비자들은 경기 둔화와 부동산 하락 속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조심스럽게 소비를 해왔다.
알리바바의 국내 상거래 부문인 타오바오(Taobao)와 티몰(Tmall) 그룹은 주문량이 두 자릿수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4% 성장을 달성했다.
분석가들은 알리바바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구축에 대한 투자와 중국산 저가 상품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선호를 고려할 때 알리바바의 국제 디지털 상거래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이 부문은 예상 수익 39% 증가에 비해 45%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배송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면서 손실이 1년 전 22억 위안(56억 6700만 달러)으로 거의 두 배인 41억 위안(56억 67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룹의 또 다른 핵심 사업인 클라우드 사업부는 AI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해외 데이터 센터에서 구동되는 제품의 가격을 최대 59% 인하할 것이라고 지난 달 밝혔다.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인 제3자 고객의 AI 관련 수익은 전년 대비 세 자릿수 비율로 증가했습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그룹 전체는 3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2,218억 7천만 위안의 수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합의 추정치 2,196억 6천만 위안과 비교되는 수치입니다.
3월 분기 순이익은 32억7000만 위안(4억5194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235억2000만 위안에 비해 증가했다.
($1 = 7.2339 중국 위안)
(벵갈루루의 Akash Sriram과 상하이의 Casey Hall이 취재, 편집: Sonali Paul, Arun Kuyur 및 Emilia Sithole-Matar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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