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NASA 우주비행사를 위한 보잉 스타라이너 비행이 취소되었습니다.

NASA 우주비행사를 위한 보잉 스타라이너 비행이 취소되었습니다.

NASA의 우주비행사들은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타고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 적어도 다음 주 말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월요일 밤으로 예정된 발사는 우주로 보낼 예정이었던 아틀라스 V 로켓의 문제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NASA는 화요일 저녁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소니 윌리엄스(Sonny Williams)가 이르면 5월 17일까지 지구에 머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오전 해당 기관은 출시가 이번 주 후반, 아마도 금요일에 가능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틀라스 V 로켓 제조사인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는 로켓이 발사대에서 회수돼 2단계 산소탱크의 압력을 조절하는 밸브를 교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NASA 우주 비행사가 국제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비행인 스타라이너(Starliner)의 최초 유인 비행이 연기되었으며, 이는 지난 몇 년 동안 비용이 많이 드는 일련의 지연을 겪었습니다.

예정된 발사 시간인 오후 10시 34분(동부 표준시) 약 3시간 전, 우주 비행사들이 발사대에 도착하자 밸브는 초당 약 40회의 속도로 윙윙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발사대의 승무원은 비행 관제사에게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윌모어 씨와 윌리엄스 씨가 우주선에 탑승하면서 비행 준비가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정된 이륙 2시간 전인 동부 표준시 오후 8시 34분, 로켓을 제조하고 운영하는 회사인 United Launch Alliance가 비행을 취소했습니다.

이 동작은 이전에 다른 Atlas V 출시 중에 관찰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밸브를 열고 닫으면 윙윙거리는 소리가 멈춘다고 ULA CEO Torey Bruno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주 비행사의 발사에 대해 ULA는 우주 비행사가 있는 동안 밸브를 열고 닫는 것을 포함하여 로켓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어떠한 작업도 수행하지 않는다는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는 위험한 행위는 아니었지만 불확실성을 증가시켰을 것입니다.

브루노는 월요일 밤 NASA와 보잉 관계자들과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의 철학은 사람들이 거기 있을 때 차량의 상태를 변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비행사들이 스타라이너에서 나와 승무원 숙소로 돌아온 후 밸브가 닫히고 윙윙거리는 소리가 멈췄습니다. 그러나 추진제가 탱크에서 배출될 때 진동이 두 번 반복되었습니다.

데이터를 검토한 후 ULA 엔지니어는 밸브가 안정적으로 열리고 닫힐 수 있는 최대 횟수를 초과하여 교체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보잉은 2011년 NASA가 우주 왕복선을 퇴역시킨 지 몇 년 후 우주 비행사를 우주 정거장으로 수송하기 위한 우주선 제작 계약을 체결한 두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9년 동안 우주 비행사는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ISS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 미사일.

다른 회사는 SpaceX였습니다. 2020년 5월, NASA 우주비행사 밥 벤켄(Bob Behnken)과 더그 헐리(Doug Hurley)는 SpaceX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 우주선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비행했습니다. 그 캡슐은 이후 미국에서 궤도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Boeing의 Starliner 개발은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렸습니다. 기술적 위험에는 부적절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추력 밸브 부식, 가연성 테이프, 설계된 것보다 약한 것으로 판명된 낙하산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보잉은 문제를 해결했고 마침내 출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지연으로 인해 보잉은 14억 달러 이상의 예상치 못한 비용을 부담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에 취소된 비행은 로켓으로 인한 것이지만, 연기된 발사 시도는 우주 거인에게 어려운 2024년에 이루어졌습니다. 불과 며칠 만에 알래스카 항공의 보잉 737 MAX 9 동체 패널이 폭발했습니다. 조종사들은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킬 수 있었고 심각한 부상은 없었지만 사고는 회사, 특히 항공 부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니라즈 초크시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