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운송 대기업들이 분쟁이 잦은 홍해에서 선박을 계속 이전함에 따라 아시아 전역의 정부 기관은 컨테이너 용량이 부족함에 따라 현지 수출업체가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국의 해양수산부(MOF)는 이달 초 선사들에게 홍해 교란이 수출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화물 공간을 예약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주요 항공사는 각 아시아-유럽 노선에서 400개의 20피트 상당 단위(TEU)의 현물 용량을 예약하여 중소기업에 우선순위를 둘 것이라고 정부 기관이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금요일 성명을 통해 장기 계약을 체결하려는 화물 소유자에게 추가 1,040TEU 용량이 보장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부문이 큰 혼란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방부는 자동차 수출을 위한 대체 선박과 추가 창고를 제공할 것입니다.
한국 국방부는 1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 북유럽과 지중해 항로에 컨테이너선 4척의 투입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컨테이너 선사인 HMM은 아시아-북유럽 항로에 1만1000TEU급 선박 1척, 아시아-지중해 항로에 4000~6000TEU급 3척 등 추가 선박을 보낼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성명을 통해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물류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해 긴급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 교통부는 베트남, 유럽, 미국 간의 연결을 늘리기 위해 수출업체가 정기선 운영업체와 협상할 수 있도록 베트남 해양청에 지시했습니다.
해양청은 유럽 및 북미 서비스에 대한 신속한 운임을 정당화하도록 항공사에 요청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행정부는 베트남의 장거리 요금이 12월 이후 약 60% 상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기관에 따르면 40피트 컨테이너 비용은 베트남에서 미국 서부까지 약 2,650달러, 베트남에서 미국 동부까지 3,900달러, 베트남에서 유럽까지 4,900달러이다.
추가 조치에는 운송업체가 빈 컨테이너를 베트남으로 반환하도록 장려하고 수출입 화물에 대한 통관 절차를 단순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베트남 부처는 더 많은 화주들이 항공 화물을 통해 물품을 해외로 발송함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항공 및 해상 운임 표준인 Xeneta의 최고 항공 화물 책임자인 Niall van de Wouw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유럽까지의 항공 화물량은 1월 14일로 끝나는 주에 전주보다 62% 증가했으며 운임도 10% 상승했다고 합니다. 거래량은 12개월 전보다 16% 증가했습니다.
“베트남에서 유럽까지의 경로는 의류에 많이 사용되며, 홍해 위기로 인해 더 많은 상품이 바다에서 항공으로 운송되고 있다고 들었으므로 이 무역의 물량이 증가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라고 de Vuw는 말했습니다. “
이러한 노력은 예멘에 본부를 둔 후티 반군의 상선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으로 인해 홍해와 그 관문인 바브엘만데브 해협 전체에서 물량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수에즈 운하는 1월 14~18일 주 동안 하루 평균 4.7척으로 68% 감소했는데, 이는 11월 중순 후티 공격이 시작되기 전 하루 15척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공급망 가시성 플랫폼 Project44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 수치는 지난주 일일 평균 배송 3.4건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화요일 현재 Project44는 345척의 선박이 아프리카 주변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나머지 두 배는 활공을 선택합니다. 이는 정지 상태를 유지하고 충돌을 기다리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거리에 걸쳐 탄소 배출이 급증합니다.
최근 간행물에서 해양 컨설팅 회사인 Sea-Intelligence는 남아프리카 주변의 경로가 아시아에서 북유럽까지 평균 31% 더 길고 아시아에서 지중해까지의 경로를 따라 각각 평균 66% 더 길다고 밝혔습니다. CO2) 배출량은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가장 적게 증가합니다.
경로를 변경하면 여행에 더 많은 마일리지가 추가되므로 컨테이너 선박은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경로에서 매듭으로 가속하면 14% 더 빠른 속도로 CO2가 연소됩니다.
TEU 기준으로 볼 때 일부 소형, 연료 효율이 낮은 선박의 경우 기존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41% 증가합니다.
Maritime-Intelligence에 따르면 구성 요소를 결합하면 아시아에서 북유럽으로 가는 선박의 경우 CO2 배출량이 260%, 아시아에서 지중해로 가는 선박의 경우 354% 증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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