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클 리즈가 각본을 맡은 작품
- 비즈니스 리포터
미국 항공 규제 당국은 보잉 737-800 항공기의 엔진 카울이 이륙 중 떨어져 비행기 날개에 부딪힌 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편은 원래 휴스턴으로 출발한 후 현지 시간 약 08:15(15:15 GMT)에 덴버 국제공항으로 안전하게 돌아왔습니다.
비행기에는 승객 135명과 승무원 6명이 타고 있었으며 착륙 전 약 3,140미터(10,300피트)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보잉의 제조 및 안전 문제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보잉 737-800의 엔진을 덮고 있던 후드가 떨어진 후 유지보수팀이 보잉 737-800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사는 이러한 부분을 유지관리할 책임이 있음을 확인했다.
관계자는 “지연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지만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FAA 기록에 따라 2015년에 제작된 737-800은 최신 Max 모델의 이전 세대 737입니다.
이번 사고의 비행기는 CFM56 엔진을 사용했고, 737 Max 모델은 CFM-Leap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둘 다 GE Aerospace와 Safran Aircraft Engines의 합작 투자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연방항공청은 보잉 항공기가 착륙 후 게이트로 견인됐다고 밝혔다.
보잉은 BBC 뉴스의 연락을 받았을 때 논평을 거부했으며 회사의 항공기 운영 및 항공기에 대한 정보를 사우스웨스트에 문의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는 예정보다 약 3시간 늦게 휴스턴으로 가는 다른 비행기에 승객들을 태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지난 1월 오레곤주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승객들이 심각한 부상을 면한 극적인 공중 폭발 이후 정밀 조사를 받았습니다.
알래스카 항공기 이륙 직후 도어 씰이 떨어진 후 규제당국은 거의 200대의 보잉 737 맥스 9 항공기를 일시적으로 접지시켰습니다.
보잉은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346명의 목숨을 앗아간 737 MAX 변종의 추락 사고 이후 수년간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후, 인기 있는 737 MAX 항공기는 18개월 이상 전 세계적으로 이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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